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청 방법 | 신청 구분 | 신청 기간 |
온라인 신청 | 학습자등록 | 2016.4.1(금) 10:00 ~ 2016. 4.29(금) 18:00 ※ 서류 제출기한(도착일 기준) : 2016. 5. 9 (월) |
학점인정 | ||
학위 및 전공변경 | 2016.4.1(금) 10:00 ~ 2016. 4.22(금) 18:00 | |
학위연계 | ||
취소 | 2016.4.1(금) 10:00 ~ 2016. 4.29(금) 18:00 | |
전공교양호환과목 학습구분 변경 | ||
본원 방문신청 | 학습자등록 | 2016.4.1(금) ~ 2016. 4.11(월) - 평일(토·일, 공휴일 제외) 09:00~17:00 |
학점인정 | ||
재심 | ||
※ 외국기관이수자 학습자등록 신청의 경우 점심시간 (12:00~13:00) 담당자 부재 | ||
교육청 방문신청 | 학습자등록 | 2016.4.1(금) ~ 2016. 4.11(월) - 평일(토·일, 공휴일 제외) 09:00~16:00(점심시간 신청불가) |
학점인정 | ||
※ 각 접수장소별 사정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 확인 필요함. | ||
*공인인증서 필수
────────────────────────────────────────
[준비서류]
*고등학교졸업자 - 준비서류 없음 *대학교 제적(자퇴) 또는 졸업자- 졸업증명서(또는 제적증명서), 성적증명서 ────────────────────────────────────────
[학습자등록]
‘학습자등록’은 학점을 인정받아 학위를 수여하기 위해서 학점은행제에 등록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학점은행제에서 학점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학습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http://www.cb.or.kr/) 로그인 > 왼쪽 빨간색 메뉴 "온라인 학점인정신청" 클릭 > 학습자등록하기 > 학습자등록 신청 버튼 클릭 > 안내문 숙지 > 회원가입폼나옴 > 똑같이 기재하시고 "목표학위&희망전공" 정확히 기재 (학위 : 진행학위(전문학사또는학사) / 전공 : 학점은행제전공) > 계좌번호는 서류불충분으로 환불되는 것이니 자주 사용하시는 계좌입력
※ 바로 결제하시마시고 학점인정신청 후 결제하기
───────────────────────────────────────
[학점인정신청하기]
‘학점인정신청’은 여러 방법을 통하여 취득한 학점을 학점은행제를 통해 인정받고자 하는 절차입니다. 여러방법으로 취득한 학점은 ‘학점인정신청’을 해야만 정식학점으로 인정됩니다. 왼쪽 온라인 학점신청 메뉴 중에 ① 평가인정학습과목 클릭 > 안내문숙지 > 온라인으로 수강한 과목명 보임 (여기에 과목확인 후 과목선택 등록함) >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에서 수강한 과목들★ > 과목 신청 후 결제하기
② 학점인정 대상 학교 클릭 > 안내문 숙지 > 전적대학(다니시던 대학)에서이수한 과목 입력 (엑셀파일에 플랜 작성해드린 대로 이수 구분할 것, 과목명 성적 표에 나온 그대로 입력!) >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 신청★ > 과목 신청 후 결제하기
③ 시간제 클릭 > 안내문숙지 > 사이버대에서 수강한 과목명 입력 (사이버대학에서 이수한 과목명, 학점, 점수, 기관, 전공, 등 입력) > 사이버대학에서 이수한과목 신청★ > 과목 신청 후 결제하기
④ 독학사시험 합격 과목 클릭 > 안내문숙지 > 독학사 합격 과목 보임 (여기에 과목 확인 후 과목 선택 등록함) > 독학사 시험으로 합격한 과목들 선택★ > 과목 신청 후 결제하기
⑤ 자격증 클릭 > 안내문 숙지 > 자격증 입력란 보임 (여기에 자격증명, 시행처, 취득기관, 자격번호 등록함) - 자격 번호는 시행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또는 자격증 발급받으셨으면 자격증에 나와있음 > 취득한 자격증 학점등록★ > 과목 신청 후 결제하기
( 취득한 자격증 시행처가 대한상공회의소 또는 산업인력공단 발행처 및 행정관리사 자격증이 아닐 경우 평생교육 진흥원이나 가까운 교육청에서 직접 방문 접수하셔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 학점인정신청 수수료(1학점당 1,000) + 학습자등록 수수료(4,000원) = 결제 ──────────────────────────────────────── 과목신청 후 결제하기를 누르면, 학습자등록 비용과 학점인정신청 비용이 한꺼번에 결제됩니다. 결제 후 자동 출력되는 서류와 준비하신 서류를 동봉하여 진흥원에 등기발송 [발송서류]- 학습자 등록 + 학점인정 신청(대학 보유학점이 있는 경우) 1. 학습자 등록 신청서(온라인 자동출력) 2. 최종학력 증명서 (대학졸업증명서 또는 제적(자퇴)증명서) 3. 대학교 성적증명서 4. 학점인정 신청서 5. 별지(학점인정 신청서와 함께 나오는 과목 신청표입니다.)
[발송서류]- 학습자 등록이 이미 되어있고 학점인정 신청만 하는 경우 1. 평가인정학습, 독학사, 자격증등만 신청- 발송서류없음 2. 시간제 수업(사이버대 이수과목)이 포함된 경우 - 학점인정신청서와 별지 등기발송
[발송서류]- 학습자 등록 + 학점인정신청(고등학교졸업자의 경우) - 별도의 발송서류 없음 - 시간제수업(사이버대 이수과목)이 포함된 경우 - 학점인정신청서와 별지 등기발송
[발송서류]- 학습자 등록 + 학점인정신청(고등학교졸업자의 경우) 1. 별도의 발송서류 없음 2. 시간제수업(사이버대 이수과목)이 포함된 경우 - 학점인정신청서와 별지 등기발송
※ 접수증(주소지 적힌 출력물)을 봉투 겉면에 부착하면 됩니다.
[발송서류]- 학습자 등록만 할 경우 1. 고등학교 졸업자 - 학습자 등록시 자신의 학교가 검색이 되고 정보 활용에 동의한 경우 별도의 제출서류 없음 2. 대학교 졸업자 - 오른쪽 메뉴 <온라인 서류첨부>에서 대학교 졸업증명서(또는제적증명서) 첨부 - 수수료 결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