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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3.2 버전 사용 설명서 ----------------------------------------------------------------- ----------------------------------------------------------------- 이동경로 !!주의!! !!!주의!!! 이동경로 이동경로 이동경로 - 남한과 북한의 중립도가 대폭 감소하였고 국민 단결력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이벤트로 인해 남한과 북한은 서로에게 위협도가 대폭 상승했습니다 - 이벤트로 인한 국가간의 관계도의 수치가 변경되거나 생성된 나라가 있습니다 - 남한과 북한의 공장및 천연자원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남한과 북한의 일부 지역의 맨파워가 상승했습니다 - 남한과 북한의 승리점수 지역이 증가했습니다 (남한 4개,북한 4개)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해,공의 스타일은 남한과 북한 서로 다르게 변경됩니다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군의 레밸이 감소했습니다 (5->3)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군의 사단 종류와 구성하는 연대가 남한과 북한 모두 변경됬습니다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군 사단수가 남한, 북한 모두 증가됬습니다 - 이벤트로 주어지는 해군 군함의 종류가 변경되고 댓수가 변경됬습니다 - 이벤트로 남한과 북한에 공군이 생성되며 생성되는 종류는 요격기, 전술,전략폭격기입니다 - 무조건으로 발생되는 이벤트하나가 남한과 북한 모두 내용이 변경됬습니다 - 조건부로 발생되는 이벤트가 남한과 북한 모두 3개씩 추가됬습니다 - 생성된 이벤트는 각각 한번씩만 일어납니다 - 기존 이벤트들이 지급하는 맨파워가 변경됬습니다 |
TFH 버전 사용 설명서 이동경로 이동경로 이동경로 - 블랙아이스와 다르게 TFH의 세계는 약하므로 거의 모든 수치가 너프했습니다 - 육군 사단종류및 구성연대가 바뀌었습니다 - 해군 함정중 경항공모함이 호위항공모함으로 교체됬습니다 - japan파일이 없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게시글에 작성하겠습니다 - 이벤트로 주어지는 맨파워가 대폭 증가 됩니다 - 지역 맨파워와 승리지역은 기존 TFH와 동일합니다 이벤트로 바뀌지 않습니다 ----------------------------------------------------------------- - 남한과 북한의 중립도가 대폭 감소하였고 국민 단결력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이벤트로 인해 남한과 북한은 서로에게 위협도가 대폭 상승했습니다 - 이벤트로 인한 국가간의 관계도의 수치가 변경되거나 생성된 나라가 있습니다 - 남한과 북한의 공장및 천연자원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해,공의 스타일은 남한과 북한 서로 다르게 변경됩니다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군 사단수가 남한, 북한 모두 증가됬습니다 - 이벤트로 주어지는 해군 군함의 종류가 변경되고 댓수가 변경됬습니다 - 이벤트로 남한과 북한에 공군이 생성되며 생성되는 종류는 요격기, 전술,전략폭격기입니다 - 무조건으로 발생되는 이벤트하나가 남한과 북한 모두 내용이 변경됬습니다 - 조건부로 발생되는 이벤트가 남한과 북한 모두 3개씩 추가됬습니다 - 생성된 이벤트는 각각 한번씩만 일어납니다 - 기존 이벤트들이 지급하는 맨파워가 변경됬습니다 |
바닐라 사용 설명서 ----------------------------------------------------------------- 이동경로 이동경로 이동경로 - 블랙아이스와 다르게 바닐라의 세계는 약하므로 거의 모든 수치가 너프했습니다 - 육군 사단종류및 구성연대가 바뀌었습니다 - 해군 함정중 경항공모함이 호위항공모함으로 교체됬습니다 - japan파일이 없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게시글에 작성하겠습니다 - 이벤트로 주어지는 맨파워가 대폭 증가 됩니다 - 지역 맨파워와 승리지역은 기존 바닐라와 동일합니다 이벤트로 바뀌지 않습니다 - 모든 이벤트 제목과 설명, 버튼이름이 영어로 바뀌었습니다 ----------------------------------------------------------------- - 남한과 북한의 중립도가 대폭 감소하였고 국민 단결력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이벤트로 인해 남한과 북한은 서로에게 위협도가 대폭 상승했습니다 - 이벤트로 인한 국가간의 관계도의 수치가 변경되거나 생성된 나라가 있습니다 - 남한과 북한의 공장및 천연자원이 소폭 감소했습니다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해,공의 스타일은 남한과 북한 서로 다르게 변경됩니다 - 이벤트로 생성되는 육군 사단수가 남한, 북한 모두 증가됬습니다 - 이벤트로 주어지는 해군 군함의 종류가 변경되고 댓수가 변경됬습니다 - 이벤트로 남한과 북한에 공군이 생성되며 생성되는 종류는 요격기, 전술,전략폭격기입니다 - 무조건으로 발생되는 이벤트하나가 남한과 북한 모두 내용이 변경됬습니다 - 조건부로 발생되는 이벤트가 남한과 북한 모두 3개씩 추가됬습니다 - 생성된 이벤트는 각각 한번씩만 일어납니다 - 기존 이벤트들이 지급하는 맨파워가 변경됬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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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한국과 북한 IC가 미국과 동급.. ㄷㄷ 하네요.
