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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오르그 W. F. 헤겔1809년 9월 29일 학년말 연설게오르그 W. F. 헤겔
게오르크 빌헬름 프리드리히 헤겔1809년 9월 29일 학년말 연설
Georg W. F. HegelRede zum Schuljahresabschluß am 29. September 1809Georg W. F. Hegel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Rede zum Schuljahresabschluß am 29. September 1809
가장 정중한 명령에 의해, 저는 공개 연설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의 문법 학교 기관의 역사를 제시하고, 최고 정부가 보상으로 지정하고, 더욱이 그들의 발전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학생들에게 격려의 의미로 수여하는 상(兩山)의 엄숙한 분배식에서 대중과 그 기관과의 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루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제가 이 의무를 정중하게 수행해야 하는 만큼, 제가 그렇게 하도록 초대하는 것은 일련의 왕실 혜택 또는 그 효과인 대상과 내용의 성격에 있으며, 그 발표에는 그들에 대한 가장 깊은 감사의 표현, 즉 공공 교육 기관에 대한 정부의 숭고한 배려에 대해 대중과 함께 제공하는 감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국민들이 가장 잘 인식할 수 있는 좋은 조직을 위한 국가 행정에는 두 가지 분야가 있는데, 하나는 훌륭한 사법 행정이고 다른 하나는 훌륭한 교육 기관이다. 왜냐하면, 개인적 인간은 그 어떤 분야들처럼 직접적으로, 밀접하게, 그리고 분리되어 이점들과 결과들을 간과하거나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며, 그 중 하나는 일반적으로 그의 사적 재산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가장 소중한 재산인 그의 자녀들에 관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 지방 마을은 새로운 학교 기관의 이점을 더욱 생생하게 인식할수록 변화의 필요성을 더 크고 일반적으로 느꼈다.
새로운 제도는 또한 새로운 제도가 아니라 수세기 동안 존재해 온 오래된 제도를 따르는 이점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장기적, 영구적인 어떤 것에 대한 기존의 관념이 그것에 부여될 수 있었고, 수용적인 신뢰는 새로운 체제가 아마도 단지 일시적이고 실험적일 것이라는 반대 관념에 의해 방해받지 않았다 - 이 관념은, 특히 즉각적인 집행을 맡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뿌리를 내릴 때, 종종 심지어 할 수 있는 관념이었다 기관을 단순한 실험으로 축소시키는 것입니다.
그러나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내적 이유는 새로운 제도가 전체의 본질적인 개선과 확장과 함께 옛 제도의 원칙을 유지해 왔으며, 이 점에 있어서는 그 원칙의 연속일 뿐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이 새로운 기관의 특징이자 탁월한 특징이라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끝나가고 있는 학문의 해가 첫 해이고, 그 안에 있는 우리 기관의 역사는 그 기원의 역사이기 때문에, 그 전체 계획과 목적에 대한 개념은 너무나 명백해서 우리의 관심을 그것으로부터 그리고 그 학교의 개별적인 사건들로 돌리지 못한다. 사물 그 자체는 이제 막 생겨났기 때문에 그 본질은 여전히 호기심과 더 사려 깊은 성찰을 차지합니다. 그러나 자세한 내용은 공개 광고를 통해 부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올해 무엇을, 어떻게, 얼마나 많은 학생을 가르쳤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인쇄된 학생 카탈로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은 각하와 이 존경받는 회의의 높은 면전에서, 우리 연구소의 원칙을 고수하고, 바로 이 순간에 제 사무실이 가져다준 산만한 분주함이 허락하는 한, 그 관계와 그 주요 특징 및 그 의미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견해를 제시하는 것이 허락될 수 있습니다.
