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 문제로 의견을 구하고 글 올립니다.
한달쯤 전에 와이프 차 사고가 발생하였는데, 현장에 가보니 경찰이 와이프 차 plate를 떼고 있었습니다.
왜 떼냐고 물어보니 NC 교통법상 사고 차량이 무보험 차량이면 plate를 회수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분명히 차량보험에 가입하였는데 이상해서 알아보니, 작년 7월 여기에 도착해서 한달짜리 임시보험을 들고 운전면허를 취득하였는데, DMV 데이타 베이스에 그 후 1년짜리 차량보험 든 내역이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경찰은 DMV에 가서 벌금을 내고 새로운 plate를 발급받으라고 말했습니다. 와이프 차는 폐차를 하기로 보험회사와 얘기하고 보관품을 찾으러 수리센터에 가니 직원이 와이프 차 plate를 다시 주더라구요. 경찰이 가져간 plate를 왜 수리센터 직원이 돌려줬는지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 직원은 친절하게도 plate를 건네주며 새차 살 때 이 plate를 tranfer하면 된다고 얘기하더군요..
다음주에 중고차를 계약하여 인도받을 예정입니다. 그 차량을 와이프 명의로 등록할 때 기존의 car plate를 반납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수리센터 직원에게 건네받은 기존 car plate를 반납해야 할까요? 아니면 DMV에 가서 새 plate를 받아서 반납해야 할까요? 참고로 DMV에 가서 새 plate 신청을 해놓고 아직 찾지 않은 상태입니다. 기존의 plate를 반납해도 된다면 굳이 왜 돈내고 새로운 plate를 발급받아야 하나 싶네요..
그리고 차량등록시 기존의 plate를 transfer 하는 것이 새로운 plate를 발급받는 것보다 비용이나 절차면에서 더 이득이 있는지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있으신 분들의 공우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