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향
게임 내 캐릭터에는 저마다 성향이 부여되어 모험가님의 플레이 스타일을 나타내는 하나의 지표가 됩니다.
캐릭터의 성향 단계는 성향치로 결정되며, 성향치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증가, PK를 하면 감소됩니다. 이렇게 결정된 성향 단계에 따라 부가 효과가 주어지거나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 성향치 증가 & 감소
- 캐릭터 생성 시 기본 성향치는 2,000입니다.
- 몬스터를 사냥하면 성향치가 증가합니다.
- 다른 캐릭터와 전투를 통해 상대를 처치하면 해당 캐릭터의 성향에 따라 성향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사망 캐릭터의 성향 | PK 승리자 | PVP 승리자 |
준법 | 성향치 50,000 감소 | 성향치 감소 없음 |
질서 |
일반 |
타락 | 성향치 감소 없음 |
무법 |
* PK: 한 캐릭터가 일방적으로 공격해 상대를 처치하는 전투
* PVP: 둘 이상의 캐릭터가 쌍방으로 공격해 상대를 처치하는 전투 (전투한 캐릭터명이 모두 보라색으로 변화)
- 학살자 및 현상수배 캐릭터를 처치한 경우, 대상의 성향과 관계없이 처치자의 성향치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 사망자의 성향치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 성향 단계
- 캐릭터의 성향 단계는 [캐릭터 정보] 창과 [캐릭터 상세 정보]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성향 단계는 획득한 성향치에 따라 변경됩니다.
- 성향은 총 5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성향 단계 | 성향치 |
준법 | 200,001 ~ 500,000 |
질서 | 50,001 ~ 200,000 |
일반 | 0 ~ 50,000 |
타락 | -1 ~ -200,000 |
무법 | -200,001 ~ -500,000 |
- 성향치는 -500,000이 되면 더 이상 하락하지 않습니다.
▶ 캐릭터 성향에 따른 추가 효과
- 사망 페널티
* 사망 당시 성향에 따라 경험치 페널티가 증가/감소됩니다.
캐릭터 성향 | 무법 | 타락 | 일반 | 질서 | 준법 |
기본 하락률 | 5% | 5% | 5% | 5% | 5% |
성향 가중치 | 2% | 1% | 0% | -1% | -2% |
실제 하락률 | 7% | 6% | 5% | 4% | 3% |
- 아이템 드랍
* 사망 시 아이템 드랍 확률
캐릭터 성향 | 무법 | 타락 | 일반 | 질서 | 준법 |
기본 드롭률 | 10% | 10% | 10% | 10% | 10% |
성향 가중치 | 10% | 5% | 0% | -4% | -8% |
실제 드롭률 | 20% | 15% | 10% | 6% | 2% |
* 사망 시 아이템 드랍 수량
캐릭터 성향 | 무법 | 타락 | 일반 | 질서 | 준법 |
다른 캐릭터에게 사망 | 3 ~ 8 | 2 ~ 4 | 0 ~ 2 | 0 ~ 1 | 0 ~ 1 |
몬스터에게 사망 | 2 ~ 4 | 1 ~ 2 | 0 ~ 1 | 0 ~ 1 | 0 ~ 1 |
- 사망 페널티 복구
* 경험치 복구 비용
단계 | 무법 | 타락 | 일반 | 질서 | 준법 |
복구 비용 증가 | 100% | 50% | 0% | 0% | 0% |
* 무료 복구 횟수
단계 | 무법 | 타락 | 일반 | 질서 | 준법 |
무료 복구 횟수 | 0 | 1 | 3 | 4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