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가장 행복한 공부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법 구 경 『 法句經』12. 애신품(愛身品) [ 6장],[ 7장] 사람이 계율을 받아 지니지 않으면..
虛 堂 추천 0 조회 85 06.11.30 16:55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1.30 20:37

    첫댓글 [ 6장] 사람이 계율을 받아 지니지 않으면 등나무처럼 무성하게 엉킨 채 감정대로 날뛰고 욕망을 좇아서 악행이 날마다 늘어난다. 人不持戒 滋蔓如藤 逞情極欲 惡行日增 인부지계 자만여등 영정극욕 악행일증 [ 7장] 악한 행동은 자신을 위태롭게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이 행동을 쉽게 여긴다. 착한 행동은 자신을 편안하게 하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이 행동을 어렵게 여긴다. 惡行危身 愚以爲易 善最安身 愚以爲難 악행위신 우이위이 선최안신 우이위난 ...................()()()

  • 06.12.01 00:10

    진실되고 착하게 부처님말씀 따르며 죄짓지않고사는것이.가장현명한사람임니다..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어리석은사람에서벗어나고싶음니다.

  • 06.12.02 04:19

    감정이 뒤엉키고,,실타래처럼 꼬여서 이리저리 방황하고 마음이 불안해 짐을 경험합니다. 자신을 다스리는 계율로 마음을 다듬고, 가꾸는 노력이 필요함을 느낍니다...지혜로운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아름다운 말씀 뵙고 갑니다. 추운날씨 건강챙기십시오...두손모음_()_

  • 07.01.14 19:17

    ㅡ.ㅡ..

  • 07.09.13 14:49

    _()_..

  • 07.11.07 05:17

    감사히 모셔갑니다..().

  • 08.03.05 00:40

    감사한 마음으로 모셔갑니다.

  • 09.11.02 10:01

    감사히 모셔갑니다._()()()_

  • 12.03.30 10:16

    마음새겨 갑니다.

  • 12.05.17 11:30

    고맙습니다.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 14.06.05 15:35

    감사합니다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나무관세음보살 _()()()_

  • 14.09.30 15:43

    _()()()_

  • 15.11.30 13:51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_()__()__()_

  • 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나무아미타불.
    _()__()__()_

  • 18.07.07 13:03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 佛法僧 三寶님께 歸依합니다.
    거룩하시고 慈悲하신 부처님의 加被와 慈悲光明이 비춰주시길 至極한 마음으로 祈禱드립니다. 感謝합니다.

    成佛하십시요.
    南無阿彌陀佛 觀世音菩薩()()()

    I'm returning to Sambo, the illegal monk.
    I pray with utmost heart that the holy and holy Buddha's robe and mercy light will shine on it. Thank you.

    Holy Father. Avalokitesvara Bodhisattva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