[재료 정보] 아크릴등 재료구입처
남대문 상가 문구 할인점
◆알파문구 상설할인매장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알파문구 할인매장은 우리나라 할인 문구점 중 가장 커다란 규모를 자랑한다. 일반 매장과 비교해 손색이 없으며 판매되는 제품의 대부분이 신상품이다. 일반적으로 30% 정도 할인이 되며 일부 팬시용품과 다이어리 이월 상품은 60^70%까지 할인이 된다. 매장은 전체 4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객이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그만큼 구비하고 있는 품목도 다양하다. 그리고 판매실명제를 실시하기 때문에 판매한 상품마다 담당자가 있어 물건에 하자가 있을 경우 반품이나 환불, 교환을 책임진다.
-영업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7시 30분 (첫째 일요일 휴무)
-문의 : 752-0096
◆아톰문구센터
남대문 알파매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이 약간 허름하지만 있을건 다있고 가격도 알파매장과 비슷하다. 1층에는 팬시용품, 2층에는 미술용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가끔 알파에 없는 물건이 아톰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남대문 알파와 아톰을 왔다갔다 물건과 가격을 비교해서 사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다. 주인아주머니는 가끔 기분 좋으실때(?) 친구와 같이 한꺼번에 많이 사면 가격을 조금 깎아 주시거나 덤으로 뭔가를 주시기도 한다.
◆한가람 문구센터
고속터미널 건물에 있어 찾아가기 쉬운 한가람 문구센터 역시 문구 할인점. 보통 10~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지만 신학기 때는 특설매장을 설치해 더 높은 할인율로 노트가 30~40%, 학용품이 20~30% 정도 할인. 한가람 문구의 또 다른 특징은 모든 문구 브랜드 제품을 골고루 만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손님들도 자신의 취향에 맞게 문구를 구입할 수 있다. 옆에는 한가람에서 직영하는 아트박스도 있다.
◆한가람 아트 타운
한가람 문구센터와 짝을 이루는 한가람 아트타운은 미술용품 전문 매장이다.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미술용품을 판매해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미술학도들과 전문가들이 많이 찾는 편. 2백여 평의 매장규모에 2만여 종류의 제품이 꽉차있어 미술에 관련된 모든 것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보통 30% 정도 할인이 되고 40%까지 할인되는 품목도 있다. 전문가용 수채물감은 한정수량을 노마진 세일로 판매한다. 한가람 문구와 마찬가지로 신학기 특별할인이 있다. 특별할인 때에는 50%, 30%, 20% 등 할인율에 따라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한가람 아트타운은 일본 대형 화방의 제품 배치법을 응용해 손님이 최대한 빠르고 편하게 원하는 물건을 찾을 수 있게 했다. 전화로 문의를 하면 바로 실무자와 연결해 주기 때문에 친절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문의 : 535-6238
◆창신동 문구 도매거리
지하철 1호선 동대문역에서 내려 4번 출구로 나가 독일약국 골목으로 들어서면 20~30 여개의 문구 도매상이 늘어서 있다. 이곳이 바로 창신동의 문구 도매골목. 원래 도매를 전문으로 하지만 IMF 이후 개인 손님들의 발길이 잦아져 소매도 겸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아담시티
대부분의 문구 도매점은 큰 묶음으로 포장이 되어 있어 하나하나 살펴보기는 좀 어려운게 사실. 하지만 아담시티는 도매점 같지 않게 물건을 잘 보이게 진열해 놓았다. 일반적으로 30% 정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많이 사면 그만큼 가격이 더 내려간다. 학용품은 물론 사무용품, 팬시제품까지 골고루 구비되어 있다.
-영업시간 : 오전 8시 10분 ~ 오후 7시 30분 (일요일 휴무)
-문의 : 764-5664
◆예지사
예지사에서는 1층은 문구, 2,3층은 팬시용품을 판매한다. 30% 정도 할인된 가격에서 문구를 구입할 수 있다. 학용품, 사무용품 등이 골고루 잘 갖추어져 있고 특히 학생들이 원하는 건 다 있다는 것이 이곳의 자랑. 새학기나 봄방학,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시즌엔 특히 손님이 많다고 한다. 낱개로 판매하는 품목보다는 묶음으로 판매하는 것이 많으니 계획을 잘 세워야 한다. 혼자 구입하지 말고 친구들과 함께 구입해 나누는 것이 주인아저씨가 말하는 문구 도매점에서 쇼핑 잘하는 요령이다.
-영업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일요일 휴무)
-문의 : 766-3926
◆상신문구
문구도매 골목 중간쯤에 위치한 상신문구에는 없는 물건이 없다. 일반적으로 40% 정도 할인이 되며 물감이나 크레파스 세트 중 유난히 빨리 써버린 색은 이곳에서 쉽게 리필용을 구할 수 있다. 비교적 넓은 매장에 물건이 빽빽히 들어차 있어 원하는 것은 점원에게 말해 찾는 편이 낫다. 점원들이 친절한 것도 상신문구의 자랑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8시 (일요일 휴무)
-문의 : 764-4180
◆신길종합문구
이곳은 소매보다는 도매를 주로 하는 문구점이다. 그래서 밖에 진열된 물건들은 그리 많지 않지만 필요한 문구는 다 갖추고 있고 개인 손님이 원하는 물건을 찾아도 친절하게 꺼내준다. 주로 학교나 학원 등에서 단체로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고 배달도 해준다. 소매상인이 아닌 일반손님도 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문구를 구입할 수 있다.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일요일 휴무)
-문의 : 762-4120, 741-77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