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내일은 미세먼지
농도도 나쁘다고 하니 마스크 잘 챙겨쓰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5톤덤프트럭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메가트럭 5톤덤프트럭
연식 : 2008년 05월
주행거리 : 69,504km
미션 : 수동
연료 : 경유
우선 전방을 보시면 2008년 05월에 최초 등록된 메가트럭인데요.
현재는 단종되어 더 이상 출고되지 않는 상태로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성비 넘치는 중고덤프를 찾으신다면 해당 포스팅을 주목해서 봐주셔야 할 것
같은데요! 운행 시 막힘없는 파워를 보여주는 CRDI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250마력의
넉넉한 출력으로 69,504km를 주행하였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5톤덤프트럭은
새롭게 구조변경을 진행하여 승인을 맡은 상태로 검사 시에도 문제 될 게 없는데요.
일반 덤프에 비해 적재함이 더 긴 롱덤프로 제작되어 새롭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양측 후방 및 후미를 보시면 구조변경 시 필수사항인 반사띠
부착과 함께 깔끔한 모습을 유지 중인 적재함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적재함만 보신다면 새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찍힘은 물론이고 작은 흠집 하나 보이지 않아 앞으로도 기분 좋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해당 차량은 3 m70 cm의 롱덤프로 제작되었으며 지면에서
적재함까지의 높이는 1.1m입니다. 이는 장비를 운반하기에 탁월한 제원을
갖추고 있는데요. 장비 적재 시 적재함 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아 뒤따라오는
차량에서 불안감을 심어주지 않으며 적재 불량으로 신고를 당할 일도 없습니다.
특장차 전문 제작 업체인 피앤피에서 제작하여 탄탄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5톤덤프트럭은 차폭등, 측면 안전 가이드, 데루등 커버, 보조범퍼 등의
부품들 또한 일체 녹슨 게 없어 더욱 견고해 보이는데요.
사진과 같이 5톤덤프트럭의 덤핑 테스트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더욱 꼼꼼하게 점검을
완료하였습니다. 적재함 내부를 보시면 바닥부터 앞치마까지 두꺼운 철판으로 보강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는데요.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장비를 운반하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부식 방지 페인트를 도포하여 내구성도 탄탄하게 잡아주었는데요.
최대 50도까지 솟아 오른 적재함은 적재물을 한 번에 쏟아 붓기 좋아 자갈, 왕겨, 모래, 흙 등을
운반하는 용도로도 많이 찾아주십니다. 이와 같이 엄격한 품질 검사를 마쳐둔 상태이지만
직접 오셔서 작동 테스트를 해보셔도 좋으니 편하신 날에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과 같이 덤핑 장치도 점검을 해둔 상태인데요. 적재함 바깥 바닥에는
갈빗대가 촘촘하게 보강되어 있으며 대용량의 실린더는 누유 한 방울 없이
부드러운 피스톤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압모터를 비롯한 각종 유압호스까지
싹 교체해두어 새 차 못지않은 성능을 자랑하는데요. 다가오는 겨울철에
발생하는 부식을 막기 위해 하부에 코팅 작업까지 완료해두었습니다.
캡 내부는 실내 세차 전의 모습으로 현재는 깔끔하게 준비해두었는데요.
연식 대비 양호한 상태를 유지 중인 시트는 해진 곳이 없어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센터패시아에 마련된 기능들은 작동해본 결과 작동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계기판을 보시면 해당 차량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 실주행거리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연식 대비 상당히 짧은 주행거리를 보여주는데 이는 갑부와 100% 일치한다는 점
강조드리며 적은 사용감으로 엔진과 미션 상태도 따로 손 볼 곳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직접 오셔서 시운전을 해보시면 이는 과언이 아니라는 것을 단번에 아실 텐데요.
끝으로 안전과도 직결된 타이어는 전, 후면 모두 선명한
트레이트를 자랑하여 한참 동안 교체하실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5톤덤프트럭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에이스트럭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