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개지 낮은 곳으로 올라간다.
▲토목공사를 해 놓은 절개지 능선 따라 간다.
▲우측으로 올라오면 좋았을 것을... 반가운 시그널을 만나 좌측 능선으로 올라간다.
▲잡목 숲을 헤치며 올라가니 그물로 울타리가 쳐진 등산로가 나온다.
▲그물망울타리가 쳐진 등산로 ;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노동자들이 산행코스로 이용하는 등로인가 보다.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철조망 ; 그물망이 쳐진 등산로는 끝이 나고, 마루금은 그물망을 넘어 우측으로 간다. 좌측 쪽문으로 내려가면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인가
보다.
▲위험표시판. 마루금은 그물망을 넘어 우측 예비군 훈련장으로 간다. 등로는 희미하다.
▲희미한 등로 따라 내려가니 기아 스포츠 센터야구장이다 울타리 우측으로 간다.
▲기아자동차 스포츠센터 좌측은 야구장. 우측은 축구장 사잇길로 나아간다.
▲기아스포츠 센터 출입구로 나간다.
▲출입구에서 '매향석촌로'를 따라 좌측으로 간다.
▲이곳부터 "매향리 평화역사관"까지 한동안 도로 따라 진행한다.
▲도로에서 바라본 우정읍 석천리(石川里): 우정읍 석천리는 돌팍산 서쪽에 골짜기가 많은 마 을이며 자연마을로는 돌파기, 가래내, 새터, 낭개 등이 있다. 돌파기는 돌팍산 밑이 된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가래내는 석천리에서 가장 큰 마을로 가래 (골)가 많았다 하여 붙은 이름이고 새터는 새로 된 마을이라 하여 붙은 이름이다. 낭개는 압정개 남쪽이 된다 하여 붙은 이름이다. 돌파기와 가래내의 이름을 따서 석천이라는 명칭 이 생겼다.
▲김부자솥뚜껑(숯불갈비집)을 지나고.. 우측으로 꺾어 이동통신탑 방향으로 간다.
▲길가에 예쁘게 핀 다알리아
▲우측에 석천광명교회와 "대한유치원 어린이집" 매향석천로 도로 따라 계속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