우리 기관의 정신과 목적은 학식 있는 연구를 위한 준비이며, 참으로 그리스와 로마의 기초 위에 세워진 준비입니다. 수천 년 동안 이곳은 모든 문화가 서 있고, 싹트고, 끊임없이 연결되어 온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식물과 동물과 같은 자연 조직이 중력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본질의 이 요소를 떠날 수 없듯이, 모든 예술과 과학은 그 토양에서 자라났습니다. 그리고 비록 그 자체로 독립을 이루었지만, 그 낡은 문화의 기억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안테우스가 어머니의 지구를 만짐으로써 자신의 힘을 새롭게 한 것처럼, 과학과 문화의 모든 새로운 고양과 긍정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때부터 빛을 보게 되었다.
그러나 이 토양을 보존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그것이 이전에 서 있던 관계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낡은 원칙과 제도 일반의 부적절함과 단점, 따라서 그것들과 관련된 과거의 교육 목적과 교육 수단에 대한 통찰이 일어날 때, 표면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그것들의 완전한 제거와 폐지이다. 그러나 겉으로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 이 도움보다 더 높은 정부의 지혜는, 낡은 것을 전체와 새로운 관계 속에 놓음으로써, 그리고 그럼으로써 그것이 그것을 변화시키고 갱신하는 만큼 그것의 본질을 보존함으로써, 가장 참된 방법으로 시대의 필요를 충족시킨다.
나는 단지 몇 마디로 라틴어의 학습이 이전에 가졌던 잘 알려진 위치, 즉 라틴어는 학습의 순간에 그다지 적용되지 않고 가장 필수적인 부분을 구성하며, 일반적이고 매우 초보적인 교육에서 멈추기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유일한 고등 교육 수단이라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시민 생활에 유용하거나 그 자체로 가치가 있는 다른 지식의 습득에 대해서는 거의 명시적인 조치가 취해지지 않았으며, 그 언어가 무엇에서 왔는지, 그리고 그 중 얼마나 많은 양이 그것으로부터 왔는지는 그 언어를 배우는 기회에 맡겨졌다는 것, 이러한 지식은 교육의 수단이 아니라 부분적으로는 특별한 예술로 간주되었으며, 대부분은 그 껍데기에 싸여 있었다.
그 불행한 라틴어 학습에 대한 일반적인 목소리가 높아졌다. 과학의 모든 보물을 그들의 언어로 표현할 수 없고, 그 안에서 모든 내용을 가지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다면, 한 민족이 교육받은 것으로 간주될 수 없다는 느낌이 주로 일어났다. 우리 자신의 언어가 우리에게 속한 이 친밀감은 우리가 외국어로만 가지고 있는 지식에 결여되어 있다. 그것들은 칸막이에 의해 우리로부터 분리되어 있는데, 그것은 그것들이 마음의 진정한 토착이 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이러한 관점, 종종 연속적인 메커니즘 속으로 빠져드는 잘못된 방법, 많은 중요한 지식과 지적 기술의 습득을 소홀히 하는 것은 라틴어 지식을 주요 과학으로 간주되는 라틴어의 주장으로부터, 그리고 일반적이고 거의 배타적인 교육 수단이라는 오랫동안 유지되어 온 존엄성으로부터 점차 분리시켜 왔다. 그것은 더 이상 목적으로 간주되지 않게 되었고, 다른 한편으로 이 지적 직업은 소위 말하는 것들을 보아야 했으며, 그 중에서도 일상적으로 어떤 교육적 자료도 제공할 수 없는 감각적인 것들이 그것들을 지배하는 힘을 발휘하게 되었다. 이러한 모순과 그 이후의 결정, 과장이나 외적 충돌에 빠지지 않고서도, 이 점에 있어서 우리의 최고 정부가 수립한 지혜로운 관계를 여기서 기뻐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우선, 독일 초등학교의 완성을 통해 시민들의 일반 교육을 확대함으로써 인간으로서 그들에게 필수적이고 그들의 지위에 유용한 것을 배울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제공했다. 지금까지 더 나은 것을 갖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도 같은 것이 허락된다. 그러나 불충분한 일반 교육보다 더 나은 것을 받기 위해 위에서 언급한 교육 수단에만 의존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는 교육이 더욱 필요하게 되고 더 편리한 지식과 기술로 대체된다. – 지방 도시는 또한 왕국의 나머지 부분에 이미 행해진 이 혜택의 완전한 조직화를 기대한다 – 전체에 대한 중요한 결과를 거의 계산할 수 없는 혜택이다.
