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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제 | 느껴봐요3 | 소 주 제 | 들어보아요2 | 기 간 | 2019년 7월 8일 ~ 7월 12일 | ||||||
목 표 | [만 0세] 놀이를 통해 다양한 소리를 경험하고 소리를 표현하는 어휘에 관심을 가진다. [만 1세] 다양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는 놀이를 즐기고 소리에 대한 어휘를 경험하고, 표현하기를 시도한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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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월요일[8일] | 화요일[9일] | 수요일[10일] | 목요일[11일] | 금요일[12일] | ||||||
등원 및 맞이하기 | 선생님 따라 큰 소리, 작은 소리로 인사해요 | ||||||||||
기본 생활 | 점심 및 간식 | 먹을 때 나는 소리를 들어봐요 (먹기) | |||||||||
낮잠 및 휴식 |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잠들어요 | ||||||||||
기저귀 갈이 | [0세] 우리 아가 응가했네 [1세] 쉬, 응가를 표현해요 | ||||||||||
자유 선택 | 신체 움직임 | [0세] 소리 나는 놀잇감의 줄을 당겨요 [1세] 소리 나는 놀잇감을 줄을 잡고 걸어요 (대근육) 버튼 뽁뽁이를 터트려요 (소근육) | |||||||||
의사소통 사회관계 | 사운드북을 봐요 (읽기, 듣기, 말하기) [0세] 베이비사인: 소리 [1세] 속닥속닥 작은 소리 (듣기, 말하기) 다양한 소리를 들으며 끼적여요 (쓰기) | ||||||||||
탐색표현 | 막대로 여러 가지 악기를 두드려서 소리를 내요 (음악, 동작) 블록으로 북을 만들어 보아요 (쌓기) 친구, 선생님과 전화해요 (역할) 과일 퍼즐을 맞춰봐요 (탐색) 종이컵 전화기를 꾸며요 (미술) | ||||||||||
실외놀이 | 자연물을 부딪쳐 소리 내요 | 대체활동 | 소리 나는 공을 바구니에 넣어요 | ||||||||
안전교육 | (약물오남용 교육) 약은 무엇일까요 | ||||||||||
부모교육 | ❤ 우리 아이, 언어 발달이 느린 것 같아 걱정이라면? 보통 36개월 정도 된 아이들은 단어를 연결해 꽤 긴 문장을 말할 수 있으며, 아이가 말하는 것을 다른 사람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아이의 언어 발달은 개인차가 있지만, 다른 아이들에 비해 느린 것 같아 걱정이라면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 아이에게 반응하기 아이가 하는 말, 표정, 몸짓에 반응해 주세요. 부모가 아이를 항상 주시하며, 소통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아이에게 반응해주는 것은 언어뿐 아니라 모든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 인내심을 가지고 경청하기 아이가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전하기 어려워 “어, 어”하고 소리만 낼 때가 있습니다. 아직 어렵고 긴 말을 하기 어려운 경우 그렇지요. 이럴 때 “아이 답답해. 빨리 말해” 등 아이를 다그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가 충분히 표현할 수 있도록 경청해주세요. 자신의 말을 잘 들어줄 때, 언어 발달도 함께 이뤄질 것입니다.
❤ 언어 확대·확장하기 아이가 간단한 단어를 표현할 수 있다면, 확대·확장 기법을 활용해보세요. 확대란, 아이가 “물”이라고 말할 경우 “시원한 물을 먹을까?”처럼 문장의 길이를 늘려주는 방법입니다. 확장이란, 아이가 “차”라고 말할 경우 “밖에 불을 꺼주는 소방차가 지나가네!”처럼 의미를 넓혀주는 방법입니다. | ||||||||||
가정통신문 | ❤ 약을 투여할 원아는 투약의뢰서를 키즈노트 문서함에 꼭 작성하시어 1회 복용할 만큼의 약을 약병에 담아 서 가방앞주머니에 넣어주세요. (투약의뢰서 없이는 투약을 하지 않습니다.) ❤ 결석하게 될 경우 사유를 담임선생님께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개별 침구와 칫솔을 보내드리오니 개별침구는 세탁하여 마모가 된 칫솔은 교체한 뒤 7월 8일 등원 시 꼭 보내주세요^^ ❤ 개인물품에는 영아들의 이름을 꼭 기입해주세요. ❤ 아이들의 피부는 어른들과 다르게 조금만 스치거나 긁어도 상처가 나기가 쉽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손, 발톱을 항상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
담임교사 : 김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