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
오늘 과제는 <시가 노랫말이 된 이유?> 였는데 1조에서 7조까지 여러가지 이유를 가지고 나왔는데 그중에서 우리조의 답이 괜찮았던 것 같다. 그리고 이번 과제에서 중요한 4가지 단어가 있었는데 운율, 가락, 리듬감, 반복이다. 이단어들을 다음 시간까지 잘 알아야겠다.
3.13
오늘은 조별로 시를 외우기를 했는데 태환이 덕에 점수를 못 얻었다. 그리고 <이 시가 말하고 있는 것은 무엇?> 이라는 질문도 했는데 우리 조는 생각 없이 나가서 이상한 답을 썼다. 그런데 7조가 봄의 아름다움과 떠난 봄에 대한 슬픔이라고 썼다. 내가 생각하기에도 7조가 잘한 것 같다.
3.16
오늘의 목표는 "연붕홍" 잎이 이해하기이고 과제는 7가지 문제풀기였는데 우리조의 첫번째 문제가 너무 어려웠다. 하지만 그 다음 문제 부터는 다 쉬었는데 마지막 문제에서 너무 어려웠다. 그래서 결국 답은 쓰지 못하고 그냥 끝났는데 너무 아쉬었다.
4월6일 국어 학습일기
오늘은 지금까지 배운 새로운 길과 처음안 일을 시험 보는데 먼저 새로운 길 정리를 한 후 시험을 봤다.
우리모둠과의 마지막 시험이라고 해서 최대한 도움을 주고 싶어서 열심히 참여했다.
그리고 시험을 8개나 맞아서 다행히 A점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친구들에게 도움을 줘서 다행이다.
4월7일 국어 학습일기
오늘은 새로운 조가 짜졌는데 종훈이,재원이와 됬다. 의외로 문제를 잘 풀어갔다.
그리고 첫번째 문재부터 풀기 시작했는데 재원이와 종훈이가 여러가지 의견을 내서
그중에서 가장 괜찮은 의견을 골라 답을 썼다. 그리고 끝까지 문제를 깔끔하게 끝내서 좋다.
4월19일 국어 학습일기
오늘은 '꿩'이라는 소설을 가지고 이해하기라는 활동을 했다
이 활동은 1페이지를 읽고 단어정리와2,3개 문제를 풀고 스티커를 옮기는 것이였다.
우리 모둠은 깔쌈하고 재밌고 빠르게 문제를 풀었다. 역시 우리모둠은 문제를 잘 푼다.
4월20일 국어 학습일기
이번에도 꿩 이해하기라는 학습목표를 가지고 저번에 하던 활동을 계속했다. 이번에는 중요한 단어가 2개 나왔는데
외적갈등과 내적갈등이다. 외적갈등은 타인에게로 부터이고,내적갈등은 자기 가신인 것이다. 오늘이 꿩 마지막이였는데 난
꿩내용이 재미있어서 가장 재미있었다.
4월21일 국어 학습일기
오늘은 새로운 시인 '해'이해하기를 했다. 이번에는 무엇을 상징하는 것인지 물어보는 문제가 많이 나와서 항상 잘 풀던 우리모둠은 암이 걸렸다. 하지만 우리모둠은 재원이랑 내가 있어서 풀순 있었다. 그리고 선생님이 마지막에 정리해주셨는데 중요한 단어 산문시가 나왔다. 그뜻은 연은 있는데 행이없는 시를 뜻하는 거였다.
4월26일 국어 학습일기
오늘은 2단원 첫시간을 했다. 이번에는 상대방과 효율적으로 의사소통을하기 위해서는 어떤 태도와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와 발표할 때 교려해야 할점 개요표 작성방법과 시각석효과,반언어적표현과,비언어적표현을 배웠다.
5.1 국어 학습일기
오늘은 장기려 박사소개글은 읽고 처음 중간 끝으로 나눠서 그 줄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알아봤따. 그리고 발표할 떄 계획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았따. 이런 것들을 고려하여서 발표를 준비해야겠다.
5.10 오늘은 6조, 1조가 발표했는데 6조는 이순신을 했다. 먼저 이순신의 업적과 여러가지 전투를 발표했는데 우리반 모두가 목소리도 못들었고, 무슨 말인지도 몰랐다. 그리고 1조는 세종대왕님을 했는데 이번조 역시 목소리가 작고 무슨 이야기인지도 모르겠고 마지 자기들 끼리의 발표같았따. 우리조는 이 두조보다 열심히 준비해야겠다.
5.12 오늘은 세개의 조가 발표를 했따. 우리조와 다른 조들이 발표를 했는데 우리 조는 아쉽게도 모든 것이 완벽했지만 하필 동영상이 틀어지지 않아서 8분을 못 채우고 결국 0점을 맞았다. 하지만 선생님이 다시 기회를 주신다고 하셔서 다시 제대로 준비하도록 해야겟다.
5.15오늘은 마지막 2조가 발표를 했다. 역시 마지막 날인 만큼 퀄리티가 달랐다.
우리도 오늘 한 조처럼 준비를 해서 다시 제대로 된 발표를 해야겠다.
