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천연가스발전소 건설 본격 추진
오늘, '한국남부발전' 건설사무소 개소
경북 안동을 비롯한 북부지역의 천연가스 공급원이 될 '안동천연가스발전소' 건설이 본격 추진된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남호기)은 09년 6월29일 안동시 풍산읍 바이오산업단지 내에서 안동 천연가스발전소 건설을 위한 현장 건설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원가절감 등 생산성 30%를 향상시키는 한국남부발전의 30대 과제인 '3030전략' 중에서 안동천연가스발전소의 성공적 건설 추진을 위해 안동시와의 공동발전에 대한 의지를 알리고자 마련됐다.
남부발전은 지난해 정부의 제4차 전력수급계획이 확정 반영됨에 따라 오는 2011년 3월께 풍산 바이오산업단지 내 18만3,000㎡(5만5,000평) 부지에 안동천연가스발전소 건립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발전소가 건립되면 안동과 경북북부지역을 비롯한 경북 신 도청이전지 및 산업단지 시설에 안정적인 청정에너지 공급이 기대될 전망이다. 특히 천연가스(LNG) 발전소 건립과 함께 안동·상주·문경·예천 등 경북 북부지역에 설치될 천연가스 배관망 사업이 착공되면, 우수기업유치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남부발전 관계자는 "안동천연가스발전소 건설사업 추진에 따라 에너지 관련기업의 공단 유치 활성화가 기대된다"면서 "향후 발전소 건설 및 발전소 운영기간 동안 안동시의 경제 발전이 크게 향상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동 소식지에서 발췌~~~~유랑아제,
|
|
첫댓글 고향 발전,, 참 좋은 소식 고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