둘째, 과학에 대한 연구와 고등 지적 및 유용한 기술의 습득은 오래된 문학으로부터 독립하여 별도의 자매 기관에서 완전한 수단을 받았습니다.
셋째, 마지막으로, 옛 언어 공부가 보존되어 왔다. 그것은 부분적으로는 고등 교육의 수단으로 모든 사람에게 여전히 열려 있지만, 부분적으로는 철저한 학문적 연구의 기초로 확립되었습니다. 이제 전자에 합류했기 때문에 배타성을 잃었고 이전의 허식에 대한 증오를 소멸시켰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 걸음 물러섰으므로, 그것은 더욱더 자신의 분리를 자유롭게 허락할 수 있어야 하며, 낯설고 불안한 간섭에 의해 계속 괴롭힘을 당하지 말아야 한다고 요구할 권리를 갖게 되었다.
이러한 분리와 제한을 통해 그것은 자신의 진정한 지위를 얻었고, 훨씬 더 자유롭고 완전하게 스스로를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얻었다. 조직의 자유와 힘의 진정한 표식은 그 조직이 담고 있는 뚜렷한 순간들이 그 자체로 깊어지고, 그 자체가 완전한 체계를 이루며, 시기와 두려움 없이 나란히 자신의 일을 수행하며, 모든 것이 다시 위대한 전체의 일부일 뿐이라는 사실에 있다. 고립 속에서 그 원리 안에서 그 자체를 완전하게 만드는 것만이 일관된 전체가 된다, 즉 그것은 무엇인가가 된다. 그것은 깊이와 다재다능함의 강력한 가능성을 얻습니다. 일방성에 대한 불안과 불안은 너무나도 자주 약점에 속하며, 나약함은 다면적이고 일관성 없는 피상성에만 존재할 수 있다.
고대 언어에 대한 연구가 이전과 마찬가지로 학습교육의 기초로 남아 있다면, 이러한 한계 속에서 많은 요구가 요구되고 있다. 한 민족의 문화, 예술, 과학이 두 발로 서야 한다는 것은 정당한 요구인 것 같다. 우리는 현대 세계의 문화, 우리의 계몽, 그리고 모든 예술과 과학의 진보가 그리스와 로마의 아이들의 신발을 대표해 왔으며, 그들이 자신의 땅에서 낡은 목줄을 벗어날 수 있다고 믿어야 하지 않겠는가? 고대인들의 작품은 적어도 그 가치가 크거나 작을 수는 있을지 모르지만, 그것들은 일련의 기억 속으로 물러나야 할 것이고, 단순한 역사적 호기심 아래로, 채택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반드시 우리의 고등 지적 문화의 기초와 시작을 구성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탁월한 것을 출발점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그리스의 문학, 그리고 로마의 문학은 더 높은 수준의 연구를 위한 기초가 되어야 하고 또 그렇게 남아 있어야 한다. 이 걸작들의 완벽함과 영광은 영적 목욕, 불경한 세례임에 틀림없는데, 그것은 영혼에게 맛과 과학을 위한 최초의 파괴할 수 없는 음색과 팅크를 준다. 그리고 이 입문에 있어서는 고대인들에 대한 일반적이고 외부적인 친분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우리는 그들의 공기, 그들의 생각, 그들의 관습, 심지어는 그들의 잘못과 편견을 호흡하고, 이 세상의 토착민이 되기 위해, 이제껏 있었던 것 중 가장 아름다운 존재가 되기 위해 숙식과 숙박에서 우리 자신을 바쳐야 한다.
