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여행중 저녁식사를 맛있게 한집....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의 서문축산물생삽겹살 정육식당이라 가격도 착하고 제대로 찾아간집인 듯해 기분 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서문시장 삼겹살골목엔 의이로 볼거리가 많이 있더군요. 고가구및 LP판,고서적을 파는곳도 있었고.... 시간이 많으면 눈요기 뿐 아니라 시간여행을 한참 즐길 수 있었는데.... 주변에 대형마트가 들어오면 주변의 작은 상권은 죽게마련이지요... 어느 지역을 가거나 대형 마트로 인해 피해를 보는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많이 봅니다. 서문시장 역시 대형마트의 입점으로 힘들어하는 소규모 영세 사업자들을 위해 청주시에서 전략적으로 삼겹살 특화거리를 만들어 영세사업자를 도와주는 모양이더군요. 정책적으로 삼겹살거리로 운영되니 홍보도 자연스럽게 되면서 점점 유명세를 타게되고 영화나 드라마의 촬영지로 섭외도 많이 되는 모양입니다. 서문시장을 한번 돌아보며 어느집으로 들어갈까 생각해봅니다. 한바퀴 돌다보니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더군요... 그냥 넘어갈 꽁지가 아니죵....돼랑이와 돼순이와 함께.... 변해야 된다고 생각했고 변했다고.....
우리가 선택한집은 바로 이집. 황금불판으로~~~~ 티비에 방영되었다는 말보다는 서문시장 삼결살1호점이라는 말에 이끌려.... 어디가나 1호점이면 원조 아닐까?.....하는 생각으로... 성남시에는 상권활성화재단이 있는데..... 청주시에도 삼겹살시장상권활성화추진협의회가 있군요. 이제 시장에서도 QR코드가 대세..... 시장에가자....어느방송일까? 대한민국맛집선정..... 쌀은 청원의 생명쌀을 쓴다고.... 생삽겹은 모두 국내산....200그램에 일만냥. 삼겹살하고 목살을 시켰습니다.
정육식당이라 바로 칼질 시작~~~~ 넉넉한 인심까지 넣어서.... 고기를 구울 판....황금불판입니다 불판의 온도가 맛좋아 까지 올라갔을때 고기를 얹으라는 쥔장의 말씀에..... 드디어 불판의 온도가 맛좋아까지 올라갔네요. 생삼겹살....먹어줘야겠다... 생삼겹과 목살을 얹고....
헉...번데기....난 알레르기 때문에 못먹어요....ㅠ.ㅠ
파를 못드시는 우리의 아공형님은 상추를 썰어서 이렇게...... 오랫만에 만났으니 청주의 소주 '시원'을 먼저 따라주고....맥주와 간을 맞춰줍니다.
간을 맞춘 맥주로 건배~~~~ 이제는 흡입할 시간... 이렇게도 먹고
꽁지의 섬세한 손길이 닿은 후의 삼겹살..... 된장찌개와 함게 먹어줍니다. 결국엔 삼겹살 추가 시켜서 더 먹었습니당..... 후식으론 냉면이 최고지요?
서문축산물 생삼겹살 청주시 상당구 남사로 89번길 45(서문동 166-40) 043 253 9938 저녁을 먹고 나오니 서문시장의 지붕색이 화려하게 변하고 있더군요... 평일이라 조금 한가하긴 했지만 맛있는 생삼겹살로 든든히 배 채우고 행복한 밤이되었습니다.
이글은 충청북도 추천하는 맛집 메인으로 소개되었습니다. |
출처: 행복한 사진사 원문보기 글쓴이: 분당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