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욕망'의 동물입니다. '욕망'이란 단어가 흔히 욕심, 과욕 등의 의미로 사용되어 안 좋은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지만, 사실 욕망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상상력의 레퍼런스 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잘 이용하면 위대한 미래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신간 <대한민국 욕망의 지도>(김경훈 지음,위즈덤하우스)는 인간의 잠재적 욕망을 단서로 한국사회의 변화와 미래 시장을 꿰뚫는 독특한 시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트렌드>, <트렌드 워칭>등을 통해 참신한 시각과 시대를 읽는 탁월한 감각을 부여해 주었던 저자가 이번에는 세계를 움직이고 있는 메가트렌드의 맥락 안에서 '스마트(Smart), 청춘, 커넥팅(Connecting), 체험, 위로(Comfort), 레벨업(Level-up), 크로스브리딩(Crossbreeding)'의 7가지 욕망 키워드를 주제로 대한민국의 실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강연에서는 ‘2007년 한국 소비시장 7가지 트렌드’라는 주제로 인간의 새로운 욕망에서 미래 성장시장을 찾고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랍니다. ■ 주제 : 2007년 한국 소비시장 7가지 트렌드 ■ 일시 : 2006년 12월 12일 (화) 오후 7시~9시 ■ 장소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대강당 (http://www.kofst.or.kr) [지하철2호선 강남역 8번출구 -> 직진 150m -> 좌회전 국기원방향 30m 직진 우측건물] ■ 강사 : 김경훈 한국트렌드연구소 소장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날카롭고 참신한 시각과 시대를 읽는 탁월한 감각, 재기 넘치는 글솜씨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해 온 우리 시대의 대표적인 트렌드 분석가이다. 외국 전문가들의 이론과 글로벌 정보의 홍수 속에서 올곧게 한국적 문화의 토대 위에서 독자적인 연구를 펼쳐왔으며, 그간의 축적된 성과를 바탕으로 2005년 한국트렌드연구소를 설립했다. 국내 유수의 기업체 임원 및 핵심인재들을 대상으로 트렌드 워칭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심도 싶은 연구를 위해 국내외 다양한 현장전문가 및 트렌드세터들과의 네트워크를 만들고 있다. 1994년 한국 최초의 본격 트렌드서 <한국인 트렌드>를 시작으로 <10일 만에 배우는 경제학 200년>, <세상을 바꾼 경제학>, <경제를 알아야 돈이 보인다>, <한국인의 66가지 얼굴>, <뜻밖의 한국사>, <트렌드 워칭>, <대한민국 욕망의 지도>등 입체적인 시각으로 한국의 정치, 경제, 문화를 해석하는 저서들을 꾸준히 선보였다.
■ 인원 : 300명 ■ 회비 : 무료 ■ 신청 : 당일 현장 접수 ■ 후원 : 위즈덤하우스, 온라인경영커뮤니티연합회 ■ 문의 : 02) 704-3811 (내선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