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룡산(관음봉) 단풍 산행안내
청목산악회 제 240차 정기 산행 계획 # 산행일 : 2011. 10, 27 (목 ) # 산행지 : 대전광역시 계룡산 ( 관음봉: 816m) # 산행코스 : 동학사주차장- 천정골- 신선봉- 삼불봉사거리- 삼불봉-자연성능 관음봉-- 은선폭포- 동학사- 동학사주차장 ( 원점산행)
# 산행시간 : 4시간- 4시간 30분 계룡산은 유명한 국립공원이기에 한번쯤 다녀오셨게지만 계룡팔경에서 보듯이 한번가본것으로 계룡산을 다보았다 하리오. 대부분 갑사에서 천황봉(주봉)에서 동학사로 넘어오는 코스를 산행 하지만 이번에는 코스를 달리하여 관음봉 원점산행으로 다시한번 가려 합니다 ------------------------------------------------------------------------ 계룡산은 지리산에 이어 2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사계절 산행지로 봄에는 동학사 진입로에 벗꽃, 여름에는 동학사 계곡의 신록, 가을에는 갑사와 용문 폭포주변의 단풍, 겨울에는 삼불봉과 자연 성릉의 설경이 장관을 이루며 신라 충신 박제상의 제사를 지내는 동학사가 위치해있습니다. 계룡팔경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 우리산악회 전용차량은 우정관광여행사 입니다( 기사 박세영 :010-4775-1940)
# 우리산악회는 산행안내하는것이며, 산행시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산행신청시 이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함)
|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 산행안내
청목산악회 제238차 정기산행안내 # 산행일 : 2011. 10. 20 . (목) # 산행지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민둥산 (1,119m)
# 민둥산 억새꽃 축제지 산행
산 이름 그대로 정상부는 나무 하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황량한 상태로 초본류인 억새만이 한껏 자라고 있다. 산나물을 채취하기 위하여 매년 산 정상을 태워 나무가 자라지 못하고 억새만 자라고 있는 민둥산. 가을 억새산행지이자 철도산행지의 대표적인 산이 정선 민둥산이다. 옷을 갈아입는다. 은빛으로 피어난 이삭이 새벽녘과 석양에 물들며 황금빛으로 파도치는 선경을 연출한다. 10월 초부터 가을에만 허락된 멋진 이벤트가 벌어지는 것이다. 이곳에서 민둥산 정상을 거쳐 지억산으로 능선을 타고 정선군 동면의 화암약수까지 이어진 15km 거리의 산행이 가능하다. 그다지 가파른 곳도 없고 뚜렷해 하루 산행으로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억새밭은 주로 민둥산 정상부에 형성되어 있다. ★ 산 행 코 스 증산초교-임도-민둥산-북릉-발구덕-증산초교 (4시간)
제16회 민둥산억새꽃축제’가 7일부터 30일 까지 24일간, 민둥산운동장 행사장과 민둥산 일원에서 열린다.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버스1대 좌석 선착순 신청받습니다 ) # 차량운행시간과 기타 필요한 자료는 별도 공지란에서 확인하시기바람니다
# 우리산악회는 산행안내만 하는것이며, 산행시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산행신청하신경우 이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함
|
설악산 단풍산행안내
청목산악회 제237차 정기산행안내 # 산행일 : 2011. 10. 13 (목요일) # 산행지 : 국립공원 설악산 천불동계곡 양폭포까지 왕복트래킹코스
설악산에 아름다운 단풍소식이 뉴스를 타고 있습니다, 설악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아름다운산이기에 설명이 필요없지요 우리산악회는 설악산에 5번째 감니다 (대청봉무박산행,흘림골,공룡능선.귀때기청봉) 아래사진은 어제(10,6 ) 담아온 어느산꾼님 사진입니다 ----------------------------------------------------------------------------------------------------------- 암벽과 계곡이 장관을 이루는 비선대에서 양폭(陽瀑) 산장까지가 단풍 명소.
ㅇ단풍시기 : 10월 5-10일 양폭-무너미고개, 10-15일 비선대양폭 구간이 절정을 이룬다. 올해는 날씨로 인해 20일을 기점으로 절정을 이룬다고 보도되고 있다.