동급은 아닙니다 미국은 기본ic훌륭하지만 정책조건이라든지 기술개발등 여러가지 너프가 쌓여서 최종ic가 낮을뿐 나중에 버프받으면 최고 1000이 넘어갑니다
하지만 한국과 북한은 통일을 해야한 기본 ic가 200을 넘기죠 그리고 아무리 여러 버프를 받아도(공장을 안짓는다는 전제하에) 최종 ic가 400을 넘기 힘듭니다
만약 수치가 마음에 안드신다면 직접 수치 조절이 가능하십니다
@zeusuman 수치조절 방법 알려주세요. 일본보다 높게 나오면 아무래도 너무 판타지 같아서요
@에루디토 surrender3파일 에서 숫자로 표기된 부분을 줄이시면 됩니다
공장, 인프라, 항구, 비행장만 줄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자원부분은 일본거진 동급이니 건드는것은 비추천입니다
감사합니다
기다리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당~
* 사용설명서 경로에 "Hearts of Iron 3 > thf > mod > BlackICE > event" 에서 tfh가 thf로 적혀있네용!
** 혹시 호이의 코어 시스템은 유로파 컬쳐 시스템처럼 해당 지역 점거국에게 디버프를 주는게 없나요? 있다면 국내 프로빈스가 타국에게 점거당한 상태에선 디버프로 맨파워 수급을 못받고,
대신 한국이나 북한이 해당 코어를 점령하고 있을때는 정상적인 수급이 가능하게 된다면 japan 폴더를 백업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질수 있겠네요..
아니면, 프로빈스 수정 없이, 플레이어가 한국을 독립시켰을 때 (event 66500) 에서 맨파워 또한 의도하신 수정점으로 상향된다면 어떨까요?
답변입니다
1. 수정했습니다
2. 제가 이번에 만들면서 확인한 결과 지역 맨파워를 이벤트로는 수정할수 없었습니다 지역이 주는 맨파워 승리점수는 오직 프로빈스 파일에서만 설정하고 바뀌질 안더군요
그리고 자국의 코어가 없는 지역을 점령하거나 가지게 된다면 보급에서의 효율이 떨어지는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가 추가한 이벤트 중에서는 북한과 남한이 통일했을때 통일한 나라의 코어가
생성이 되고 패배한 나라의 코어가 사라지게 한것입니다
*** event 66500 으로 시작하란 말이 여기 게시글에도, 사용설명서에도 안나와있어요.
답변입니다
3. 수정하고 파일을 새로 올렸습니다
BI 실행하면 뜨는 4자리 영어버젼 앞글자가 항상 P로 시작하거나 Q로 시작했는데, 오늘 깔고 나니까 갑자기 G로 바뀌네요.
그리고 오토세이브마다 역설신 강림, 처음에 일본에서 이벤트 발동시키고 세이브 하고 나오는데도 5번은 튕긴듯 하구요.
