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방향성에 넣을꺼 그대로 가져와서 가독성 죄송합니다 흑흑
6시간동안 뻘짓연습맵 + mge로 내린 결론
물론 오류나 잘못된거 . 혹은 좀 너무 갔다 싶은 내용에 이의 제기하면 그대로 수용하겠습니다
아직도 계속 연구중이니 계속 고쳐나갈 예정입니다.
시발 내 파이로가 이럴리가 없어 시발
Jungle inferno 후 바뀐 파이로의 능력이 이제 정말로 '포켓' 과 '불을 이용한 기습'으로
불의 확정적 상향과 방어에 치중되도록 바뀐 에어블라스트로 인해 로밍의 전술이 약해지면서
바꿀 방향성이 생겼습니다.
1.Attack.
불의 유지기능 상향 - 불이 머물러 있는 시간이 커지면서 화염장막 형성에 매우 큰 작용
이제 일반 화염 방사기로 플레어 펀치가 가능할정도
(한번 좌우로 휙휙 두르면서 지르면 화염이 뿌린자리에 어느정도 남아 스파이 체킹율이 더 상승. )
에어블래스트를 90^ 아래로 쏘면 적을 위로 띄우는게 가능
(반사 범위의 사각뿔은 앞으로 그대로 적용 되면서 미는 방향이 약 7~80^ 상승)
근데 이걸로 부사수 적용은 안됨^^
미는 힘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져서 조명탄의 교체콤보 수용성이 줄어듦.샷건의 지명도 상승 추정.
(이제는 불 붙이고 바로 교체해서 조명탄을 면전에 쏴재끼는게 더 효과적)
물론 로켓 반사 이후에 에어샷 쏘는건 여전히 같으니 연습방향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
용의 숨결이 밴언락만 아니면 로밍용으로 고려해봄직 할..수 있을려나 (참고로 이놈 불은 반사됨)
밀어내는 방향은 에임을 그대로 따라가면 외부변수작용(총알류의 소형)이 무색할만큼 쌥니다.
즉 밀어내는 방향 그대로 에임 고정하고 쏘는걸 연습하면 조명총 교체콤보에 도움이 됨.
그리고 비교적으로 조명탄이 쓰기 어려워진 이후 + 파이로 패치 후 파이로가 많은 것을 고려 후
인간 융해 장치의 사용도 고려해봅시다.
(불로 처리가 다 안될경우 충전된 샷으로 발사.) - 현재 이대로 가면 매치전에서는 몰라도 공방에선 거의 2 3발은 확정적인 크리.
//로밍용으로 제트팩 사용은 최대한 심사숙고 하되 스타일로 사용법을 잠깐 연구한걸 터치하고 갈까 함.
1.백버너 - 이때는 너님들이 제트팩을 사용하고 어느 위치에 갔다. 라는걸 적들이 몰라야 공격조건이 성립한다.
(예로 고-지 의 블루 2포 입구쪾에서 대기하려면 적들이 오기전에 가던가 적들이 너님들의 사운드를 못듣는 상황에서 올라가야함.)
성립 후 지지고 볶으면 훌륭한 점수 뷔페 완성^^
2.용의 숨결 - 이놈은 리치가 그래도 불 끝점까지 안정적인 딜로 들어간다.
위에서 기습보다는 앞으로 꼬라박으면서 쓰되. 꼬라박는 지점 앞에 적이 없어야됨.
(위로 암살하듯 몰래 들어가기 보단 적이 푸시하는곳에 먼저 가서 자리를 선점해서 적이 리테이크 못하게 막는거.)
딜링으로 다 쌈싸먹는데 에임에 중점을 둬야한다.에임 연습은 자유투사로 근거리 직격으로 연습하면 편해지는게 팁.
3.일반 화방 - 무난하게 위 두가지를 적절히 원할 때 쓸 수 있도록 배치.
4.기름때 - X를 눌러 JOY를 표하십시오.
5.플로지는 상황따라 다른데.대개 기습용으로 백버너처럼 쓰는게 정석이지만 그 전에 보조무장(조명탄 류)이 없이 스택 쌓으려면
메딕의 서포트가 필수.아니면 좀 불리하긴 한데 효자손 채용도 좋다
(메딕 없거나 너한테 관심이 아예 없는 경우)
리테이크일 경우(점령을 가정) 파이로가 먼저 점령구 안쪽까지 날아가서 무적을 키고 우리팀이 바로 백업오는 식이다.
(에어샷 맞고 뭘 쳐맞고 하는건 스텝으로 최대한 확률 줄이고)
단 리테이크 시 우리팀 백업이 늦으면 바로 파이로가 죽어버리고,무적타임에 메딕이 쇠뇌를 쏴주길 바래야함.
플로지+제트팩은 다른 조합보다 속도가 중요시 되는듯 함. 느리면 파이로가 죽음
요지는 너님들이 암습,자리 선점 하러 갈 구간에 파이로 유무를 살펴야한다.
파이로 끼리면 자리 선점한 녀석을 리테이크 해야 함으로 대개 개싸움은 안벌어지는데
너님들이 리테이크 해야될 상황이면 정말 불리해진다. 팀이랑 ㄱㄱ 하거나 제트팩으로 저 멀리 뒤로 가서 다른놈을 쳐라.