첫 번째 낙원이 인간 본성의 낙원이라면, 이것은 두 번째, 더 높은 것, 인간 정신의 낙원이며, 신부와 같은 더 아름다운 자연스러움, 자유, 깊이, 평온함 속에서 그녀의 방에서 솟아난다. 동양에서 그가 부상한 첫 번째 야생의 화려함은 형태의 영광에 의해 제한되고 아름다움으로 부드러워집니다. 그것은 더 이상 혼란, 우울함 또는 거만함의 깊이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편견 없는 명료함 속에 열려 있습니다. 그의 쾌활함은 어린아이 같은 연극이 아니라, 운명의 가혹함을 알지만 운명에 대한 자유와 측정에서 그것에 의해 추동되지 않는 우울함 위에 퍼져 있다. 고대인들의 작품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아름다움을 알지 못하고 살았다고 말하는 것은 내가 너무 많이 말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할 때, 영혼의 모든 힘이 자극되고, 개발되고, 발휘될 뿐만 아니라, 그것은 우리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우리의 더 나은 본질을 준비하는 독특한 물질이다.
정신적 활동은 어떤 주제로든 행사될 수 있으며, 가장 편리한 자료는 부분적으로는 외부적으로, 부분적으로는 청소년기나 유년기에 가장 적합한 감각적 대상에 유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그 점에서 그것들은 이 시대가 이미 그 자체로 가지고 있는 표상의 원과 양식에 속한다는 점에서이다.
만약, 어쩌면 그렇지 않을지라도, 문제로부터의 형식적인 것, 그것이 일어나게 되어 있는 객관적 순환계로부터의 실천 그 자체가 그토록 분리될 수 있고 그것에 무관심할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 혼자만의 실천의 문제가 아니다. 식물이 빛과 공기 속에서 번식하는 능력을 행사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이 과정에서 영양분을 빨아들이듯이, 지성과 영혼의 기능이 일반적으로 발달하고 운동하는 물질은 동시에 영양분이어야 한다. 소위 유용한 실체, 감각적인 물질이 어린이의 표상 방식에 직접 속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강화하고 이 독립적인 지원, 이 실체적 내면성을 조달하는 것은 그 자체로 가치와 관심을 갖는 영적 내용이며, 이 본질적인 내면성은 평정과 신중함, 영의 현존과 깨어남의 어머니이다. 그는 모든 것에 유용성의 기초가 되는 목적을 위해 자신 안에서 자라난 영혼을 생산하며, 모든 계층에 심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는 현대에 들어와서, 그 구성원들의 영혼 속에 있는 그러한 내적 배경을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소홀히 하고 멸시하며, 그들을 단순한 효용으로, 오직 수단으로서의 영적인 것으로 이끌며, 위험 가운데서도 억제되지 않고 서있으며, 그들의 많은 유용한 수단들 가운데서 무너지는 것을 못하였는가?
이제 가장 고귀한 음식이자 가장 고귀한 형태인 은그릇에 담긴 황금 사과는 고대인들의 작품 속에 담겨 있으며, 어느 시대나 국가의 다른 어떤 작품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나는 단지 그들의 정서의 위대함, 도덕적 모호함이 없는 그들의 조형적 미덕과 애국심, 그들의 행동과 성격의 웅장한 스타일, 그들의 운명의 다양성, 그들의 태도와 기질을 상기할 수밖에 없는데, 그것은 어느 정도에서도 훌륭하고, 감탄할 만하고, 독창적이고, 다재다능하고, 교훈적인 교육이 그토록 많지 않다는 주장을 정당화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이 풍요로움은 언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는 언어를 통해서만 그리고 언어 안에서만 그 모든 특이성에 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 내용은 번역에 의해 우리에게 주어지지만, 그 형식이나 그 에테르적 영혼은 아니다. 그들은 모조 장미를 닮았으며, 모양, 색상 및 향기가 자연적인 것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의 사랑스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은 그들에게 닿지 않는다. 또는 사본의 다른 섬세함과 섬세함은 오직 이 작품에만 속하며, 그 안에서 내용과 함께 성장하지 않은 형식 사이의 대조가 감지될 수 있다. 언어는 음악적 요소, 전이 속에서 사라지는 친밀감의 요소, 즉 영혼의 동정심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향기이지만, 그것 없이는 고대의 작품은 증발된 라인 와인과 같은 맛만 날 뿐이다.