[천불동계곡유래] 우리나라 계곡의 대명사로 꼽히는 이 계곡은 빼어난 경관 때문에 설악산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단풍산행코스] 코스는왕복산행 코스: 설악동- 비선대-양폭(양폭포)- 비선대- 설악동(6시간) (원점코스이므로 자기능력범위에서 트래킹 할수있슴) ---------------------------------------------------------------------------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버스1대 좌석 선착순 신청받습니다 )
# 차량운행시간과 기타 필요한 자료는 별도 공지란에서 확인하시기바람니다
# 우리산악회는 산행안내만 하는것이며, 산행시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산행신청하신경우 이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함)
|
합천 가야산국립공원 매화산 산행안내
청목산악회 제236차 정기산행계획
이번주 우천관계로 산행못한 이산 다음주에 다시 도전하려 함니다. 많이 참가해 주세요 , 아름다운산, 멋있는산, 다시 같이 산행하시지요. (산행못할분은 해인사 입구 홍류동계곡 소리길 6km 워킹코스도 있슴)
# 산행일 : 2011. 10. 6 (목) # 산행지 : 경남 합천 국립공원 매화산(954m) 남산제1봉(1,010m) # 산행지 소개 해인사 맞은편에 위치한 남산제일봉(南山第一峯)은 가야산국립공원에 속한 산이다. 국립공원 내에는 가야산을 비롯해 두리봉, 깃대봉, 별유산, 단지봉, 매화산, 오봉산, 가산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산봉우리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남산제일봉은 가야산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운 산세를 가졌다. 특히 봄의 진달래와 여름이면 시원한 계곡, 가을의 화려한 단풍에 겨울이면 바위와 소나무가 어우러진 설경이 기가 막혀 계절에 관계없이 늘 매력적이다.
솟은 남산제일봉을 가리켜 일부에서는 가야남산이라 지칭하기도 한다. 어떤 이는 남산제일봉을 매화산(954.1m)으로 부르기도 하지만 매화산은 이곳에서 남쪽으로 천불산(千佛山)이라 이른다. ‘천 개의 불상이 산을 뒤덮고 있는 형상과 같다’는 뜻이 아닌가 싶다. 천 개의 불상과 같은 기암괴석의 바위군이 산 곳곳에 널브러져 있어 흡사 수석의 야외 전시장으로 착각할 정도다.
이번에 남산제1봉으로 괴암괴석의 아름다운산 같이 산행하시기바람니다
지금 해인사에서 팔만대장경 축제를 하고 있는데 입장료가 굉장하군요 개인 10,000원. 20명이상 단체도 8000. 65세 이상도 6,000원(본인부담)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 차량운행시간과 기타 필요한 자료는 별도 공지란에서 확인하시기바람니다 # 우리산악회는 산행안내만 하는것이며, 산행시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산행신청하신경우 이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함)
|
춘천시 강촌 삼악산 산행 안내
청목산악회 제225차 정기 산행계획
# 산행일 : 2011. 9. 22 (목) # 산행지 : 강원도 춘천시 서면 원당리 삼악산 ( 654m) # 산행지 소개 : 가까운 곳이며 춘천가기전에 강촌의 유명지 산행입니다. 젊은 시절 한번쯤 가본곳 강촌, 그곳을 다시 가보시면 어떨까요? , 옛추억과 시원한 폭포수와 함께 즐거운 산행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산행코스별 시간 A코스 : 강촌교- 삼악좌봉- 등선봉- 619봉-청운봉(546봉)-삼악산(용화봉) 흥국사-선녀탕-비선폭포-등선폭포-금선사-매표소 (5시간 ) B코스: 강촌교- 삼악좌봉-등선봉-619봉-흥국사-선녀탕-비선폭포-등선폭포 -금선사-매표소 (4시간 :후미) ( 매표소로 산행시 1인당 입장료 1600원)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 우리산악회 전용차량은 우정관광여행사 입니다( 기사 박세영 :010-4775-1940)
# 우리산악회는 산행안내하는것이며, 산행시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 책임은 본인 에게 있습니다.( 산행신청시 이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함)
|
