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병의 포항노회장
서임중 포항남노회장
포항노회와 포항남노회 분리… 노회장 선출
공병의 포항노회장, 서임중 포항남노회장
포항노회는 2005년 4월6일 오전 포항제일교회에서 제70회 정기노회를 열어 효율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포항노회와 포항남노회로 분리하고 포항성시화를 다짐했다.
이날 포항노회는 공병의 목사(동해큰교회)를 제70대 노회장으로, 포항남노회는 서임중 목사(중앙교회)를 초대 노회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포항노회는 이날 오후 제일교회에서 정기노회를 재개, 노회장에 공병의 목사, 부노회장에 엄용수 목사(흥해 벧엘교회), 윤오권 장로(북부교회)를 선출했다.
공병의 포항노회장은 “직분을 주신데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고 지역사회를 섬기고 종교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데 노력 하겠다”소감을 밝혔다.
포항남노회도 이날 오후 포항중앙교회에서 창립총회를 열어 노회장에 서임중 목사, 부노회장에 이성창 목사(양학교회), 류영배 장로(양포교회)를 뽑았다.
서임중 포항남노회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노회를 만들며 성도와 이웃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포항노회는 보다 효율적인 복음전파를 위해 울진, 영덕, 흥해, 기계, 포항시 북구(육거리 기준으로 북쪽)지역 북부, 제일, 장성, 동해, 남부교회 등 140개 교회를 포항노회로, 울릉, 포항남구(육거리 기준으로 남쪽)지역 중앙, 대도, 동부, 오천, 송도오천교회 등 75개 교회를 남포항노회로 나누었다.
한편 포항노회 산하 장로회장에는 이북암(금곡교회) 장로가, 포항남노회 산하 장로회장에는 배혜수 장로(포항동부교회)가 각각 선출됐다.
/언론인홀리클럽 공동취재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