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UFC 228 '메인카드 3경기+언더카드 3경기']
- 9월의 첫 대회입니다.
UFC 넘버링 시리즈이지만.. 메인카드에 여성부 경기만 3개나 들어가고, 야이르 로드리게스가 아웃되는 등.. 흥미가 떨어지는 메인카드에 비해 언더카드에는 나름 유명한 선수들이 출전하네요.
그래서 결과예상의 재미를 위해 메인카드 3경기 + 언더카드 3경기로 이벤트 진행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8~9월에는 UFC대회가 5개 밖에 없는 관계로.. 8~9월 통합으로 포인트 결과를 내도록 하겠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짐 밀러 (4연패 중) vs 알렉스 화이트 (1승 후 1패 중)
>> 현재 4연패중인 짐 밀러는 이번 대회에서 위대한 기록에 도전합니다.. 바로 UFC로스터 중 최초로 UFC에서 30경기째 뛰는 선수가 되는것이죠.
이 기록은 경기만 뛰게되면 자동적으로 달성이 가능하지만, 경기에서 패배하여 5연패를 기록하게 된다면.. UFC 31경기, 32경기째는 없을 가능성이 높기에.. 경기 결과 또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인 알렉스 화이트는 승패승패를 반복하는 무명 선수이지만, 이전 경기에서 '맥룡인' 아르템 로보프를 판정으로 꺾은 기록이 있습니다.
2. 디에고 산체스 (2연패 중) vs 크레이그 화이트 (UFC 1패 중)
>> 바로 앞경기에 등장하는 짐 밀러와 비슷한 신세로 연패중인 베테랑 디에고 산체스.. 공교롭게도 상대의 이름에 '화이트'가 들어가는군요.
최근 자신의 적정 체급도 찾질 못해서 페더, 라이트, 웰터를 계속 번갈아가며 뛰다가 맷집도 많이 깎인 상태의 디에고 산체스라.. 이번 경기는 이기든 지든 많이 맞지는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큽니다.. 이번에는 또 웰터 경기를 뛰는군요.
참고로 크레이그 화이트는 UFC 데뷔전에서 웰터급 닐 매그니에게 KO패배를 당한 후 UFC 두번째 경기입니다.
3. 지미 리베라 (5연승 후 1패 중) vs 존 도슨 (1패 후 1승 중)
>> 이전 경기에서 공통적으로 '말론 모라에스'에게 패배한 경험이 있는 두 선수의 대결입니다.
플라이급에서는 한방펀치를 가지고 있었던 존 도슨이지만, 밴텀급으로 월장한 이후에는 판정승부를 즐기는 것 같더군요.
그런데 상대 역시 판정승부라면 자신있을법한 지미 리베라..
과연 옥타곤 안에서 누가 더 지루함을 꾸준함과 부지런함을 보여줄지.. 경기 내용 보다는 결과가 궁금해지는 대결입니다.
4. 제시카 안드라데 (2연승 중) vs 카롤리나 코왈키비츠 (2연승 중)
>> 나란히 2연승을 기록중인 여성 스트로급 탑 컨텐더 끼리의 대결..
두 선수 모두 이전 챔프였던 '요안나 옌드레칙'에게 도전했다가 무너진 경험이 있지만, 현 챔프는 로즈 나마유나스입니다..
물론, 나마유나스가 요안나를 2번이나 꺾어내며 챔프의 자격이 있음을 증명하긴 했지만, 스트로급 내 타 컨텐더들은 요안나가 왕좌에서 내려온 지금이 벨트를 노려볼 수 있는 기회라는 공통적인 생극을 가지고 있을 듯 합니다..
상성상 안드라데는 나마유나스를 힘과 체력으로 무자비하게 찍어누를 가능성이 있어보이고, 코왈키비츠는 이미 나마유나스를 꺾은 전적도 있죠..
과연 누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여 요안나가 자릴 비운 사이에 '빈집털이'를 할 수 있을지.. 주목해봅시다.
5. 니코 몬타노 (4연승 중) vs 발렌티나 쉐브첸코 (1패 후 1승 중)
>> 아무도 모르는 여성 플라이급 초대 챔프 '니코 몬타노'가 드디어 첫 방어전을 치르게 됩니다.
