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는 전자공학부 4학년 박시훈이라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전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스포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1.(야구요~)네 그렇죠. 야구죠. // 2.(침묵)바로 야구입니다!] 그럼 여러분들 중에 혹시 야구장에 가본 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가보신 분들도 계시고 안 가보신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요. 네~ 제가 소개해 드릴 상품은 바로 야구 관람입니다. 그럼 학교생활을 하며 가장 가깝게 찾을 수 있는 야구장인 대구 삼성 라이온즈의 홈구장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삼성 라이온즈라는 팀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는 1982년 프로야구 원년에 대구를 연고로 창단한 구단입니다. 부산의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구단 프랜차이즈도 바뀌지 않은 유이한 구단이죠. 그러면 먼저 삼성 라이온즈의 역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는 8번의 우승과 11번의 준우승을 기록하고 있고 원년부터 지난 2017년 시즌까지 2452승을 기록 중인 통산 최다승의 명실상부한 최고 명문구단입니다.
다음으로 마스코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스코트는 좌측부터 블레오 레니, 라온, 핑크레오, 이렇게 4명 혹은 4마리로 구성된 사자가족입니다.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블레오와 동글동글한 외모로 최근 야구장에서 많은 사람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온이 대표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삼성 라이온즈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좌측 상단부터 최고의 실력과 팬서비스를 겸비한 지난 시즌 타점왕 다린 러프 선수, 10년째 삼성의 에이스로 프랜차이즈 최다승인 124승을 기록 중인 윤성환 선수, 그리고 국가대표 출신으로서 뛰어난 실력과 수려한 외모로 전국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구자욱 선수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소개해드리진 못햇지만 올해 FA로 영입된 국가대표 포수 강민호 선수, 최근 개인통산 2000경기를 돌파한 삼성의 리빙레전드 박한이 선수등 야구장에 가시면 응원하실 선수들이 즐비합니다.
두 번째로는 삼성라이온즈 파크를 재미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삼성라이온즈 파크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6년 대구 시지지역에 개장한 삼성 라이온즈 파크는 국내 최초 8각형 구장으로 24,000 좌석을 구비하고 있으며 미관상 가장 아름다운 구장중 하나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해 찾아가셔도 되지만 학교에서 찾아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자면 가장 간단하게는 학교 정문에서 937번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조금 더 쾌적하게 가고 싶으시면 강남약국에서 156번 버스를 타고 동대구 복합 환승 센터에서 909번 버스로 환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좌석으로는 선수의 눈높이에서 관람이 가능한 익사이팅존과 외야에 위치해 피크닉을 즐기며 관람이 가능한 잔디석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볼거리로는 3루 2층 관람석 난간에 설치된 영구결번 기념판과 역대 삼성 라이온즈 우승 기념 배너, 그리고 외야에 그려진 이승엽 선수 벽화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야구 관람을 가장 신나게 만들어주는 응원가를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조금 전에 소개해 드린 구자욱 전수 응원가입니다.(영상자료 약25초 직접 부름) 최근 저작권 문제로 익숙했던 응원가들이 대부분 새로 바뀌었는데요. 비록 익숙했던 응원가들은 떠나 갔지만 바뀐 응원가도 분위기를 활기차고 신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야구장의 꽃!! 먹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운 대구의 야구장에 가면 필수적인 것이 바로 시원한 맥주인데요. 이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4가지 정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여러분들 모두 잘 아시는 땅땅치킨과 떡.튀.어, 즉 떡볶이, 튀김 그리고 어묵,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토네이도 핫도그와 훈제 오리고기와 나초세트를 뽑아봤습니다. 이 음식들은 모두 야구장 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고, 굉장히 맛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음료는 1인당 1L이하 페트병 1개만 반입할 수 있습니다.
사실 삼성 라이온즈의 야구경기를 소개해 드렸지만 삼성 라이온즈의 현재순위는 10개 구단중 9~10위입니다. 최근의 부진으로 인해 과거의 영광과 새로 지은 멋진 구장이 빛을 바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야구장을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승패에 관계없이 야구장을 방문하는 것 자체가 아주 재미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학업과 걱정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지금. 야구장으로 가서 시원하게 소리 한 번 목청껏 지르고 오면 어떨까요? 속이 뻥 뚫리게 될 것을 약속합니다. 그리고 오늘 제 소개를 들은 여러분들이 야구장에 가서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주신다면 삼성 라이온즈의 반등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저는 2002년 우승 당시부터 응원하기 시작해 현재의 위치까지 10계단의 하락폭을 경험 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지금부터 응원을 시작하신다면 언제가 삼성이 우승을 할 머지않은 미래에 10계단의 상승의 감개무량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발표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야구장에서 뵙겠습니다.
혹시 영상자료를 발표중간에 조금 활용해도 되나요? 할 수 있다면 어느정도까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프레지를 사용해 발표를 보충할 예정입니다.
첫댓글 가능합니다. 너무 길지 않게요. 5분 발표이니까 30초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안방마님 강민호 선수와 살아나고 있는 박한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