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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9호선 - 공항철도 직결에 관한 질문 외
#1206車 추천 0 조회 806 09.05.30 20:55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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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5.30 21:07

    첫댓글 2. 현재 개략적인 계획으로는 공항철도와 9호선 회사가 각각 4편성 정도 직교류 겸용 직통운행용 차량을 도입하여, 상호직통운행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공항철도 구간에서도 9호선 소속 차량(직교류겸용)을 볼 수 있고, 9호선 구간에서도 공항철도 소속 차량(직교류 겸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직통(직결)열차의 운행계통은 인천공항-(공항철도구간 완행운행)-김포공항-(9호선 구간 급행운행)-신논현 이 될 듯 합니다.

  • 09.05.30 23:34

    9호선 막차 중간 종착역은 개화방면으로는 김포공항역이나 수요가 많은 가양역이 될수도...

  • 09.05.31 00:34

    개화행-김포공항행은 7호선 장암-도봉산행처럼 있을거 같습니다. 배선도를 봤을 때 유치선이 있는 역이 김포공항, 마곡나루(2~3년 후 개통), 당산, 노량진, 신논현 입니다. 이 역들 + 몇 개 해서 정차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가양 등)

  • 09.05.31 10:57

    이것저것 다 따지기 전에 서로 다른 집표시스템부터 통합해야 합니다. 공항철도는 게이트에서 승차권 회수, 수도권 전철은 무슨 보증금 500원 다 받아먹으면서 제대로 회수할수 있을지도 의심스러운데 그래가지고 무슨 공항철도-9호선 직결운행을 하겠다는건지나 모르겠습니다.

  • 09.05.31 18:37

    아마 공철쪽이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09.06.01 10:33

    솔직히 그렇다고해서 공철측에서 쉽게 타협할지도 의문입니다. 기존 현금승차 승객의 승차권 사용패턴을 고려해서 만든걸로 아는데 엄청난 돈을 들여서 만든 시스템을 채 5년도 안되서 폐기한다는것도 그렇겠죠 안그래도 공철 요금만 해도 상당히 부담스러운데 보증금 500원까지 붙으면 이용자들 민원 날라옵니다.

  • 09.05.31 15:01

    1) 중간종착 열차가 당분간은 운행되지 않을 예정이라 합니다. 전 구간 주파에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아 별로 필요성을 못 느끼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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