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항을 출발한지 45분만에 선유도가 가까이 보입니다. 4월은 군산항 첫배가 7시30분, 선유도에서 마지막 배가 4시 30분입니다. 피서철이 아니어서 승객도 없고 선유4봉 산길에서 산님을 한분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솔섬에서 바라본 장자대교..왼쪽이 선유봉입니다. 배에서 하선 후 먼저 자전거를 빌려 물들어오기 전에 솔섬으로 달려갑니다.
솔섬에서 바라본 망주봉입니다. 왼쪽이 전월리입니다. 동네 분들이 해산물을 캐냅니다. 저도 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없어서 못했습니다.
망주봉에서의 조망입니다. 중앙이 선유봉입니다.
평사낙안입니다.
망주봉 큰 봉우리 오름길은 좌측 아래 작은 파란 건물 전신주 옆길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고 긴 밧줄이 두 개 있는데 밧줄만 보면 공포를 느끼는 저도 오를 정도입니다. ㅎ 반대편 전월리 쪽에서도 등로가 있으나 밧줄이 없습니다. ................ 옆 봉우리는 스파이더님들은 큰봉우리에서 바로 건너가실 수 있으나 일단 하산 후 신기리 쪽으로 가다 보면 밧줄들이 보이는데 민가 뒤 능선 길을 이용하면 됩니다.
망주봉에서 하산 후 자전거로 신기리- 전월리- 남악리 까지 가는데 길가의 진달래와 산자고들이 반갑게 맞이해 주었습니다...... 리턴하여 무녀도 가는 길에 선유대교에서 바라본 경관입니다.
선유대교를 지나 무녀도 1구 마을을 관통하여 가다 우측으로 가면 무녀봉 오름길로 진달래 꽃길입니다.
무녀봉 정상에서 새마금 방조제 방향입니다.
신시도 방조제가 보입니다.
선유봉 오름길에 본 대장도입니다. 무녀봉에서 선유봉 가는길은 선유대교 지나 여객선 터미널길로 하여 큰 길로 가는 것이
일반적이나 무녀봉에서 내려와 벌구미 마을 해변으로 돌아 선유대교 밑을 경유하여 선유대교를 건넌 후 직진하여 마을을
관통하면 옥돌해수욕장인데 마을 끝에서 자전거를 끌고 산길로 접어들어 조금만 가면 선유봉 오르는 안부입니다.
선유도는 자전거를 적당히 파킹해두어도 괜찮습니다.
장자대교입니다. 대교를 지나면 큰 포장마차가 있습니다....
선유봉 오르며 뒤돌아 본 경관입니다. 화재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선유봉입니다.
선유팔경 중 삼도귀범의 배경입니다.
왼쪽이 선유대교이고 전면이 무녀봉입니다.
선유봉에서 큰 길로 내려와 장자대교를 건너 대장봉 가는길에 바라본 경관입니다.
대장봉 정상에서의 조망이 일품입니다. 좌측이 선유봉 우측이 장자도입니다. 대장봉은 대장도 우측 끝 나무계단으로 된 등로 초입으로 오르면 되는데 산자고가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에도 밧줄 두 개가 있습니다.
반갑습니다.더나은내일님!!좌석 안내해드립니다.^&^
이동선 (비) 신청합니다.
어서오세요! 백설공주님이랑 같이 가시죠?
환영합니다.!!좌석 안내해드립니다.^&^
작년 봄 1박2일로 다녀온 너무나 아름다운 선유도 정자도 무녀도..무등골님과 함께 또 한번 가고파 신청합니다 ㅎ 은하수라는 친구도 가구요
환영 대빵으로 합니다.좋은 곳 함께하게 되어 좋아붑니다.좌석 안내해 드립니다.^&^
막둥이 산수 한자리 있나요?
참석합니다
그럼!어서와요!비엔날레탑승!
가이아 따라 친구 한명 갑니다. 염주에서 탑니다. 꼭 넣어주세요.
수고많으십니다.환영합니다.좌석 좋은 곳으로 안내해드립니다.^&^
백광따라 2명 신청합니다.(비)
네!!환영합니다.고생 많으셧네요??좌석 안내해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집안 행사가 있어서 참석을 못 할겠네요.꼭 가보고 싶었는데......
1호차 만차를 축하합니다/ 이호차는 폼이제? ㅎ
아니네? 진짜로 많이 예약하셨네 ㅎ
정정합니다..저는 무각사에서 타고 은하수도 역시 탑니다 지숑 .ㅎㅎ
네..좌석배치 다시 해드립니다.누님..^&^일욜날 뵈요~~~~~
저도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