이러한 상황은 고대인들의 언어를 철저히 연구하고 우리에게 친숙하게 만들어 그들의 모든 장점과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긴급한 필요성을 우리에게 부과합니다. 만일 우리가 그렇게 하기 위해 감수해야 하는 수고에 대해 불평한다면, 그리고 그 주제에 대한 다른 지식과 기술의 습득을 미루어야 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후회한다면, 우리는 고대로의 힘든 여행을 우리에게 더 필요하게 만들고 그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준 고전 작품들의 모임을 우리 자신의 언어로 우리에게 부여하지 않은 운명을 탓해야 할 것이다.
교육이라는 주제에 대해 말한 후, 이러한 열망은 나로 하여금 교육의 본질에 내재된 형식에 대해 몇 마디 말하도록 이끈다.
왜냐하면, 형성의 진전은 사슬의 조용한 연속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며, 그 사슬의 뒤를 잇는 것들은 실로 그들과 관련하여 결합될 것이며, 그들 자신의 문제에 관한 것이며, 이 더 이상의 작업은 전자에 대항하여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교육은 그것이 작용하고, 변화시키고 개혁하는 더 이른 재료와 대상을 가져야 한다. 우리가 고대의 세계를 소유하기 위해서도 필요한데, 그것을 소유하기 위해서도 그렇고, 처리할 무언가를 갖기 위해서도 더욱 그렇다. 그러나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자연과 정신의 실체가 우리와 대면해야 하고, 낯선 것의 형태를 취해야 한다. – 자신의 직접적인 감정 세계로부터 소외된 사람은 불행하다. 왜냐하면 이것은 정신과 생각이 생명, 신앙, 사랑과 신뢰와 거룩하게 친구로 맺는 개인적 유대가 그것으로부터 떨어져 나간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기 때문이다! 이론 교육의 조건인 소외는 이러한 도덕적 고통, 마음의 고통이 아니라, 기억, 기억, 사고에 속하는 어떤 것, 즉각적이지 않은 것, 낯선 것에 자신을 몰두하는 상상의 가벼운 고통과 노력을 요구한다. 그러나 이러한 분리의 요구는 너무나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이고 잘 알려진 충동으로 우리 안에서 표현된다. 낯선 것, 멀리 있는 것은 우리를 직업과 노력으로 유혹하는 매력적인 흥미를 수반하며, 바람직한 것은 그것이 우리에게 공통적으로 서 있는 가까움에 반비례한다. 젊은이들은 현지에서 벗어나 로빈슨과 함께 먼 섬에 사는 것을 행복으로 상상합니다. 거리의 형태로 깊은 것을 먼저 찾아야 하는 것은 필연적인 망상이다. 그러나 우리가 도달하는 깊이와 힘은 우리가 처음으로 잠겼던 중심으로부터 날아간 거리, 그리고 우리가 다시 그 중심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거리에 의해서만 측정될 수 있다.
영혼의 이러한 원심적 충동에 기초를 두는 것은 일반적으로 영혼이 추구하는 자연적 본성과 조건으로부터 분리를 제시하고, 어린 마음 속에 머나먼 낯선 세계를 위치시키려는 욕구에 기초를 두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서 말하고 있는 문화에 대해 이러한 분리가 이루어지는 분단은 고대인들의 세계와 언어이다. 그러나 우리를 우리로부터 분리시키는 그것은 동시에 그 자신에게로의 회귀, 그것과의 우정, 그리고 그 자체의 재발견의 모든 시작과 실을 내포하고 있지만, 정신의 참된 보편적 본성에 따른 그 자체의 재발견을 포함한다.
언어만큼이나 상상의 세계를 포괄하는 이 일반적 필연성은, 만일 우리가 그것을 언어의 학습에 적용한다면, 그것의 기계적인 측면이 단순한 필요악 이상이라는 것은 자명하다. 왜냐하면 기계적인 것은 영혼에 이질적인 것이기 때문이며, 영혼은 그 안에 주입된 소화되지 않은 것을 소화하고, 그 안에 아직 생명이 없는 것을 이해하고, 그것을 그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데 관심을 갖기 때문이다.
