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예수 탐구 ( 독일어 : Von Reimarus zu Wrede: eine Geschichte der Leben-Jesu-Forschung , 문자 그대로 " Reimarus 에서 Wrede 까지: 예수 생애 연구의 역사")는 1906년에 작성된 성서 역사 비평 작품입니다. Albert Schweitzer 가의학 학위 공부를 시작하기 전년. 원판은 윌리엄 몽고메리 에 의해 영어로 번역 되어 1910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신학적으로 중요한 개정과 확장을 포함하는 확장된 독일어 제2판이 191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확장판은 2001년까지 영어로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1] [3]
The Quest 에서 슈바이처는 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 역사적 예수 " 문제에 대한 모든 이전 작업을 검토합니다 . 그는 예수님의 이미지가 시대와 다양한 저자들의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어떻게 변했는지 지적합니다. 그는 지난 세기 동안 배운 내용에 대한 자신의 개요와 해석으로 결론을 내립니다. 그는 예수의 삶과 생각이 예수 자신의 확신에 비추어 해석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취하며, 그는 이를 "후기 유대인 종말론 "의 믿음으로 특징지으며, 예수는 그 길과 유사점을 제시함으로써 그를 이해하려는 어떤 시도도 거부합니다. 현대인의 생각이나 느낌. 슈바이처의 견해에 따르면, 예수께서는 자신의 사역이 역사의 종말을 가져올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었으며, 자신의 지상 생애와 하느님의 최종 심판 사이에 어떤 긴 시간의 경과도 보지 않으셨습니다.
1913년 Quest 의 두 번째 판에는 당시의 "신화주의자", 즉 역사적 예수가 존재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학자들에 대한 반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Das Messianitätsbewusstsein Jesu und seine neueste Bestreitung. Vortrag. (예수님의 메시아적 의식과 그것을 가장 최근에 부인한 것. 강의.) 1902. 26 pp. (Against Wrede.)
전쟁 예수 엑스타 티커? (예수님은 황홀하셨는가?) Tübingen, 1903. 139 pp.
폴 빌헬름 슈미트.
Geschichte Jesu를 죽여라. (예수의 역사.) Freiburg, 1899. 175쪽 (네 번째 인상.)
Die Geschichte Jesu erläutert. Mit drei Karten von Prof. K. Furrer(취리히). (예수의 역사. 예비 토론. 취리히의 K. Furrer 교수가 쓴 세 개의 지도 포함.) Tübingen, 1904. 414 pp.
오토 슈미델.
Die Hauptprobleme der Leben-Jesu-Forschung. (예수 생애 연구의 주요 문제점.) Tübingen, 1902. 71 pp. 2nd ed., 1906.
헤르만 프라이헤르 폰 소덴.
Die wichtigsten Fragen im Leben Jesu. (예수님의 생애에 관한 가장 중요한 질문.) 방학 강의. 베를린, 1904. 111 페이지.
구스타프 프레센.
힐리겐레이. 베를린, 1905. pp. 462-593: "Die Handschrift." ("원고"-이야기 속 인물 중 한 사람이 쓴 예수의 생애 전체가 나와 있습니다.)
오토 플레이더러.
Das Urchristentum, seine Schriften und Lehren in geschichtlichem Zusammenhang beschrieben. (원시 기독교. 역사적 맥락에서의 문서와 교리.) 2판. 베를린, 1902. Vol. i., 696쪽.
Die Entstehung des Urchristentums. (원시 기독교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뮌헨, 1905. 255 pp.
앨버트 칼토프.
Das Christus-문제. Grundlinien zu einer Sozialtheologie. (그리스도 문제. 사회 신학의 기본 계획.) 라이프치히, 1902.
Die Entstehung des Christentums. Neue Beiträge zum Christus-문제. (기독교는 어떻게 생겨났는가. 그리스도 문제에 대한 새로운 기여.) 라이프치히, 1904. 155 pp.
에두아르트 폰 하르트만.
Das Christentum des Neuen Testaments. (신약의 기독교.) "기독교에 관한 서한" 제2차 개정판. 작사인더하르츠, 1905. 311쪽.
드 종에.
예수아. Der klassische judische Mann. Zerstörung des kirchlichen, Enthüllung des judischen Jesus-Bildes. Berlin, 1904. 112 pp. (Jeshua. The Classical Jewish Man. 여기서 유대인의 예수 그림이 공개되고 교회의 그림은 파괴됩니다.)
볼프강 키르히바흐.
레흐테 예수였나요? 츠바이 우르반젤리언. (예수의 가르침은 무엇이었습니까? 두 개의 원시 복음서.) 베를린, 1897. 248 pp. 2차 개정 및 대폭 확대판, 1902, 339 pp.
앨버트 덜크.
Der Irrgang des Lebens Jesu. geschichtlicher Auffassung dargestellt에서. (예수 생애의 오류. 역사적 견해.) 제1부, 1884년, 395쪽; 2부, 1885년, 302쪽.
폴 드 레글라.
예수 폰 나사렛. A. Just의 독일어. 라이프치히, 1894. 435쪽.
어니스트 보스.