그전에도 게임 세이브때 튕기는건 오토세이브 옵션을 바꿔보고 시간도 보내보고 재접해서 영어 버젼을 바꿔보면 해결되곤 했는데, 이번엔 재접해도 버젼이 그대로일 뿐더러 5번만에 한번 성공...
겨우 안깨진 세이브파일로 한국 딱 들어가서 플레이하려했더니, 다음 오토세이브때 또 튕기네요. 뭐가 문젤까요? 오버레이도 안쓰고 tree 이런건 다 껐고 바로 이전 독립패치만 해도 순조롭게 돌렸는데
답변입니다
4. 제가 너무 급한 나머지 까먹고 기제안한 주의사항이 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
japan 파일을 옮길시에는 기존의 japan파일을 삭제하고 옮겨야 합니다 만약 덮어씌우기를 할 경우 높은 확률로 튕깁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피드백을 주신점에 대해서 정말 감사합니다
만약에 튕기시는 문제가 해결이 안되시면 다시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
@zeusuman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대로 프로빈스의 Japan 폴더를 완전히 지우고 내려받은 Japan 폴더를 넣고 시도했습니다. 혹시나해서 호이의 모든 세이브파일도 지웠습니다.
일본에서 한국을 독립시킨 후 오토세이브에서는 2번 시도 2번 성공으로 더이상 튕기지 않음을 확인했으나
이후 한국으로 게임 시작 후 첫 오토세이브에서는 5번 시도 5번 튕김으로 여전히 진행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아직 바뀐점을 체험해보지 못하고 있지만 불편함보단 제작자분과 유저분들이 힘을 합쳐 차츰차츰 개선해나가는 느낌에 기분이 좋습니다~
@케빈이 혹시 기존 japan 파일을 적용시키고도 튕기나요?
@zeusuman 백업해둔 japan 파일을 다시 넣고 5차례 시도해봤습니다. 여전히 튕깁니다. 한국 독립 안시키고 일본으로 그냥 오토세이브해도 튕기네요. 일본 아닌 다른 나라로 해봐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제 2번 시도 2번 성공한건 그냥 행운이였나 봅니다..
아마 다른곳에 넣은 파일들이 문제인듯 싶으면서도 그쪽은 이벤트 발생 후에 검토되는 조건들인것 같던데 잘 모르겠네요 저로선..
아 그리고 이벤트를 한글로 써놓으셨던데 인게임에서는 폰트가 없어 글자가 모두 @%#@!%#@$ 이렇게 나오네요.. 일단 대충 영어로 적어보고 실행해봤는데 튕기는건.. 변함없덥니다. ㅠㅠ
@케빈이 제가 확인한 결과 글씨체는 굴림체였습니다
혹시 실례지만 지금 사용하시고 계시는 HOI3제품이 복돌제품인가요?
@zeusuman 아니요 스팀판 정품입니다. 확장팩 다 있구요. 실행은 BI 퀵런쳐로 하고있습니다. 지금 호이를 완전히 재설치 한번 해보려구요.
폰트가 게임폴더 안에 있어야 게임 내에서 한글이 구현되지 않나요? 저는 폰트를 게임에 집어넣을줄 몰라서..
@케빈이 앗!!!!!!!! 잠깐, BI 3.2 버전이라면 최신 베타버전인 7.54로 설치해선 안되는건가요?!
@케빈이 ;;;;;;;;;;;;;;;;;;;;;;;;;;;;;;;;;;;;;;;;;;;;;;;;;;;;;;;;;;;;;;;;;;;;;;;;;;;;;;;;;;;;;;;;;;;;;;;;;;;;;;;;;;;;;;;;;;;;;;;;;;;;;;;;;;;;;;;;;;;;;;;;;;;;;;;;;;;;;;;;;;;;;;;;;;;;;;;;;;;;;;;;;;;;;;;;;;;;;;;;;;;;;;;;;;;;;;;;;;;;;;;;;;;;;;;;;;;;;;;;;;
@케빈이 네 블랙아이스 3.2버전으로 하셔야 합니다
다운그레이드 하셔야겠네요;;;;;
@zeusuman 헉.................................................. 전에 배포하신 버전이 7.54에서 아주 잘 돌아가길래 버전은 당연히 맞겠지 하고 있었네요..... ㅠㅠㅠ 죄송합니다 괜히 번거롭게 해드렸군요..