어쨌든, 언어를 배우는 이 기계적인 순간은 문법 연구와 즉각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 가치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데, 왜냐하면 그것이 논리 교육의 시작을 구성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문법은 그 내용으로서 이해의 범주들, 특이한 산물들, 그리고 결정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 안에서 지성 자체가 학습되기 시작한다. 이 책이 우리를 가장 먼저 알게 해주는 이 영적인 존재들은 젊은이들이 매우 이해할 수 있는 어떤 존재이며, 아마도 그것보다 더 이해할 수 있는 영적인 것은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아직 포괄적이지 않은 이 시대의 권력은 왕국의 다양성을 흡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추상화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것들은 말하자면 개별적인 글자들이며, 실제로 영적인 것들의 모음이며, 우리는 그것으로 철자를 배우고 나서 그것을 읽기 시작한다. – 그런 다음 문법은 또한 언어 자체가 일반적으로 포함하는 외부 보조 기능으로 구별되도록 가르침으로써 이 시대에 적합한 방식으로 그것들을 제시합니다. 뉴턴의 가설이나 다른 이론에 따라 이러한 색의 정의를 내릴 수 없는 상태에서 빨간색과 파란색을 구별할 수 있는 사람보다 조금 더 잘 구별하기 위해서는 이 지식으로 당분간 충분하며 이러한 차이점을 인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지적인 존재들이기 때문에 이해의 조건들이 우리 안에 있고, 우리가 그것들을 직접 이해한다면, 첫 번째 형성은 그것들을 소유하는 것, 즉 그것들을 의식의 대상으로 삼고, 그것들을 특성들에 의해 구별할 수 있는 것으로 구성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문법 용어를 통해 추상적으로 움직이는 법을 배우고, 이 연구는 초보적인 철학으로 간주되어야 하기 때문에, 라틴어와 독일어 교육에서 본질적으로 단순한 수단이 아니라 목적으로 간주된다. 우리가 경험한 격변의 모든 심각성과 폭력성을 떨쳐버리기 위해 필요했던 일반적인 피상적 경박함은,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수단과 목적 사이의 관계를 역전시켰고, 언어의 물질적 지식을 그 지적인 면보다 더 높이 평가했다. – 고대 언어의 문법 학습은 동시에 지속적이고 중단 없는 이성의 활동이어야 한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모국어의 경우에서와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성찰되지 않은 습관이 올바른 표현을 가져오지는 못하지만, 지성에 의해 결정된 품사의 가치를 우리 눈앞에 제시하고, 그것들을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규칙을 호소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나 따라서 개별적인 것이 보편적인 것 아래에 끊임없이 포섭되고, 보편적인 것의 특수화가 존재하며, 그 안에서 이성적 활동의 형식이 구성된다. 따라서 문법에 대한 엄격한 연구는 가장 일반적이고 고귀한 교육 수단 중 하나가 됩니다.
이것은, 고대인들의 독특한 언어에 대한 연구와 문법 연구가 함께, 우리 제도를 특징짓는 원리의 기본 특징을 구성한다. 그러므로 이 중요한 선은, 그것이 그 자체로 아무리 풍부하다 할지라도, 우리의 준비 기관이 소개하는 지식의 전체 범위를 이해하지는 못한다. 오래된 고전을 읽는 것조차도 교훈적인 내용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선택된다는 사실 외에도, 이 기관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고, 특별한 용도가 있거나, 심지어 장식에 불과한 추가 지식의 교육도 다룹니다. 여기서 이러한 주제만 언급하면 됩니다. 그들의 범위, 그들의 치료 방법, 그들 안에서의 단계들의 질서 정연한 순서, 그들과 관련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 그들과 관련된 운동들은 인쇄된 메시지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과목은 일반적으로 종교 교육, 애국적인 고전, 산술, 후기 대수학, 기하학, 지리학, 역사, 우주론, 자연사 및 물리학을 포함하는 지형학, 철학적 준비 과학에 대한 지식과 함께 독일어; 또한 미래의 신학자를 위한 프랑스어, 히브리어, 그림 및 서예. 이 지식이 얼마나 조금도 소홀히 여겨지지 않는가는, 만일 우리가 후자의 네 가지 과목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모든 학급의 교육 시간은 전자와 고대 언어 사이에 정확히 절반이 나뉘어진다는 단순한 계산에 의해 나타난다. 그러나 언급된 주제들을 포함하면, 고대 언어에 대한 연구는 전체 수업의 절반이 아니라 5분의 2에 불과하다.
