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_clear 1 : 이건 렌더링 할 때 깨끗이 나오게 하는 명령어 입니다.. 효과가 꽤나 있죠.. 프레임이 상승한 것은 많이 못 느끼지만 걸어다닐 때 매우 부드러워 졌다는 것을 느낄수 있죠..
gl_wateramp 0 : 이건 물이 일렁이는(출렁이는) 효과를 없엡니다.. 아즈텍에서 효과를 많이 발휘하죠..
gl_cull 0 : 이건 맵 전체의 물체(텍스쳐들을)를 미리 랜더링 해두느냐 안 해두느냐를 결정하는 콘솔 입니다.. 미리 랜더링 해두면 처음 시작하는 초판만 넘기면 2째 판부터는 날아다닐 정도로 잘 돌아가고 프레임도 안정,상승 됩니다..
r_mmx 1 : 이건 Intel CPU 사용자들께 강추합니다!! 필수라고 봐야죠.. 그런데 Intel CPU가 아니더라도 이건 꼭 쳐두시길 바랍니다.. CPU를 최적화 시키죠..
r_shadows 0 : 이건 하프라이프 그림자 효과를 끄는 것인데 그림자가 매끄럽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나 거슬릴 정도는 아니니까(말로만 매끄럽지 못하답니다..) 이 콘솔 사용을 추천합니다.. 프레임이 눈에 띄게 높아진데다가 안정됩니다.
gl_d3dflip 1 : 이 건 핑관련 콘솔명령어 인데, 키를 누르고 3초 후에 동작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한마디로 키 반응 속도가 빨라지므로 프레임도 안정됩니다..(그보다 네트워크 상태가 안정됩니다.)
cl_lw 1 : 잘은 모르겠으나 사용후 프레임이 안정,상승 되었습니다.
cl_lc 1 : 잘은 모르겠으나 사용후 프레임이 안정,상승 되었습니다.
gl_zmax 9999 :잘은 모르겠으나 사용후 프레임이 안정,상승 되었습니다.
ati_npatch 0 :ATI Radeon 그래픽카드 분들이 꼭 읽으셔야 합니다. 저도 ATI 유저 인데 이 콘솔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팔이 아주 미세하게 각이 지게됩니다.. 이 콘솔을 활성화 시키면 텍스쳐를 강제로 늘려서 둥글게 처리되게 하는데 무리가 엄청많이 갑니다.. 미세하게 각이지니 별로 신경쓸 것 없이 이 콘솔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사양에 따라
저사양인 분들은 fps_max 85
고사양인 분들은 fps_max 101
끝으로 위에 있는 콘솔끝에 숫자는 1은 활성화 0은 비활성화 입니다.. 별로 필요없다고 느껴지는 콘솔은 제가 적어놓은 숫자의 반대로 적어주세요.. 그러나 제가 적어놓은데로 콘솔을 모두 입력한다면 정말로 프레임이 많이 상승,안정 됩니다..!!
첫댓글콘솔에서 일일이 어떻게 다 치겠습니까 ^^ . 카운터 스트라이크 폴더에 보면 Config.cfg 파일이 있습니다. 그걸 메모장이나 기타 편집기 프로그램으로 열면 설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령, 위의 cl_lw 1 이나 cl_lc 1 등은 이미 Config.cfg 파일에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
첫댓글 콘솔에서 일일이 어떻게 다 치겠습니까 ^^ . 카운터 스트라이크 폴더에 보면 Config.cfg 파일이 있습니다. 그걸 메모장이나 기타 편집기 프로그램으로 열면 설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가령, 위의 cl_lw 1 이나 cl_lc 1 등은 이미 Config.cfg 파일에 이미 정의되어 있습니다. ^^
좋은글이네요 1.5 1.6다 적용돼는거시기인가
사실 fps_max 101 명령어만 주어도 큰 효과를 보실수 있을 겁니다 ;; 참고로 101이상으로 하지 않는 이유는 카스가 100프레임 이상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없는 명령어라고 나오는건머지 -_-
.........저도 매니악님처럼 나옵니다
없는명령어라고 나오는건 신경쓰지마세요. 그건 1.6에서 쓰이는건가 봅니다.
1.6도 안대네요 으억 아그리고 r_shadows 0아이나리 cl_shadows 0입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