座標轉換 좌표전환
我們都說,
一物一太極,那麼一個爻是不是一個太極呢?
同樣應當是。
爻的太極意味著以此爻為座標,
其餘明明暗暗的地支都是根據它的五行特點生克的新六親新資訊,
其原理直接根據愛因斯坦之相對論。
우리 모두가 말하는,
하나의 사물이 하나 태극이면, 어느 한 효는 하나의 태극이 아닙니까?
마찬가지로 응당 그래야 합니다.
효의 태극 의미는 이 효에서 나타나는 것이 죄표가 되며,
그 나머지 밝고 어두운 지지 모두는 그의 오행 특성을 기반으로 생극의 신6친 신정보이며,
그 원리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직접적으로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這樣的話,
六爻的機理就不是平面的,線形的了,而是橫看成嶺側成峰,
遠近高低待同,峰廻路轉,一步一景。
一個爻一個世界,一個爻一出戲。
乃至千資百態,變化無窮。
不僅六親可變,任何事物均可變。
使原來的信息量以幾何梯形的倍數擴展。
所以,掌握了座標轉換的原理,就掌握了一卦多斷一卦詳斷的一把鑰匙。
이런 식으로,
6효의 메커니즘은 평평하고 선형이 아니라, 능선의 측면에서 봉우리를 이루며,
원근 고저 높고 낮은 곳에서 대동하고, 봉회 로전하여, 1단계적으로 1경치입니다.
하나의 효가 하나의 세계이며, 하나의 효가 하나의 플레이입니다.
이는 천자백태에 까지 변화는 무궁합니다.
6친이 변할 수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사물 모두가 변할 수 있습니다.
기하학적 사다리꼴의 배수로 원래 정보 양을 확장합니다.
따라서 좌표 변환의 원리를 마스터하면, 한 괘를 장악하여 많은 판단과 상세한 판단은 약시(열쇠)입니다.
來人不占本人之事,而占子女,父母或其他六親之事,顯然,
用神也要以子孫,父母或其他六親作為座標,當我們確定了一個用神以後,
就等於是確定了以某個六親(即某一爻)作為座標。
온 사람들은 자신의 일을 점하지 않으며, 자녀, 부모 또는 다른 6친 일을 점하며, 분명한것은,
용신이고 또한 자손, 부모 또는 다른 6친을 좌표로 삼고, 우리가 확정한 하나의 용신이후,
그것은 확정에서 어느6친(즉, 어느 한효)가 좌표가 됩니다.
然後根據其他的爻之與這個座標的生克比和等關係,分別形成新的六親概念與關係,
這時,卦的原局巳成為變局,分析卦情以變局為重,而以原局為輔。
그런 후 그 다른 효의 근거와 이 좌표의 생극 비화등 관계를 근거로, 형성된 신 6친 개념과 관계가 분별하며,
이때 괘의 원국은 이미 이루어 변국이 되고, 괘정에서 변국한 분석이 중점이 되며, 원국으로 도움이 됩니다.
如世爻之財與卦中之財是兩種不同的財,而應爻又有應爻自己的財,
各方面的財都有各自的性質,旺衰,來源等特點。
예를 들어, 세효의 재와 괘중의 재는 두종 다른 재이며, 응효도 응효자신의 재가 있으며,
각방면의 재 모두는 각자의 성질, 왕쇠, 출처등 특이점이 있습니다.
遠遠不止以卦中之財泛泛論之所能奏事的!
換言之,每個爻都有以自己為座標的各自的財,官,印,子,兄的關係,
這樣才能反映大千世界錯綜複雜的資訊。
괘중의 재로 멀어도 멈추지 않고 논 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바꿔말하면, 각 효 모두는 자신에게서 좌표는 각자의 재, 관, 인, 아들, 형제의 관계가 되며,
이것은 비로소 대천 세계에 착종한 복잡한 정보를 반영할수 있습니다.
在新的座標按用神的需要確立以後,
由卦中的五行生克關係產生新的六親概念,
這時便出現了這個現象,
有原局的六親概念和變局的六親概念,
那麼這種關係與概念的轉換有什麼意義呢?