5.18오늘은 정들었던 조가 없어지고 새로운 조가 만들어졌다.
우리조는 소망이,태환이,진우랑 같은 조가 되었다. 나는 우리조가 나름 좋았다. 우리조는 한달동안
열심히 해서 한달 조별점수가 A가 나오도록 노력해야겠다.
5.19 오늘은 언어의 본질과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언어의 존질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자의성,규칙성,사회성,역사성,창조성이 있었다. 가장 어려운 것은 자의성이였는데 선생님이 질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됬다. 그리고 자의성과 사회성이 헷갈렸는데 좀 더 공부해서 자세하게 알아야겠다.
5.,23오늘은 언어의 기능 5가지에 대해 배웠다. 정보적 기능과 정서적 기능 그리고 명령적 기능과, 친교적 기능, 미적 기능이 있다. 그리고 이 기능에 대해 문제를 풀었는데 아직은 헷갈려서 잘 풀진 못했지만 시험 전까지 열심히 공부해서 시험 A를 맞도록 해야겠다.
5.24 오늘은 언어의 본질과 기능을 마무리하였다. 우리는 지금까지 배운 단어를 모두 정리하고 의미까지 모두 복습을 하였다. 그리고 시험을 보았는데 오늘도 도박을 하껄 하고 후회를 했다. 다음에는 도박을 해서 모 아니면 도 해봐야겠다.
6.1 오늘은 저번에 독후감을 쓴 자전거 도둑을 배었다. 랜덤읽기를 했는데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읽거나 들으니까 이해도 잘 되고 집중도 잘됬따. 나는 이런 방식의 공부가 괜찬은 거 같다.
6.2 오늘은 자전거 도둑 2번째 시간이다. 오늘은 자전거 도둑에 여러 장면이 나왔는데 이 글을 랜덤읽기를 하고 문제 풀기를 하였다. 문제 푸는 것은 별로 어렵지는 않았다. 문제 ㅍ ㅜ는 것이 쉬어서 재미있는 시간이였다.
6.7 오늘은 자전거 도둑 3번째 시간이다. 이번 시간에 읽은 내용은 수남이가 주인 할아버지를 싫어하기 시작하는 과정중 일부이다. 오늘도 랜덤읽기와 단어정리 그리고 문제풀기를 하였다. 아주아주 재미있었다.
6.8 오늘까지 합쳐서 자전거도둑 4번째 랜덤읽기를 하였는데 오늘은 걸리지 않아서 기모찌했다. 다행히 우리 조원들 모두 잘 읽어줘서 다시 한번 기모찌했다. 다음시간이 자전거 도둑 마지막 시간인데 좀 더 열심히 해야겠다.
6.9 오늘은 드디어 5시간동안 하던 자전거 도둑을 끝내는 날이다. 오늘은 수남이가 자신이 한 짓을 후회하고 반성하는 장면이 나오고 진정한 청순소년으로 거듭나는 과정이다. 이 자전거 도둑은 열린결말으로 끝이 났다.
6.12 오늘은 드디어 5시간 동안 했던 자전거 도둑을 마무리하는 시간이다. 오늘은 자전거 도둑을 다 정리하고 주인공들의 성격을 알아보고 자전거 도둑의 갈래와 주제 특징을 정리하고 정들었떤 자전거 도둑을 끝냈다. 정말 재미있었다.
6.19 오늘은 국어시간중에 중요한 부분인 단어의 갈래를 배우는 첫시간이였다. 오늘은 형태가 변하는 단어와 변하지 않는 단어를 배웠고 우리나라 8가지 품사 중에 5가지인 동사, 형용사, 명사, 관형사, 부사를 배웠다. 이걸 잘 외워둬야겠다. GOOD LUCK
6.22 오늘은 단어의 갈래 2번째 시간이었다. 이번에는 명사를 자세히 알아보았다. 명사는 구체적인 대상과 추상적인 대상이 있었다. 그리고 대명사에 대해 배웠는데 대명사는 어떤 대상의 이름을 대신하여 쓰는 단어이다. 그리고 수사는 수량이나 순서를 나타내는 단어이다.
6.23 오늘은 동사와 형요사를 자세히 배워보았다. 오늘은 문장에 동사와 형용사를 넣는 연습을 했따. 그리고 시험을 봤는데 선착순이어서 빨리 하느라고 일어나다를 생각하지 못하고 틀렸다. 느무느무 아쉽다.
6.26 오늘은 한국의 9품사 중에 5품사를 배웠고 3품사를 더 배웠다. 그 3품사가 관형사, 부사, 조사를 배웠다. 중간에 살짝살짝 헷갈리긴 했지만 시험 전까지 좀 더 연습을 해서 시험 전까지 연습해서 좋은 시험성적을 내야겠따.
6. 29 오늘은 한국의 9품사인데 마지막 감탄사를 배웠다. 감탄사는 알고 있어서 쉬웠지만 감탄사를 배우고 문제를 풀었는데 너무 어려웠다. 더 집중할걸 하고 후회도 했다. 더 연습해서 기말 잘봐야겠다.
첫댓글 닉네임은 페이커 롤실력은 브론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