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2 편 에너지―정신과 물질 (장별 줄거리)
1. 파라다이스 물력과 에너지
에너지 창조와 생명의 수여는 우주의 아버지와 그 동료 창조 성격자들의 특권이다. 동력 지휘자는 에너지를 물질로 변질시키고, 이렇게 물질 세계들이 태어난다. 생명 운반자는 죽은 물질 안에서 생명 과정을 개시한다. 상물질 동력 감독은 물질 세계와 영적 세계 사이의 과도기 영역에서 활동한다.
2. 우주의 비영적 에너지 체계 (물리적 에너지)
유한한 인간이 칠중 신과 생각 조절자의 봉사를 통해서 우주의 아버지를 예배하는 체험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절대 이하의 어떤 성격자도, 아니 동력 지휘자도 위대한 첫째 근원 중심의 에너지가 무한함을 이해할 수 있는지 의심한다. 그들은 물력 조직자의 기능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 동력 지휘자는 에너지 촉매이다. 이들은 자신의 계심으로 단위 형태를 이루어 에너지가 갈라지거나 조직하거나 집합하게 만든다.
3. 물질의 분류
하보나를 제외하고, 온 우주의 물질은 동일하다. 물질의 물리적 성질은 구성 분자의 회전율, 회전하는 구성 분자의 수, 크기, 이것들과 핵심까지의 거리, 또는 공간 내용에 달려 있다.
4. 에너지와 물질의 변질
물리적 에너지는 한 우주에서 빛으로, 다른 우주에서는 열을 수반하는 빛으로, 또 다른 우주에서는 유란시아에서 알려지지 않은 형태의 에너지로 나타난다. 물질은 그 근원에 늘 반응하며, 물질을 내보낸 무한한 성격자가 예비한 길에서 늘 진행한다.
5. 파동 에너지의 명시
원초 물력은 에테르와 유사한 현상을 일으킨다. 공간은 비어 있지 않다. 한 원자의 공간 내용도 비어 있지 않다. 그런데도 아무런 에테르가 없다. 바로 이 가상 에테르의 부재는 바로 사람이 사는 행성들이 태양 속으로 떨어지는 것을 피하게 하고, 회전하는 전자가 핵으로 떨어지는 것을 막게 한다.
6. 극자와 전자와 원자
전자 안에서 극자들은 회로에서 돌지 않지만, 축 회전 속도에 따라서 극자들은 퍼지거나 모이고, 이처럼 전자 규격의 차이를 결정한다. 바로 이 극자의 축 회전 속도는 또한 몇 종류의 전자 단위의 음성이나 양성 반응을 결정한다. 전자 물질의 분류는 구성 분자인 극자가 어떻게 결합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
7. 원자 물질
사람과 원자는 예측을 불허하는 성질이 비슷하다. 통계학자들은 많은 원자나 사람을 다스리는 법칙을 외치지만, 개별 원자나 사람의 활동을 예측하기는 힘들다.
8. 원자의 밀착
한 원자 안에서 전자 사이의 공간은 비어 있지 않다. 이 전자 사이의 공간은 전자 속도 및 극자 회전과 동시화된, 파도 같은 명시로 활성화된다. 이 물력은 양성과 음성이 끌어당기는 법칙에 전적으로 지배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그 행동은 때때로 예측할 수 없다.
9. 자연 과학
자연이 물리적으로 안정된 것은 으뜸 건축가들의 거의 무한한 지혜 때문이다.
10. 우주의 비영적 에너지 체계 (물질 지성 체계)
절대적 파라다이스 일력으로부터 절대적 공간 잠재력에 이르기까지 상대적 우주 실체의 끝없는 범위는 첫째 근원 중심의 비영적 실체의 관계에서 어떤 진화가 생기는 것을 암시한다. 에너지 및 물질은 살아 있는 신다운 영의 전반적 통제에 점진적으로 지배된다.
11. 우주의 기계적 작용
우주는 지성이 창조한 것이요, 기계적 법칙 작용이다. 기계적 작용은 창조 전체를 절대로 지배하지는 않는다. 지성이 온 우주를 전적으로 계획하고 만들고 지배한다. 우주를 창조하고 통제하고 유지하는 이 지성은 영 지성이다.
12. 원본과 형태―정신의 지배
지성은 보편적으로 물질을 지배하고, 지성은 영의 궁극적 전반 통제에 반응한다. 필사 인간의 경우, 영의 지휘를 자발적으로 따르는 지성은 불멸의 아이로서, 시공 존재를 거치고 살아남기를 바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