새로운 좌표에서 용신의 필요에 따라 확립 된 후,
괘중의 오행 생극의 관계로서 새로운 육친 개념이 생성되고,
이때 출현한 현상이 발생하고,
원국의 육친 개념과 변국의 육친 개념이 있는데,
어떻게 이런 관계와 개념의 전환에서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我們仔細琢一下就會發現,這可以反映許多新情況,
比如可以反映某個新六親是由什麼產生的。
우리가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면, 우리는 이것이 새로운 6친 탄생을 반영 할 수있는 것과 같은 많은 새로운 상황을 반영 할 수 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舉例說,世爻是辰土妻財,寅木是兄弟,若以世爻為用的話,
這寅木兄弟就變成了世爻的官鬼,那就反映了這個官鬼是由兄弟產生的。
說明這本來是世爻有朋友,轉而變為與世爻有害的官鬼了。
예를 들어, 세효는 진토처재이고, 인목은 형제이며, 만일 세효로 사용하면,
이 인목 형제가 변성하여 세효의 관귀가 되며, 이는 이 관귀는 형제에 의해 생성되었음을 반영합니다.
원래는 세효의 친구였으나 전하며 변하게 되고 함께 세효는 해로운 관귀가 되어있다.
這個觀念非常重要,很多人只知道有官鬼的壞事,
卻不知這官鬼的來歷是什麼,知道有財路,
卻不知財路從何而來、比如以世爻為用神,世爻是申金子孫,卦中卯木是官鬼,但又是世爻申金的妻財,
這就是說他的財路要從上司那兒打開通道,
請領導出面,事情就好辦得多,財源也會因此而打開了。
이 개념은 매우 중요하며, 많은 사람들이 공식 귀신에 대해 나쁜 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도리어 이 관귀의 기원이 무엇인지 모르고, 재의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도리어 재로가 어느곳에서 오는지 모르며,
예를들면 세효가 용신이 되고, 세효는 신금 자손이고, 괘중 묘목은 관귀이지만,또한 세효 신금의 처재인데,
이것은 그의 재로는 상상 어느 타개 통도한 말로,
영도 청하는 측면에서, 사정은 좋은 구분이 많게 얻고,재원또한 이때문이며 타개합니다.
反過來說,六爻原局的六親(當然要把他所臨的六神,爻位等考慮內),將成為每一個新座標的新六親。
這個關係的演變可以使我們瞭解六親關係的吉凶利弊的走向。
반대로, 6효원국의 6친 (물론 그가 존재하는 6신, 효위치 등을 고려)은 각각의 새로운 좌표의 새로운 6친이 될 것입니다.
이 관계의 진화는 우리에게 여섯 부모 관계의 장단점에 대한 아이디어를 줄 수 있습니다.
比如世爻是午火妻財,卦中有亥水兄弟爻,這個兄弟爻可以視為原局中的合作夥伴,合作前景如何呢?
亥水克午火,是主世爻受其克害,且此兄弟是午火的官鬼,而對於亥來說,午卻是它的財,
顯然這種合作是對亥水有利,世爻的財利都落進了亥水兄弟的口袋。
예를 들어, 세효는 오화처재이고, 괘중에는 해수형제효가 있으며,이 형제효는 원국의 합작 파트너로 될 수 있으며, 합작 전의 전망은 어떠합니까?
해수 극 오화는 주로 세효가 그 극해를 받고, 거기 이 형제는 오화의 관귀이며, 해수에 대한 말은,오는 도리어 그것의 재이며, 분명히 이런 합은 해수에게 유익하며, 세효의 재리는 해수형제의 주머니에 떨어졌습니다.
同樣是以兄弟爻為合作夥伴,在另一種卦裏情形就又為同。
比如山火賁卦,卯木官鬼持世,以此為用神,與應爻戍土兄弟爻合作,
卯戍相合固然是天作之合,兩廂情願,更加戍為卯之妻財,
這個應爻能為世爻帶來財利是可想而知的了。
마찬가지로 형제효가 합작 파트너로 되고, 다른 한괘 속에서 상황이 또한 같게 됩니다.
예를 들어, 산화분괘라면, 묘목관귀 지세는, 이것을 용신이 되고, 함께응효 술토형제효와합작하여,
묘술상합 둘의 합은 확실히 천작 합이며, 두 가지 소원이며, 더욱이 술을 더해 묘의 처재가 되고,
이 응효는 세효가 되어 재리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하며 알게 할 수 있습니다.
