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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동형문제 풀이를 진행 중에 있는 인강 수강생입니다. : )
평가 동형문제를 풀이하던 중 궁금증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교육과정중심측정(CBM)의 수집된 정보들과 목표선 간의 경향 문제로
1. '수집된 점수들이 목표선을 웃도는 경향을 보이는 경우'
2. '수집된 점수들이 목표선과 유사한 경향을 보이는 경우'
3. '수집된 점수들이 목표선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에 맞춰 교사가 해야할 교육작 의사 결정의 내용을 작성할 때
1. 교육목표를 높게 수정한다.(답: 목표를 상향 조정한다.)
2. 현재 교수를 유지한다.(답: 현재의 교수법을 계속 유지한다.)
3. 교수목표를 낮게 수정한다.
(답: 현재의 교수법을 변경/현재 수준을 조사하여 목표를 재조정한다.)
라는 답을 적게 되었습니다.
Q1. '상향 조정' 대신 '높게 수정한다'는 용어를 써도 가능할까요??
Q2. '변경 혹은 현 수준을 조사하여 재조정한다'는 것도 '교수목표를 낮게 수정한다'라고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기본서에도 교수법 수정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보았으나 수정과 조정이 다르다는 것을 어렴풋이 기억하고 있는 것 같아 질문 드립니다...ㅠ
감사합니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김남진입니다.
Q2는 문제 상황을 보시면서 적절히 판단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현재의 교수법을 변경한다입니다. 그러나 목표 재조정을 같이 언급한 이유는 경우에 따라 목표를 너무 높게 설정한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특별한 이야기가 없는 경우라면 교수법과 관련된 내용을 언급해 주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수정과 조정의 구분은 여기서 해당하는 내용이 아닙니다.^^ 너무 열심히 하셨나 보다.
감사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
정보가 많아 혼동이 되는 것 같아요...ㅠ
열심히 더 봐야겠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