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나 편의점에 갔을 때,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를 듣고 그 곡을 궁금해해 본 적이 있는가? 아마 이런 잡화점을 자주 들르는 사람이라면, 그곳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고 귀를 쫑긋 세워 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처럼 잡화점에서 흘러나오는 노래들인 최신 인기가요, 혹은 최신 유행곡들에 등록된 노래의 가수가 궁금하지 않은가? 그럼 지금부터 함께 MZ 세대의 마음을 저격해 그들의 입에 오르게 된 인기 신인 아이돌들은 누가 있을지 알아보자.
사진 - KOZ엔터테인먼트
보이넥스트도어. 데뷔한 지 곧 2년 차가 되어가는 신인 아이돌이다. 5세대 남자 아이돌? 과 같은 질문에선 꼭 빠지지 않고 등장하며 놀라운 인기력을 선보이는 그들은, 3세대 아이돌 블락비의 맴버 지코가 설립한 회사인 KOZ 엔터테인먼트가 첫 번째로 선보인 남자 아이돌이다. 보이넥스트도어, 일명 보넥도는 2023년 5월 30일에 처음 발매한 데뷔 앨범 [Who!]에 수록된 세 개의 곡 중 두 번째 타이틀곡인 [One and Only]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나흘 만에 1천만뷰를 찍었고, 2025년 5월 13일에 컴백한 미니 앨범 [No Genre]의 타이틀곡 [I Feel Good]의 뮤직비디오는 무려 단 하루 만에 1천만뷰를 찍어 같은 조회수에 도달한 전작들보다 훨씬 더 빠른 추를 보여주었다. 또 [I Feel Good]은 현재 음악방송에서 4관왕을 차지하고, 음원차트에서까지 몇주째 차트인 중이며 선동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데뷔한 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시점에, 2023 마마 뮤직 어워즈에서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상을 받은 뒤, 여러 시상식에 참여해 약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총 10번의 상을 받았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베이비몬스터. 데뷔한 지 1년이 조금 넘어가는 신인 아이돌이다. "YG 감 다 잃었네", "일 좀 해라" 등의 비판을 받던 YG 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로운 여자 아이돌을 선보인다는 소식에 돌판은 금세 떠들썩 해졌다. 물론 YG에 등을 돌린 채 운운하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몇몇의 사람들은 그들에게 제법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렇게 2024년 4월 1일, 앨범 [BABYMONST7ER]로 공식 데뷔를 하게 된 베몬. 그들은 사람들의 우려와는 달리 맴버들의 엄청난 비주얼과 탄탄한 보컬 실력으로 '괴물신인'이라는 명칭까지 붙은 채 무려 일주일만에 앨범 초동 판매 40만장을 달성하는 어마어마한 업적을 세우게 되었다. 또 데뷔한 지 1년이 되어가는 2025년에 골든 디스크 어워즈에서 '골든 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하였고, 2024년 마마 뮤직 어워즈에서는 '마마 어워즈 팬스 초이스 여자 TOP 10'상을 수상 받았다. 게다가 2024년 11월 1일에 발매한 첫 정규앨범 [Drip]의 더블 타이틀곡인 [CLIK CLAK]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무려 1억뷰를 달성함으로써 그들의 인기도를 실제 체감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인기를 받는 아이돌들을 육성하는 엔터와 미래에 등장할 멋진 아이돌 연습생들이 함께 앞으로 더 나아가 6세대, 7세대까지 넘어 점차 성장하게 될 케이팝 시장을 기대한다.
첫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