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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호남선은 언제까지 목포종착일까? + "임성리-보성간 철도"가 놓친 것?
station™ 추천 0 조회 2,707 09.05.19 10:41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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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5.19 11:05

    첫댓글 1) 노선이 길어짐에 따라 생기는 공사시간 등의 낭비 요소가 너무 많구요 2) 목포 이북 광주방면은 기존 경전선 노선을 활용하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 09.05.19 14:05

    하지만 이미 고속국도가 건설중이기 때문에 이 노선은 30년 이내에 지어질 가능성이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 09.05.19 16:08

    영암*해남*강진 일대에서 광주(혹은 목포 이북)가려면 임성리역에서 열차를 돌려야 할까? - 그냥 삼각선 지으면 되잖습니까?

  • 09.05.19 16:14

    고속화 개량때 목포에서 끝내지 말고 진도 밑으로도 연장했어야 했습니다.

  • 09.05.19 19:08

    보성~목포간 노선이 생기면 좋지만 현재 저 구간은 자동차 전용도로가 현재 개통되어있고 현재 고속도로 까지 건설 중인데 과연 저 노선을 만들어서 수익은 커녕 어디다가 쓸수 잇을지 의문입니다.

  • 09.05.19 22:23

    이 구간 지어봐야 수요 없을겁니다. 차를 타고 가도 레이싱이고, 버스도 얼마 안 다니는 구간에 이런 철도는 경제성이 없을 듯...

  • 09.05.20 00:01

    장기적으로는 좋은 발상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문제는 과연 G프로젝트가 정말로 성공해서 50만 급의 도시가 될 수 있을런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과거 구미나 창원, 울산 등은 꾸준한 인구증가 추세 속에 새로운 인구를 창출해 내었다면, 최근에는 인구 감소 추세에 있기 때문에, 새로운 도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어디선가 근처에서 인구를 '조달' 할 만한 기존 도시가 있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예가 김해를 들 수가 있을 것입니다.(거의 부산에서 퍼다 나른 인구입니다.) 서울의 위성도시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 09.05.20 00:04

    G프로젝트가 성공하기 위해서는(50만이 되려면) 아무래도 근처에 광역시급의 강력한 인구 조달처가 있어야 하는데, G프로젝트가 추진되는 지역에서는 그러한 인구 조달처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목포는 고작 25만도 채 되지 않고, 광주는 G프로젝트보다는 자체적인 도시 발전에 골몰하고 있고 거리도 멉니다. 따라서 G프로젝트를 통한 남서해안권 신도시의 인구가 50만을 내다본다는 것은 과장된 것이 적지않게 존재하리라고 봅니다. 물론, 타 지역에서의 유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마는, 다른 생활권 간의 인구유동이 그리 많지 않은 점을 생각한다면, 목포 정도 수준의 인구만 되어진다 하더라도 성공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24만)

  • 09.05.20 00:05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보성-임성리간 철도보다는 보다 강력한 수요처인 광주광역시를 경유하는 기존 경전선의 개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서, 어느 정도 경전선의 수요를 보장받은 후에, 부산-광주의 경전본선의 지선격 노선으로 보성-임성리 간 철도를 놓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09.05.20 20:08

    지금 남악지구 꼴을 봐서는 G프로젝트도 ㅈㅁ한다는데 한표.[먼바다]

  • 09.05.21 14:18

    차라리 경전선 개량 및 전라선 복선전철화+1급선이 타당할듯............

  • 09.05.23 21:10

    너무도 저의 맘과 일치한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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