짧게 설명드리자면, UFC가 여성 플라이급을 신설하며 TUF를 통해 초대 챔프를 뽑았고, 그게 바로 이 '니코 몬타노'입니다.
사실 정식적인 챔프라고 보기엔 어려운 부분이 많았지만, 벨트 들고 다니며 나름 셀럽놀이를 열심히 해오던 몬타노..
하지만, 첫 방어전 상대는 밴텀급에서 홀리홈, 줄리아나 페나 등의 컨텐더들을 꺾었지만, 챔프 아만다 누네즈에게 번번이 막혀 벨트를 얻기 위해 신설된 플라이급으로 내려온 강자중의 강자 발렌티나 쉐브첸코입니다.
과연 니코 몬타노가 플라이급 초대 챔프다운 모습을 보여줄지, 이전 TUF 우승으로 스트로급 챔프먹고 첫 방어전에서 무기력하게 당하던 '카를라 에스파르자'의 전철을 밟을지.. 나름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6. 타이론 우들리 (2연승 중) vs 대런 틸 (4연승 중)
>> 경기를 잘 안가지는 선수라는 이미지가 강하지만, 어느덧 4차방어전을 하게된 챔프 타이론 우들리 vs 인기없는 챔프를 끌어내리고 웰터급의 새로운 스타가 되길 원하는 대런 틸의 경기입니다.
두 선수의 공통점이 충분히 화끈하게 경기할 능력이 되는데도, 최근 경기들이 극도로 지루했다는 점인데.. 과연 이번 경기는 어떤 양상이 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또한, 최근 논란되는 '고의적 계체실패 꼼수'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대런틸이 이번에는 과연 깨끗하게 계체에 성공할지도 큰 관심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개인적인 예측으로... 현 웰터급은 코빙턴, 우스만 등의 타이틀전을 가질 자격이 있는 컨텐더들이 우글거리는 상황이라 애매한 판정으로 승리를 거둬도 재경기가 펼쳐질 가능성이 매우 낮기에..
우들리가 우들리스러운 방어위주의 경기로 지루한 판정승을 노릴 것 같습니다.. 물론 팬들은 그 반대의 상황을 바라겠지만요.
※ 투표 마감 : 2018년 9월 9일 0시
--------------------------------------------------------------------------------------------------------------------
월간 포인트& 누적 포인트 확인 >>
http://cafe.daum.net/secondpunch/ia9w/3
첫댓글 1. 짐 밀러 승
2. 디에고 산체스 승
3. 존 도슨 승
4. 제시카 안드라데 승
5. 발렌티나 쉐브첸코 승
6. 타이론 우들리 승
1. 짐 밀러 승
2. 크레이그 화이트 승
3. 존 도슨 승
4. 제시카 안드라데 승
5. 발렌티나 쉐브첸코 승
6. 데런틸 승
1. 알렉스 화이트 승
2. 크레이크 화이트 승
3. 지미 리베라 승
4. 카롤리나 코왈키비 승
5. 니코 몬타노 승
6. 타이론 우들리 승
1. 알렉스 화이트 승
2. 크레이그 화이트 승
3. 지미 리베라 승
4. 코왈키비츠 승
5. 몬타노 승
6. 대런 틸 승
1짐밀러 승
2산체스 승
3리베라 승
4안드라데 승
5쉐브첸코 승
6우들리 승
1. 짐밀러 승
2. 크레이그 화이트 승
3. 지미 리베라 승
4. 제시카 안드라데 승
5. 발렌티나 쉐브첸코 승
6. 타이론 우들리 승
1 - 알렉스 화이트
2 - 크레이그 화이트
3 - 존 도슨
4 - 카롤리나 코왈키비츠
5 - 발렌티나 쉐브첸코
6 - 대런 틸
우들리 내려가즈아!!!
1 알렉스 화이트
2 크레이그 화이트
3 지미 리베라
4 제시카 안드라데
5 발렌티나 쉐브첸코
6 타이론 우들리
-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