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종합뉴스] [문화] 강릉, 2023년 김동명 시인의 문학과 클래식 음악회 성황리 개최 (kwtotalnews.kr)
[문화] 강릉, 2023년 김동명 시인의 문학과 클래식 음악회 성황리 개최
시 문학과 클래식 음악 연주의 콜라보 첫 시도를 보인 이번 행사는 선양사업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한 획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기 기자
| 기사입력 2023/10/09 [13:48]
김동명 선양사업회(회장 심은섭)는 7일(토) 오후2시 강릉시 사천면 김동명문학관 세미나실에서 ‘김동명 시인의 문학과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문학관협회(회장 전보삼)가 후원하는 김동명문학관 특성화사업 일환으로 김동명 시인의 문학정신을 기리고자 개최되었으며,
1부에서 최송자 낭송가의 김동명 시 『해양송가』 낭송을 시작으로 심은섭 회장의 환영사와 남진원 강원도 문인협회장과 김경미 강릉시 문인협회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김형용 클라리넷 연주로 『가브리엘 오보에』와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 연주, TG앙상블의 바이올린에 김영수, 송유진, 첼로에 김혜연, 피아노에 이상민이 『노래의 날개 위에』, 슈만 곡 『Widmung헌정』, 『인생의 회전목마』를 연주했다.
김동명 시인의 시문학과 클래식 음악 연주의 콜라보 첫 시도를 보인 이번 행사는 선양사업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한 획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명 시인은 강릉시 사천면 노동리 71번지에서 출생, 본관은 경주, 본명은 동빈, 아명은 동명, 아호는 초허, 영세명은 프란시스코이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ㆍ 김용기 기자
www.kwtotal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