전북 임실 고덕산 산행안내
청목산악회 제234회 정기 산행 계획 # 산행일 : 2011. 9. 8 ( 목 ) # 산행지 : 전북 임실 고덕산 (619m) # 산행코스 : 고덕주차장- 1봉- 8봉 - 동능 -안부- 덕봉산-고덕마을 주차장 ( 3시간- 3시간30분 ) # 산행지 소개 (퍼온자료)
고흥의 팔영산을 연상케 하는 임실 고덕산은 남근바위, 산부인과바위, 마당바위, 전망바위, 통천문, 촛대바위 등 특이한 바위가 많다. 특이하게도 전주 근교에는 고덕산이 두 개가 있는데 산세와 유래가 전혀 달라 눈길을 끈다. 임실 고덕산은 고덕마을에서 따온 평범한 이름으로, 이 산은 한적한 곳에 떨어져 있지만 동서로 길게 뻗은 암릉의 산행미가 볼품이다. 임실에서 북쪽을 바라보면 병풍처럼 둘러쳐진 고덕산 암봉들이 내동산과 함께 눈앞을 가득 체우며 산꾼을 유혹한다. 동쪽 골짜기는 피란가면 살아남는다는 피아골인데 . 그 앞에 세 개 봉우리로 이루어진 삼봉산(529m)이 솟아 있고, 마음 이름도 삼봉리다. 남쪽에는 두리봉과 검바위가 있는데 옛적에 기우제를 지내서 무제날등으로도 불린다.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황정길 총무 017-341-0349: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
지난 7월25일 어느산악회에서 산행한 사진 퍼왔습니다 |
충북 괴산 갈모봉 산행 안내
청목산악회 제228차 정기 산행 계획
# 산행일 : 2011. 9 , 1. (목) # 산행지 : 충북 괴산군 청천면 갈모봉 (582m) # 산행코스 : 선유동계곡-칠형제바위- 바위전망대- 삼거리- 갈모봉정상-삼거리 -빵바위- 모녀바위- 선유동계곡상부로 하산- 선유동주차장 ( 3시간 원점산행)
# 갈모봉 소개 ( 퍼온자료)
충북 괴산 갈모봉은,, 속리산 국립공원내의, 작은 군자산에서 옥녀봉으로 이어지는 능선상의 675m 봉에서 남쪽으로 뻗어 내린, 지능선상 최고봉이다.
장성봉에서 발원한 계류가 흐르는 괴산 선유동계곡이 유명하다. 일명 선유구곡(仙遊九曲)으로 불리는 이 계곡은.. 절경을 이루는 아홉개의 명소들이 하나같이 희고 반들반들한 화강암으로 되어 있어 경치가 더욱 돋보인다.
산행 코스마다 산의 경관이 새롭게 다가오며 그런 새로움에 취해 힘든줄 모르고 산행할수 있는 곳이다.
동쪽 아래로는 보람원이, 북쪽의 군자산과 남군자산, 동쪽으로는 송면에서 가은으로 이어지는 지방도가 실낱처럼 평화롭고, 막장봉, 장성봉, 곰넘이봉, 대야산, 중대봉, 남으로는 조항산, 청화산, 백악산, 가령산, 도명산 그 너머로 종유석을 세워 놓은듯한 속리산 문장대가 아스라히 조망된다.
칠형제바위, 공기돌, 폭포바위, 두부바위, 우주선바위, 찐빵바위, 도마뱀바위, 벌통바위, 모녀바위, 치마바위, 비행기바위 등 10 여개가 넘는다.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우리 전용차량이 [ 우정관광여행사] 로 변경되었습니다
|
춘천 오봉산 산행안내
청목산악회 제231차 정기산행계획 # 언제 : 2011. 8. 25, (목) # 어디로 : 춘천시 화천면 오봉산 (779m) # 어떻게 : 배후령- 오봉산1봉- 5봉 - 정상- 공주탕-청평사 -구상폭포 청평사주차장 ( 3시간- 3시간30분) # 가야할 산 소개 소양호 한쪽에 솟아있는 오봉산의 옛 이름은 경운산이었고 경수산. 청평산으로도 부른다 비로봉.보현봉.문수봉.관음봉.나한봉등5개의 기봉이 절묘하게 이어져 있고 산자락에 고찰 청평사를 품고있다. 능선 곳곳의 아기자기한 암능과 육송.울창한 수림이 우거진 계곡 그리고 소양댐의 호수가 어우러저 있는 명산이다, 폭포와 호수를 보는 재미가 시원한 여름산행을 위해 최적지란다.
# 산행신청 : 아래 댓글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산행하시지요. 전화예약은 총무님께 해주세요 (황정길 총무 : 017-341-0349 : 남궁금옥 총무 : 010-3181-9774
우리 청목산악회 전용차량이[우정관광여행사] 신형차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사 박세영 : 010-4775-194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