2.Blocking .
이제는 포켓의 시대. 진짜임
[olist]
[*]이제 미는힘 증가로 우버 가드가 좀 더 쉬워짐.
[*]반사 범위는 상하 고정이라 이제 막 위 아래 봤다고 앞에서 날아오는거 반사 못하는거 아님.
[*]불 자체가 머무는 시간을 늘린것이 어떤 의도인지는 모르나 방어적으로 크게 작용.
[/olist]
엥? 파이로 그거 완전 방어클래스 아니냐?
3.vs 파이로전은 이제 시간낭비이니 로밍전 할꺼면 반사에 좀 신경쓰고 샷건을 듭시다.
반사를 잘 못하는 w1 파이로는 같은 파이로 만나면 이제 좀 힘들어질듯한게
이제 불로 지지는데 불 범위가 버그로 줄어들거나 늘어나는게 많이 없어짐(가끔 존재)
-> 불범위 대강 가늠하고 리테이크(불 지지면서 들어가기)를 vs 파할못 전에서 채용하면 끔살확정.
거기다 원거리 불에 대한 데미지는 최종적으로 증가
(불이 빨리 안사라져서 불 자체가 놓치는 딜로스가 줄어듦)
불 지지는 시간에 비례해 화상 피해 시간 증가이므로
이제 범위 확정적으로 들어온 적은 꽤 오래 물고 늘어지는 도그파이트를 채용합시다^^
이제 불 범위는 거의 정해진것이나 마찬가지 이므로
vs파할못전은 리테이크(불 지지면서 들어가기)연습으로 치중합시다.
더 이상 파이로가 같은 동족을 만나 싸울 이유가 사라졌으므로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는것으로 연습 방향을 바꿀 여지가 생겼습니다.
(방어가 절대적 유리인데 공격이 들어갈 여건 자체가 불리함으로 개싸움할 명분이 별로 생기지 않음.)
세줄 요약
1.이제 엔지 친구 파이로라는 타이틀은 확고하게 다가왔다.
2.이제 여포짓 하려는 파이로는 스카웃으로 에임연습할 여지가 생겼다.
3.이제 파이로는 병신이 아니다. 공격클래스가 아닐 뿐.
한줄 요약
->집 지키는 개
//파이로 자체가 상향이 크게 된 상태라 더 연구해도 그냥 지지는게 훨 나은것으로 판단되므로 연구 필요성 상실.
이제 한타각 잘재서 기습 잘하면 그대로 점수 1등먹기 매우 쉬워졌다는게 팁.
//연구중에 생겼던 오류때문에 불길이를 혼동했었는지 후에 패치된건지 모르겠는데 불 자체가 앞으로 움직이면서 쏘면 가속을 더 많이 받아서 이제 에임싸움으로 가게된 것으로 확인. 리치가 전보다 1.3배 정도 증가된 정도(앞으로 움직이면서 쏠 시)
첫댓글 패치후 파이로랑 싸울때 뒤로걸으면서 불뿌리는건 이제 소용없는거 같은데 어떠냐
수정할 게 생겼는데 불 앞으로 가는 가속도가 증가해서 불 자체로 싸우려면 에이밍 싸움이나 도그파이트각 재서 물고 늘어져야된다. 근데 순기능작용이 된건진 모르겠는데 파이로끼리 싸우는 리스크가 너무 커져서 되려 싸우면 팀에 낭비가 전보다 더 심하게 보임
불 원리는 달라진게 많이 없어서 되려 굉장히 유리함 . 상대방이 직접 따러온다고 달려오면 점수 하나 오는거랑 같음.
오히려 패치 전에는 불 긴놈 짧은 놈이 정해져서 긴놈이 그냥 여포마냥 달려오는 게임을 하는거나 마찬가지였는데 이젠 거의 일정한 수준에서 잘 안 바뀌어서 잘 빼는 놈이 이김 . 되려 치고가려면 정말 상대가 헛질 한거 보이지 않고는 그냥 갈리는 수준 .
그리고 파이로 가스통 이거 공방이나 하랜에서 쓸만할까
만약 손봐야한다면 어떻게 바꾸고싶음?
@솔져스승구함 글옵에서 쓰는 화염병을 쓰는 방식이랑 비슷하게 쓰면됨. 적이 푸시하는 곳에 뿌리는 방식이 적합한데 .
대개 한타타이밍 잘 재는 팀이면 채용 가치가 있다고 봄.
문제는 '불' 자체에 의한 강화적용이니까 그 순간 만큼은 팀원이 파이로를 딜러로 채용해야한다.
(+기름때는 걸러야됨 +용의 숨결을 여기에 채용하면 시너지가 엄청 큼)
잘못하면 말리는거. 굳이 손봐야한다 라기 보다는 용도 자체가 좀 연구를 해봐야 할듯 함
글 잘썼넹 ㅋㅋ
아, 글 감사..
부사수 씨발
팁 : 부스터는 특정 지형에서 더블 부스팅이 가능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는 판명이 안 나옴
@xenom 스카웃 2대 때리면 보내버리는 용의 격노 쓰쉴??
파이로말고 솔저합시다
글 잘봤다. 좋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