버전이 안맞아도 잘 되다가 이번 패치에서 튕기는거 보니 이번 패치에서 추가하신 이벤트번호와 7.54의 이벤트번호가 겹쳐서 튕겼을수도 있겠네요.. 일단 올려주신 파일에서 이벤트 번호를 살짝 손봐서 구동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케빈이 돌아가는게 신기하네요 3.2랑 7.54랑 연구목록이 완전히 다른데;;;;;
혹시 그래도 안되시면 다시 댓글 달아주세요
@zeusuman 안되는군요.. 잘 돌아가던 처음 올리신 독립이벤트를 기준으로 3시간동안 끄적끄적 해봤는데 역시 안되네요. 연구목록이 다르다셔서 기존 BI 독일 연구파일을 뜯어서 그걸 기준으로 비슷하게 수정했는데도 튕김이 난무합니다..
이런걸 어떻게 며칠동안 잡고계셨는지 모르겠네요 정말 대단하신..
튕기는거 이외의 다른 파일들은 정상적으로 실행되나요?
군대 생성, 프로빈스내의 공장, 활주로, 항구. 영토할양, 등등이요
제우스님,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ㅠㅠㅠ 현재 최신버젼 기준 완벽하게 작동하도록 만들었습니다. 5시부터 7시간동안 노력한 성과가 있었네요.. 문제가 되는 파일이 countries에 들어가는 연구 파일들이 맞더군요. 감사합니다 ㅜㅜ 파일을 보내드릴까요?
@케빈이 아뇨 괜찮습니다 성공하시니 다행이네요
호이게시판 공지에 당첨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들어와보니 공지에 있어 놀랐네요 ㄷㄷㄷ
감사합니다(- -)(__)
감사합니다! 좋네요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확인해보겠습니다
혹시 몇명정도 원하세요?
@USSMajestic 아 늦게 봤네요 죄송합니다
나라는 남한이겠지요?
그러면 육군 100명, 해군 50명, 공군 50명 하겠습니다
지휘관이 가지는 숙련도는 거의 1로 설정하고 스킬은 많아야 3개 적으면1개로 하겠습니다
아마 완성까지는 1주 정도 걸릴거 같습니다
@USSMajestic 제가 만들었는데 문제는 자꾸 로딩중에 멈추네요 무슨문제인지 잘모르겠네요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제가 파일을 잘못 건드려서 완전히 지웠다가 다시 깔은 뒤로는 저장하려고 하면 튕기네요...... 왜 이럴까요;;;; 모드는 3.2버전이 맞는데;;;;;
죄송합니다 제가 늦게 봤네요
기존 japan파일을 완전삭제하시고 옮기셨나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ㅋㅋ
재밌게 플레이하고있어요
정치 형태를 제국, 이념은 국가 사회주의. 생산력은 약하지만 고급 인력을 높게 설정하고 싶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해당 모드에 한국 소속 정치인, 지도자들을 추가하거나 변경 할 수 있을까요? 이승만 별로에요.
늦게 확인해서 죄송합니다
1. 정치형태는 간단하게 바꿀수 있습니다 해당국가 설정 파일에서 바꾸시면 됩니다
다만 바꿀시 정치인들이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2. 이념도 해당 국가 설정파일에서 바꿀수있습니다 다만 해당국가에 국가사회주의 이념에 맞는 정치인이 얼마나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3. 생산력은 공장에 따라달라집니다 이벤트파일에서 공장수치만 줄이시면 됩니다
4.고급인력은 프로빈스당 나오는 고급인력수치를 늘리시면 됩니다
5.정치인의 추가,지도자,장군은 추가할수 있습니다 다만 몇명이나 넣을수 있는지 확인을 안해봤습니다 한두명이면 문제 없습니다
@zeusuman 감사합니다.
혹시 한글 패치 후에 깔아야 되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