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g짜리 1포에 85kcal로 열량이 매우 낮으면서도 9g의 단백질과 5g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어 영양 섭취의 균형을 유지하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기존 식사 대용식에 비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즐겁고 간편하게 체중을 조절할 수 있다.
체지방 제거를 위한 기능성 피트니스 드링크 CJ ‘팻다운’은 대두 ‘펩타이드’와 ‘L카르니틴’ 성분을 주원료로 신체의 불필요한 체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켜 모든 피트니스 활동의 효율을 증가시킨다.
이중 대두 펩타이드는 단백질이 소화, 흡수된 형태로 체내 흡수가 빨라 근육 생성 및 강화에 효과적이다.
현대약품의 ‘헬씨 올리고’는 콩을 이용한 다이어트 음료로 조금은 색다르다.
유산균을 직접 섭취하는 방식의 기존 요구르트 제품들과는 달리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에너지원인 갈락토(콩) 올리고당을 이용해 몸 속 유산균을 증식시킨다는 새로운 발상의 음료다.
갈락토 올리고당은 콩에서 기름을 짠 후 콩단백질의 부산물로 나오는 콩 유청을 분리정제한 것으로 몸 안에서 거의 분해·흡수되지 않고 무사히 대장까지 도달해 유산균의 먹이가 된다. 특히 대장균 같은 유해균들로부터 이용되지 않아 장(腸) 건강을 위한 선택적 이용성이 매우 높다.
굿다이어트 정원화 팀장은 “콩에 함유된 사포닌은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하시켜 체내 지방 함량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며 “콩으로 만든 다이어트 제품은 체중 감소와 피부 미용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 큰 인기”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