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한마리의 양이라도
본문:눅15장1~3절
[ ] 서론
구약성경중 복음의 내용과 하나님의 구원의 원리를 가장 잘 나타낸곳이 출12장 유월절 사건이다.복음에 대해,예수그리스도의 보혈과 능력,은총에 대해 정확히 설명 했으며 오직 유월절 어린양되시는 예수그리스도밖에 구원이 없음을 알려준 사건이다.이스라엘 출애굽당시 그들을 구원하시고자 요청하신 사항은 좌우 문설주에 어린양 피를 바르라는 것이었다. 피 바르지 않고도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스라엘 사람들의 집을 넘어 가실수도 있으셨는데 왜 피를 바르라 하셨을까?우리가 보호 받을 유일한 장소는 예수그리스도 품안 이며 십자가의 피만이 우리를 보호 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시기 위함이다.하나님께서는 집안에 있는 사람들이 무엇하며 어떻게 살았는지 관심 없으시다.오직 문설주에 피가 있는지 없는지를 보시고 구원하셨다.신약성경에서 구원의 원리를 잘 설명한 말씀을 택하라고 한다면 눅15장이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을 찾으실까?
[ ] 본문
1,2절 내용을 알아야 전체 내용을 이해 할수있다.
세가지 비유로 말씀 하셨는데 그렇게 말씀 하신 이유가 1,2절에 나오기 때문에 중요하다.
1절-세리와 죄인 곧 우리다.
2절-바리새인,서기관 그들생각에 저들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하며 죄인을 자연스레 받아주는 예수님을 이상하게 생각하고 불평,불만,원망했다.그들은 특권의식과 선민의식이 있는 자들이다.예수님께서는 이들을 비유로 말씀하시며 책망하신다.
*세가지 비유
백마리중 한마리 잃어버린양(100:1) 눅15:4~7
열드라크마중 한 드라크마를 잃음(10:1)
눅15:8~ 10
두아들중 한아들이 떠남(2:1) 15:11~32
*이 비유들의 공통점
1. 잃어버린것이 주인의 것이다.
2.주인이 끝까지 찾은 것 처럼 예수님께서 이땅에 오신 이유는 잃어버린 자신의 양을 찾으러 오셨고 이것이 우리가 전도해야하는 이유다.잃어버린양,자신의 자녀를 다 찾아오시겠다는것이다.
3.반드시 찾으신다.이제 주님 오실때 얼마 안 남았다.다 찾으시면 환난이 시작되고 구원의 문이 닫히며 교회시대 끝난다.그때는 전도해도 소용이 없다.선지자들 통해 심판의 멧세지를던지시는 시기이며 안믿는자들 보다는 하나님자녀들을
깨우시는 시기이다.그리스도께서 오신 이유는 모든 사람을 위해 죽으셨지만 특별히 택하신 하나님자녀를 위해 죽으신것이다.
*탕자비유
1.집안의 탕자-큰아들
집안의 탕자는 바리새인과 서기관을 의미한다.
집밖에 있는 자들만 문제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안에 있는 나도 잘못될 수 있다.교회에도 새로온 신자에게 텃새를 부리는 성도가 있다. 목회자가 새로온 신자에게만 관심둔다고 잘못 생각하는것도 집안의 아들과 같다.하나님께서 주신 은혜가 너무 많아도 잘못된 길을 가는 자들도 있다.부족해도 뒤따라 가는 믿음이 더 훌륭하다.
2.집밖의 아들-돌아온 탕자의 모습
자기가 받을몫의 재산을 달라하여 타국에가서 흥청망청쓰며 허랑방탕하게 살다가 돈을 다쓰자 친구들도 떠나고 거치처럼 살다가 돼지가 먹는 쥐엄열매를 먹기까지한다.기근과 어려움이 닥치자 아버지집이 생각난다.신앙생활하다가 어려움이 온다는것은 하나님앞에서 자신을 다시 돌아보라는 축복의 멧세지이므로 감사히 받아들여야한다.
작은아들이 어려움이 왔을때 아버지 생각하듯
하나님자녀는 인생의 심각한 위기(몸,마음)가 올때 하나님을 생각하게 만드신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귀한 은혜의 시간이고 복주시는 기간이다.
아들은아버지 집으로 돌아가면 아들이 아니고 종으로 품꾼으로 받아주시라 부탁하리라 하고 아버지께로 돌아갈 결심을 한다.멋진 결단이다
3.아버지의 모습
아들의 청을 거절하지 못하고 분깃을 떼어준다.
