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계정 실명제, 오는 8일부터 실시한다!
개인의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리니지 이용 환경 마련의 취지
리니지는 오는 8월 8일부터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금번 실시되는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은 기존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과는 달리 실명제와 관련된 항목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에 대해 게임사측은 "타인의 정보로 이용자 계정이 등록된 상태가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고, 해당 계정들은 개정 시행된 주민등록법과 리니지 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에도 불이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리니지 이용자들의 피해를 근절"한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
또한,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은 리니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될 '플레이엔씨 계정통합'과 관련해 이용자들에게 의무적인 계정통합 정책에 있어, 계정 정보 유지에 대한 이용자들의 자발적인 취지와 자각심을 자극해 강제적인 이미지를 내포하지 않겠다는 의사가 담겨있다고 예측된다.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은 오는 8월 8일, 수요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신청가능 여부와 제한 사항, 신청절차 등의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후속기사를 통해 상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 아래의 원문은 금일(8일)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계정정보 변경 캠페인 사전 안내 공지 사항이다.
안녕하세요. 리니지 입니다.
리니지는 고객님의 계정정보 보안의식을 강화하는 “리니지 쉴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왔습니다. 리니지 쉴드 캠페인은 NC OTP, PC 등록 서비스, 보안패치 서비스, 봉인주문서 등의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리니지가 보다 안전한 게임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리니지는 2004년 실명제 도입을 통해 계정 등록 시 개인정보의 경우 모든 사항을 실명으로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명제 도입 이전 계정들의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계정 내 개인정보가 불일치하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자신의 정보가 아닌 타인의 정보로 이용자 계정이 등록된 상태가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는 계정이 존재합니다.
이들 계정의 경우 개정 시행된 주민등록법 법률 등 관련법률과 리니지서비스이용약관에 따르면, 자신의 계정 및 개인이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가 없으며, 리니지가 제공하는 게임(운영 포함) 서비스에도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이에 리니지는 불안정한 계정에 대해서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계정 및 개인에 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더욱 안전한 리니지 이용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계정정보 캠페인의 취지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자신의 리니지 계정 내 개인 정보를 확인하고, 만일 자신의 개인정보와 불일치 할 경우 변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특히 실명제와 관련된 항목(주민등록번호, 이름)의 경우 1회에 한해 본인인증 확인 과정을 거친 후 수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은 2007년 8월 8일(수)부터 시행되며,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신청가능여부, 제한사항, 신청절차, 분쟁신청절차 등 상세 사항)은 향후 FAQ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8월 8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리니지 계정정보변경 캠페인 FAQ입니다.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정보 변경 FAQ -
1. 계정 정보 변경 캠페인에서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은 어떤 것인가요?
“주민등록번호, 이름”을 포함한 모든 항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데,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알지 못합니다. 그래도 신청이 가능한가요?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모를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3.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제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아닌데 명의 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명의 변경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고객님의 본인인증을 받은 다음 신청이 가능합니다.
4. 고객의 본인인증을 받아야 한다는데, 누구의 본인인증을 받아야 하는 건가요?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에서의 본인인증은 변경을 신청하는 본인 즉, 이전에 등록되어 있는 주민등록번호 및 이름의 본인인증이 아닌 현재 신청자 자신의 주민등록번호와 이름에 해당하는 본인인증만을 받으면 됩니다.
5. 캠페인 참여시 받아야 하는 본인인증 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해당 계정에 대한 본인 소유를 확인하는 본인인증 방식은 아래 3가지 방식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범용/용도제한 공인인증서(실시간 처리 완료 가능)
■ 핸드폰 인증(실시간 처리 완료 가능)
■ 대면인증(웹에서 신청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면센터 방문하여 처리)
※ 계정명의 변경의 경우 보다 높은 보안이 필요하므로 위조가 가능한 서류(주민등록등/초본)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6.제 주민등록번호로 몇 개까지 계정정보변경 신청이 가능한가요?
리니지는 현재 한 개의 주민등록번호 당 5개의 계정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참여는 1개의 주민등록번호 당 총 5개의 계정에 대해 신청이 가능하며, 한 계정당 1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이번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에 참여할 수 없는 계정은 어떤 것들인가요?
리니지 계정정보변경 캠페인은 1회라도 본인인증이 완료된 계정은 참여가 불가능하며, 또한 현재 이용제한 된 계정 역시 참여가 불가능 합니다. 리니지에서 제공하는 본인인증이 완료된 계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6년 3월 이후 가입 계정
■ 비밀번호 찾기에서 본인인증을 통한 변경한 경우
■ 봉인해제 주문서 3장 이상 신청한 계정
■ NC OTP, PC 등록 서비스 가입 계정
■ 부활주문서 이벤트, 확인주문서 이벤트 참여 계정
■ 계정정보변경(내정보) 메뉴의 본인인증 완료 계정
■ 통합 계정(통합계정 생성 및 전환시 본인인증 받음)
■ 휴면 계정
※ 이 외에 참여가 불가능한 계정에 대해서는 추가 공지 시에 알려드리겠습니다.
8. 계정을 함께 공유했던 사람이 계정정보변경 신청을 하여 처리되어 버렸습니다. 이에 대한 구제방안이 없나요?
이 경우 분쟁 신청 가능 기간에 계정정보변경 이전의 명의자가 분쟁신청을 한다면 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