舉例:丙子/酉/庚戌(寅卯),楊女士測運氣;
騰蛇 妻財 、、戍土
勾陳 官鬼 、、申金
朱雀 子孫 、 午火
青龍 子孫 、、午火
玄武 妻財 0 辰土 世 (寅兄)
白虎 兄弟 x 寅木 (庚子父)店款
世爻在二爻臨財動,二爻為房子,辰為庫,顯然是開店做生意。
初爻兄動,表示花錢,變為子孫,子正是二爻辰所克的財爻,也即店裏的錢。
二爻裏面財動了變為寅,寅是馬星,即現在的汽車,坎為輪,震為動,卦名解。
解放牌汽車,泛指貨車。
세효는 2효에서 재동하고, 2효는 집이되고, 진은 고가 되고, 분명히 개점은 사업입니다.
초효 형동은 돈을 표시하고 변해 자손이 되며, 아들은 두 번째 할아버지의 재산, 즉 상점의 돈이었습니다.
2효속의 재가 동하여 인이되었고, 인은 마성이고, 즉 현재의 차, 감은 바퀴, 충격은 움직임, 이름은 해결됩니다.
해방 브랜드 자동차는 일반적으로 트럭을 말합니다.
從世到應,中間皆子孫,貨源倒不少,三四爻為人,
表朋友幫她介紹生意不少但午爻自刑,太歲子來破,汽車之寅又空亡,故總是白忙。
세에서 응까지, 중간에 모두 자손이고, 공급이 많고, 34효는 사람이 되고,
사촌들이 그녀가 많은 사업을 소개하는 것을 돕지 만, 그녀는 정오에 자신을 처벌하고, 너무 늙어서 깨뜨릴 수 없었고, 차는 비어있어서 항상 헛된 것이 었습니다.
申爻為路,臨勾鬼陰爻之不當位,又為應爻之克寅,
故往外跑時破財甚多,或拋錨,或受罰,諸如戲,加這申旺寅衰,路凶車不佳。
兄爻變子為庚子,“庚子賠款”,故財運壞。
신효는 길이 되고, 유령은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으며, 그는 응효의 극인이기 때문에,
그가 다 떨어지면 많은 파재가 심히 많고, 무너 지거나, 여러 드라마와 같은 처벌을 받고,이 신왕인쇠하고 있으며, 길은 좋지 않습니다.
형효 변자는 경자가되고, "경자배관" 이므로, 재운이 나쁘다.
寅為車,座標既定,則子為寅之父母爻,即文書,名字,號碼類。
現子臨白虎,是為此車號碼之不吉。
此車之不正宗,命不好,是因為寅不是日上的真馬,(日上真馬是申),故為假馬,有問題的馬總之不是一輛好車子了!
卦變為震,六沖,明年寅月馬星出空即為應爻申的財爻,既為他人之財,則變賣與別人了。
後果在次年正月賣出。
인은 자동차이고, 좌표는 설정되고, 아들은 음의 부모, 즉 문서, 이름, 숫자 클래스입니다.
이제 아들은 흰 호랑이에 있는데, 그것은이 차의 불행한 숫자 때문입니다.
이 차는 정품이 아니며 인생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음은 낮의 진짜 말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의 진짜 말은 신입니다) 가짜 말이고 문제의 말은 간단히 말해서 좋은 차가 아닙니다!
트라이 그램은 진괘, 6충이되고, 내년에는 인월의 말 별이 잉 셴의 재산이 될 것이며, 다른 사람들의 재산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팔릴 것입니다.
결과는 다음 해 첫 달에 판매되었습니다.
在本法中,您學習到:
一卦多斷一卦詳斷的兩把金鑰匙之一,以相對論為原理,
以一物一太極為方法的座標轉換論。
(另一把金鑰匙不在此處)
互相間的五行生克關係可以轉出無窮資訊。
이 법에서 당신은 다음을 배웁니다.
하나의 괘와 하나의 괘의 두 개의 금 열쇠 중 하나는, 상대가 논하여 원리가 되고,
하나의 물이 하나의 태극은 방법의 좌표가 되어 변환을 논한다.
(다른 금 열쇠는 여기에 없습니다)
상호간의 5행생극 관계는 무한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