여기서 아버지의 중요한 속성을 발견할 수 있다
자녀가 맞지않는 것이라도 억지로 구하면 들어주시고 허락하시나 그뒤에 당할 어려움의 결과는
아들이 당해야할 고통을 당했던 것 처럼 본인의 책임이라는 것이다.이스라엘이 왕을 구할때도 그들이 나를버렸다 하면서도 그들에게 왕을 허락하셨고 그결과 왕으로 인해 당해야 할 일들을 백성들이 감당하게 되었던 것이다.
아버지는 매일 떠난 아들을 생각하며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돌아오기를 기다렸다.거지같은 모습을 한 아들을 먼저 발견하고 껴안고 입맞추며 감격해 하신다.무릎꿇고 회개하는 아들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고 신분을 회복시키며 아버지 집에 살게 했다.이아버지는 하나님,예수님을 예표하는 상징이다.예수님께서 이땅에서 자신의 양을 찾기위해 계속 일하시고 지금도 기다리고 계신다.돌아온 자녀에게 어찌살았냐고 아무것도 묻지 않으신다.행위록은 하나님자녀 아닌 자들에게 적용된다. 백보좌 심판때 안믿는자들도 다 살아나는데 그때 심판 받을때 펴놓는 책이 행위록이다.하나님자녀는 생명책에기록된다.출12장의 어린양 피 바른 집안 사람이 어떻게 살았는지 묻지않으시고 오직 피바른 집만 구원하셨다.죄를 다 알고 계시지만 도말하고 기억지 않겠다하신다.
하나님은 약속을 신실하게 지키시는 분이시다.
구원에대한 핵심적 교리가 15장에 나온다.
인간의 노력,행위에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셨다.허랑방탕한 인생이라도 용서가 된다.
우리는 용서 받을 자격이 없어도 하나님 자녀 삼아주셨는데 이것이 사랑의 하나님의 주권이시다.
감사하며 하나님 잘 섬기면된다.종교적인 위선자들은 율법을 지켜 의인이 된다고 생각하는 자들이다.너무 악한것이다.구원에 관한한 인간은 아무런 권한이 없다.하나님의 주권이다.어떤 사람들에 대한 구원문제도 죽기전 잠깐이라도 회개할 수 있으므로 우리는 다른사람의 구원여부를 알수 없고 말할수도 없다.하나님 사랑은 우리 생각으로 상상할 수가 없을 정도로 크시다.못된 인간이 하나님의 사랑을 자기 생각속에 가둬 오류를 범한다.하나님의 사랑은 영원토록 동일하시다.우리는 탕자였다.내 욕심대로 자기자신,내가족 위해 살아왔다.이것이 허랑방탕이다.
우리는 다 그렇다.주님 만나고 보니 내가 믿음으로 사는것이 하나님 은혜였음을 깨닫고 하나님 없이 살수없음 깨닫고 돌아오게 되는것이다.
[ ] 결론
주님 오실때 얼마남지 않았다.하나님앞에 더욱 충성하며 신앙지켜 가자.지금 마귀가 강하게 횔동하여 성도들과 교회 눈이 멀게 하고있다.
4차산업에 대해 이미 학교에서는 다 가르치고있는데 교회는 모른다.
현재 너무 심각한데 교회는 말이 없다.
예수그리스도 오실 이유 너무 많고 오시지 않으면 교회 끝난다.그들이 원하는 시대가 오면 절대 하나님 믿지않게된다. 시대를 모르고 하나님 뜻 모르고 육신의정욕,이생의자랑,안목의정욕대로 사는 것이 허랑방탕이다. 지금 내신앙 지키기 위해 애쓰기 보다 이런 사실을 알려야한다.바르게 믿음생활하며 세상으로부터 미쳤단 소리 듣는것도 감수하자.집안에서 팔짱끼고 있던 아들보다는 방탕후 돌아와 충성하는 아들 처럼 되고 믿음으로 끝까지 승리하기 바란다.
첫댓글 녹취를 못하고 수기로 바로 기록해서 미흡한 점이 많습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니 언제 저렇게 꼼꼼하게 작성을 하신건지..개인비서 있으신지요~~?ㅎㅎ
정말 좋은 말씀이었습니다.
은혜많이 받았고 다시 한번 묵상하도록 하신 권사님 감사해요♡♡
아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