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최근에 다이소에서 요 멘트 들어보셨나요?
"계단 손잡이를 잡고 이동해주세요"
당연한 말 같지만, 굳이 난간 주의 멘트를 꼭 해야했을까요?
왜 이런 문구가 생겨났는지 급 궁금해 자료를 찾아보았어요.
그랬더니
매장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께선
꼭 아셔야 할 내용들이더라구요.
낙상사고 사례 1: 샤브샤브집 김철수 사장님의 막막함
김철수 사장님은 샤브샤브집을 운영 중이신데요,
얼마 전 한 고객이 넘어져 발목 인대가 파열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메뉴 특성상 바닥은 항상 미끄러울 수밖에 없었고,
그날 눈까지 많이 내려 상황은 최악이었습니다.
치료비와 생업 피해 보상으로 총 1500만원을 요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김철수 사장님은 미끄럼 방지 시공이나 보험에 가입한 적이 없어
대비가 전혀 되지 않았죠.
결국, 관리 소홀에 대한 책임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최근 매출도 부진한 상황에서 고민은 깊어져만 갔습니다.
낙상사고 사례 2: 고깃집 박영희 사장님의 어려움
이번엔 박영희 사장님의 고깃집 이야기입니다.
손님이 많은 바쁜 매장, 며칠 전 신규 아르바이트생이
바쁜 와중에 주방에서 넘어져 화상을 입었습니다.
한 달 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이 나왔고,
보상 문제를 떠나 요즘 같은 인력난에
대체 인력을 구하기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박영희 사장님도 큰 고민에 빠졌습니다.
사고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
이러한 사고는 실제로 자영업자들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금전적인 손실뿐 아니라,
인력 문제와 함께 사람 관계도 상하게 되고요.
이런 사고들은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결코 피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많은 대기업들은 이미 이런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철저한 안전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사고로 인한 책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셔야 합니다.
사실 다이소의 안내멘트는 사고 발생 시 책임 경감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사업주로서의 안전 기여를 증명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죠.
사고 예방을 위한 음성안내기
매장 입구, 계단, 통로 등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을 지키고,
손씻기 같은 방역 안내까지 고객에게 전하며 안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사고 사례를 보시고 각 매장의 조건에 맞추어
적절한 음성경보기를 설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해외 직구 제품 믿고 구매했다가
단자도 안맞고, 설정도 안되어서 낭패보지 마시고...
(ㅠㅠ 그런 고객님들께서 저희에게 하소연하시며 구매해가십니다..)
궁금한 점 모두 문의 하셔서
상황에 딱 맞는 음성 안내기, 안전용품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dQ544gZEc-Y?si=4_JNAB1pWCcqpnr1
혹 영상과 글에 나온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선
아래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V3.10 모델
https://smartstore.naver.com/smart_routine/products/10737829853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mart_rout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