이 연구의 첫 해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수리되고 작동되었습니다. 두 번째 해에는 자연과학의 기초와 같은 개별 분야의 보다 정확한 정의와 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을 것이며, 국왕 폐하의 지극한 은혜로 우리는 신뢰할 수 있는 확신을 가지고 고대하면서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또한 외적 배치와 예의에서 여전히 진행되고 있는 것 – 뮤즈들은 그들 자신 안에 욕구가 거의 없고 여기에서 버릇이 없다 – 외부의 규율적 감독을 행사하기 위해 여전히 필요한 것 – 그리고 지역적 특성의 특성과 자녀들의 복지에 대한 부모의 관심은 이러한 관심을 촉진한다 – 그리고 그러한 이차적 욕구는 이미 그들의 치료법을 보고 있다.
가장 은혜로운 명령, 왕립 인민 위원장의 가장 은혜로운 면밀한 감독 및 활동, 그리고 이 첫 해에 그에 따른 교사들의 노력의 일반적인 효과는 공개 시험에 의해 대중에 의해 평가되었습니다. 우리가 결론을 내린 마지막 행위는 바로 이 공개적인 엄숙함이며, 이를 통해 가장 자비로운 정부는 자신의 기관에 명예의 요소와 공부하는 학생들의 발전에 대한 만족의 공개적 증언을 추가하기를 원합니다.
여러분 중 어떤 사람들은 이미 대학에 입학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가장 은혜로운 만족의 표시를 받았습니다. 당신은 정부의 눈이 당신에게 열려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이 항상 당신에게 열려 있을 것이고, 당신이 공부한 세월의 사용과 왕실 기관에 우아하게 허락된 입학 허가에 대해 그들에게 설명해야 할 것이며, 우리 조국에서는 모든 직업이 당신의 재능과 응용에 열려 있지만 공로가 있을 때만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십시오. 그러니 여기 대학에서 시작한 일을 계속하십시오. 그들 대부분은 처음으로 아버지의 집을 떠나고 있습니다. 당신이 첫 번째 삶에 들어섰을 때 한때 당신 자신을 어머니의 마음으로부터 분리시켰던 것처럼, 이제 당신은 독립의 상태로 발을 내딛음으로써 당신 가족의 삶으로부터 자신을 분리시킨다. 젊은이는 앞을 내다본다. 감사, 사랑, 부모님에 대한 의무를 잊지 마십시오.
각 학생에 대한 교사의 판단은 모든 교사와 급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들에게 읽어줍니다. 이 검열은 요청 시 부모에게 서면으로도 전달됩니다. 이 판단의 짧은 결과는 모든 사람이 교사의 조언과 교구의 확인을 통해 급우들 사이에서 자신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에 따라 받는 자리입니다. 이 장소들의 순서는 너희 각자가 이미 성취한 것에 대한 증거이다. 그것은 여기에서 그리고 인쇄를 통해 공개될 것입니다.
Solenner는 동료 학생들 사이에서 탁월한 명성을 얻은 사람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며, 지금 총감독관 각하의 손에서 보상과 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것을 그때까지 그대가 한 일에 대한 만족의 표시로, 더욱이 그대의 장래 행동에 대한 격려로 받아들이라―그대에게 닥친 영광으로, 더욱이 그대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새로운 요구로서, 그대의 부모, 그대의 스승, 조국, 그리고 최고 정부가 그대에 대해 획득한 더 높은 권리로 받아들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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