La vie ésotérique de Jésus de Nazareth et les Origines orientales du christianisme. (나사렛 예수의 은밀한 생애와 기독교의 동양적 기원.) 파리, 1902. [5]
슈바이처는 예수와 그의 추종자들이 세상의 임박한 종말을 예상했다고 썼습니다. [6] [7] 그는 인자의 재림을 약속하는 많은 성경 구절 과 이 긴급한 사건이 원래 전개될 것이라고 믿었던 대로의 정확한 세부 사항을 연구하고 상호 참조하는 데 매우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마가복음 에서 예수께서 민족이 민족을 대적하여 일어나는 “환난”, 거짓 선지자들, 지진, 하늘에서 떨어지는 별들, 그리고 “큰 능력으로 구름을 타고 인자가 오는 것”에 대해 말씀하신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영광." 예수께서는 심지어 제자들에게 이 모든 일이 일어날 때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는 이 일이 다 이루어지리라.” (마가복음 13:30) 같은 이야기가 성 마태복음 에도 전해지고 있는데, 예수께서는 인자로서 자신의 빠른 재림을 약속하시고 다시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까지는 이 세대가 지나가지 아니하리라 일이 성취되길." 심지어 성 바울 도 이러한 것들을 믿었고 슈바이처는 관찰합니다(예: 데살로니가전서 4장). 그리고 슈바이처는 1세기 신학의 그리스도인들이 문자 그대로 예수 약속의 임박한 성취를 믿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슈바이처는 많은 현대 기독교 버전이 예수께서 선포하신 메시지의 긴급성을 의도적으로 무시한다고 썼습니다. 각 새로운 세대는 세상이 멸망되고, 또 다른 세상이 도래하며, 성도들이 새 땅을 다스리는 것을 보는 세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따라서 슈바이처는 처음 예수를 따랐던 사람들의 생애에서 유래한 1세기 신학은 나중에 교회의 다양한 공의회에서 공식화한 신앙과 양립할 수 없으며 매우 다르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슈바이처는 The Psychiatric Study of Jesus [8] [9] (1913, 의학 학위 논문, 예수의 정신 건강 에 도전하는 작품에 대한 비판 )과 사도 바울 에 대한 두 가지 연구를 포함한 다른 신학 연구를 통해 신약 학자 로서의 명성을 더욱 확립했습니다. , 바울과 그의 해석자 , 그리고 더 완전한 사도 바울의 신비주의 (1930). 이를 통해 바울의 종말론적 신앙 과 (이를 통해) 신약성서의 메시지를 살펴보았다.
Ch. 23 (p. 500–560), "예수의 역사성에 대한 논쟁"( Die Diskussion über die Geschichtlichkeit Jesu )은 Drews에 대한 응답으로 40명의 신학자/학자의 출판물을 검토하고 1910년 2월 공개 모임에 참여한 사람들을 언급합니다. 토론. 대부분의 출판물은 비판적이고 부정적입니다. Schweitzer는 Bestreiter ("도전자")와 Verneiner ("거부자") 이론 ( 네덜란드 급진파 , JM Robertson , WB Smith 및 Drews)의 문제와 어려움, 그리고 바울 서신의 진정성과 바울의 역사성에 대한 체계적 폭로를 계속합니다. 또한.
따라서 예수의 역사성에 대한 주장과 반대 주장을 검토해 보면, 종교사와 교리사의 분야, 특히 해석의 분야에서 예수가 역사적 인물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려는 사람들이 직면한 어려움이 드러난다. 가장 초기의 전통 중 하나는 반대자들이 직면한 것보다 훨씬 더 많고 심오합니다. 전체적으로 볼 때 가능한 해결책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이에 더해 지금까지 예수가 결코 살지 않았다는 취지로 제시된 모든 가설은 작업 방법과 복음서 보고에 대한 해석 모두에서 서로 가장 이상하게 반대되며, 따라서 서로를 상쇄할 뿐입니다. .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가 존재했다는 가정은 매우 가능성이 높은 반면, 그 반대는 극히 가능성이 낮다고 결론을 내려야 합니다.
이것은 예수의 생애에 대한 낭만적인 견해가 불멸을 지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후자가 때때로 다시 제안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어떤 학문적 기법으로 스스로를 차려입을 수도 있고, 약간의 능숙한 조작으로 대중에게 큰 영향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신학'을 가지고 시끄러운 논쟁에 참여하는 것 이상을 하고 실제 증거를 제시하려는 시도를 위험에 빠뜨리자마자 그것은 즉시 믿기 어려운 가설임이 드러납니다. (435~436페이지)
↑바트 어먼(2012).예수는 존재했는가? 나사렛 예수에 대한 역사적 논증. 하퍼원. 피. 22.'
↑ 슈바이처, 앨버트 ; 버킷, 프랜시스 크로포드(1910). "19세기 말 주체의 위치" . 역사적 예수 탐구: 레이마루스(Reimarus)에서 브레데(Wrede)까지의 진행 과정에 대한 비판적 연구 . A. 및 C. 블랙. 293 ~294 쪽 . p 의 이미지 . 293 & p. Google 도서의 294{{cite book}}: ( 도움말 ) 의 외부 링크|quote=
↑피터 크리스티안 알브레히트 옌센(1910). Hat der Jesus der Evangelien wirklich gelebt?: eine Antwort an Jülicher .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노이어 프랑크푸르트 출판사. OL 18686614M . Google 도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