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택한 드라마 : 무정도시
드라마 줄거리 : 주인공 정시헌은 민국장의 지시를 받고 언더커버 역할을 수행한다. 하지만 언더커버 역할은 쉽지 않다. 매순간 죽음의 숨턱을 오가고 그 사이에 사랑도 싹튼다. 여주인공인 윤수민은 언니의 죽음의 진실을 알아내기 위해 언더커버를 하기로 한다. 이때, 일은 점점 꼬여 간다. 바로 주인공 코드명이 박사아들인데 박사아들을 언니를 죽인 범인으로 착각해서 비극을 일으킨다. 여기서 박사아들은 정시헌이다. 정시헌또한 언더커버를 하게 된 계기가 있는데 바로 엄마를 죽인 덕배아저씨에게 복수하기 위함이다. 덕배아저씨는 코드명이 사파리인데 박사아들을 좋아하는 이진숙을 좋아한다. 중간중간에 크고 작은 반전이 있고 결말은 알고보니 민국장이 사이코패스여서 언더커버 농장을 하고 있었다는 거다. 사파리 아저씨도 언더커버였고 정시헌 밑에서 일하던 부하도 언더커버였다. 결국 사파리 아저씨는 불쌍하게 죽고 윤수민언니의 죽음은 박사아들이 아닌 민국장의 짓으로 밝혀진다. 민국장은 지형민 형사의 총에 죽고 주인공 정시헌도 민국장의 총에 죽는다.
논제 : 언더커버, 잠입수사를 없애야 한다.
논제를 선택한 이유 : 언더커버 역할을 하면서 경찰의 신분을 자신도 모르게 망각할 때가 있다. 무정도시에 나오는 사파리처럼 인생을 망칠 수 있다. 또한 매우 위험한 수사방식이다.
PS. 선생님 저는 영화말고 드라마에서 논제를 찾았어요. 본 영화가 별로 없고 본 영화들은 다른 애들이랑 겹치거나 논제로 쓸만한게 없어서 그랬어요 ㅎㅎ^^
첫댓글 내가 영화를 안봐서 그런지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