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녘하늘 사랑방

친구 카페

산에서 스크랩 문수기맥02구간(갈방산140513)
이한엽 추천 0 조회 10 14.05.14 17:11 댓글 2

진행경로: 경찰관순직비(봉화918번도로)-미륵고개-옛고개-다덕현-갈방산-가부재-우곡성지

진행이미지

09:00 - 경찰관 순직비도착(봉화군 봉성면과 명호면을 잇는 918번도로)

지용호 봉화경찰서장(36세의 젊은 청춘을 무장공비 토벌에 목숨을 바쳤다)

경찰관 순직비에서 바라다본 봉화군 봉성면방향의 918번도로와 산촌모습

미륵고개에 막내려서고 계신 뭉개님(이곳에서 무장공비토벌중 순직하신 지용호서장님)

옛고개도착(봉화군 법전면)

옛고개를 뒤로하고 지맥길로~

가야할 다덕현방향의 마루금~

고즈넉한 봉화 법전면의 산촌모습

36번 국도는 다덕육교를 건너갑니다

다덕현의 고개마루

다덕현의 마루금

다덕육교위에서 울진방향의 36번국도의 모습

다덕현을 뒤로하고 갈방산의 문수지맥능선길로 올라갑니다

다덕현에서 1시간 급경사를 올라오니 갈방산에 도착되었습니다(12시40분)

독도님께서 기맥지맥팀 닉네임을 도안해 오시어 이렇게 설치를 해 주셨습니다

갈방산의 독도님(내일 모래 칠순을 바라다 보시는 독도님 넘 멋지십니다)

갈방산을 통과하여 1시간 정도 마루금을 따라오니 흙목재에 도착하였습니다

흙목재에서 가파르고 지루한 급경사를 1시간 정도 올라오니 오늘 마루금상의 제일 높은 봉우리에 도착되었습니다

992.2m봉 정상부(가부재까지 급경사를 20분 내려가야합니다)

3주전 1구간 종점인데 오늘은 역산행을 했기에 2구간 종점의 지맥 마루금을 여기서 또 종료합니다(현지시각 16시00분)

해발 800m가넘는 가부재 임도 -  5.2km를 임도따라 내려가면 산행이 종료됩니다

임도따라 1시간 내려오니 산행이 끝이났습니다(현지시각 17시10분)

봉화군 상운면 택시를 기다리는 동안 우곡성지를 살펴보았습니다

17:50(택시로 918번 도로가 통과하는 봉성면 경찰관 순직비 주차장으로 이동)

^^ 슬라이드쇼 ^^

* 기맥 지맥팀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