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전국수학교사모임과 수학클리닉센터 운영
의왕시는 2024년 7월 오전동 커뮤니티센터 4층에 개소한 수학클리닉센터의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정교사들로 구성된 ㈔전국수학교사모임과 의왕수학클리닉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습니다.
6월26일 시청소희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의왕시관계자들과 전국수학교사모임 이경은 회장을 비롯해 전국수학교사모임 임원진들이 참석했습니다..
의왕시는 수학클리닉센터 운영을 위한 준비 단계로 TF팀을 구성하고 (사)전국수학교사모임 및 관계자들 과의 정기적인 회의를 운영하여 구체적인 수학클리닉센터 프로그램들 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수학클리닉’은 수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이 떨어진 학생들이 수학과목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상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직 교사들이 1:1 컨설팅으로 학습수준을 파악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조력해주는 '상담프로그램'과 문제집만 보며 풀이하는 학습이 아닌 다양한 수학 교구재들을 이용한 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직접 만들고 체험하며 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시 관계자는 어려워 하는 수학과목에 재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전국수학교사모임에서 학생들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잘 제시해 주시고 선생님들께서 현직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우리 학생들에게 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올바른 수학 학습 습관을 잘 해결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라고하였으며 의왕시에서는 수학클리닉센터 운영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앞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시대와 장소에 관계없이 아주 일부의 사람들만이 수학을 잘하고 또 좋아합니다.
전 세계대부분의 학생이 수학을 어려워합니다.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싫어하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수학이 정말 어렵고 누구나 잘 할 수 없다는 것을 먼저 솔직하게 인정해야 합니다.
그런데 수학은 저 세계 어느나라에서도 모국어 이외에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교육내용입니다.
“의왕수학클리닉센터” ☎031-345-2273 전화연결은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