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十二期 有錯必糾 12기 : 실수는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A、有錯必糾
我提倡命學研究中的討論與辨駁,有的學員發現了我作品中的一些錯誤,非常好。
現將錯的地方提出修正。
1、在第二期中有一名話:
“大運沖八字極旺之神不為沖旺,吉凶應看情況。八字中原有凶神無制化,在大運中得根主大凶;
八字中原有凶神被制化,在大運中得根主去凶神之應期,主吉。”
A. 실수가 있는 경우 수정해야 합니다.
나는 수비학 연구에서 토론과 반박을 옹호하며, 일부 학생들은 내 작업에서 몇 가지 오류를 발견했는데 이는 매우 좋습니다.
이제 잘못한 것을 수정이 제안됩니다.
1. 제2기에는 "대운의 신은 서두르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 좋고 나쁨이 달라져야 한다"는 문장이 있다. 여덟 글자의 본래 흉포한 신은 통제되지 않고, 뿌리는 유니버시아드의 주요 살인자이며, 여덟 글자의 본래 흉포한 신은 체계화되어 있으며, 뿌리는 유니버시아드의 흉포한 신의 주요, 주요 상서롭다.
顏X要求舉例。 Yan X는 예를 요구합니다.
例:《命理指要》一例(161頁):
乾造:丁 壬 壬 辛
醜 子 申 亥
此為某市長。行丙午運大運沖八字中極旺之子水,原局中忌神丁火被壬水合去,今逢忌神得根之大運主忌神制化的應期(實際此造的丁火不為忌神,應叫做“賊神”,後邊有細講)。此運升任教委主任,後升市長。
이 사람은 시장입니다. 병오운으로 가서 대운 충 팔자에서 매우 왕한 자수이고, 기신 정화 원국에서 8 개의 문자는 물에 의해 병합되었으며, 오늘은 만기의 주요 질투 신의 뿌리의 질투 신입니다 (사실,이 정화는 기신이 아니며 "도둑 신"이라고 불러야하며 나중에 자세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는 교육위원회 위원장으로 승진했고 나중에는 시장으로 승진했다.
2、顏X又發現《命理指要》中《人鑒》部分,有的命的解釋存在問題。
確實,我作此書時在三年前,那時我對一些問題尚未弄明白,不可以過去的解釋為“法”。
學員可用現在的觀點批判性地去看《人鑒新解》。
《格局通辨》部分錯誤較少。
2, Yan X는 또한 "명리요지"의 "인염"부분에서 일부 삶의 해석에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3년 전 이 책을 썼을 때, 나는 내가 아직 이해하지 못했고, 과거의 해석은 '법'이 될수 없었다.
학생들은 현재의 관점을 사용하여 "인염의 새로운 해석"을 비판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패턴 식별" 섹션에 오류가 더 적습니다.
趙秉鈞例:戊 乙 壬 乙
午 醜 申 巳
大運庚午,流年乙巳。巳申合絆,巳醜不可能再拱。
歲運乙庚合為合去印星,不會合旺。此造可能時辰有誤,有可能是甲辰時,用神為木,寒木不長,調候用神。
庚運沖甲,乙庚合為去庚,主大吉。
鄭孝胥例:庚 庚 丙 戊
申 辰 午 戌
乙酉大運,癸卯流年。卯酉沖,原文中講衝動太歲卯助日元,這是不對的。
卯木無根主被衝破,反把酉金忌神衝動。可能此造時辰有誤,己亥時象。
原局八字無印星無論如何也不是個作官的,己亥時印落官中,可作官。
這樣乙酉運忌神酉金合絆忌神辰土,主吉;
癸卯亥卯拱木,引出官中印星,卯有根不會被破,反可衝動酉金,辰酉忌神合,沖年為應期,主吉(合中喜沖之應)。
B、命壇是非
當今命壇“大師”高手甚多,我曾提醒學員要學會辨識命理真假。
我在公開場合一般不去評價他人是非。但在我們學員內部,有些話還是要說的。
邵X華的釋命體系有嚴重的錯誤,不用我細講學員也能辨清,他的徒子徒孫們甚多,比他要強一些。
李洪X學哲學出生,會策劃,擅編歪理,沒有嚴謹的規律的東西。
他的學生大概近萬,沒聽說哪一個跟他能學成的,一位在那裏呆了半年的同行跟我講,他本人根本不會斷命。
王慶可能又比李洪 X一點,他也擅編歪理,他喜歡把簡單的東西複雜化,把複雜的東西簡單化,我看不懂他作的書。
邵偉中比他們還強一點,學識深度和悟性都不高,還比較誠實,釋命漏洞雖多,還有可取的地方。
山東的李涵X是當今對命理的認識和悟性最高的一位,他的書也十分有價值。
從他一書我就十分關注,同他通過話,與他大弟子李文揚通過信。
B. 명의 제단 옳고 그름
오늘날 생명의 제단에는 많은 "스승"이 있으며, 나는 학생들에게 수비학의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법을 배우도록 상기시킨 적이 있습니다. 나는 보통 사람들 앞에서 사람들을 판단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 학생들 안에는 할 말이 있습니다.
Shao Xhua의 석방 시스템은 심각한 오류가 있으며 학생들에게 자세히 설명 할 필요가 없으며 그는 많은 제자와 손자가 있으며 그들은 그보다 강합니다.
리홍 엑스는 철학에서 태어났고, 계획을 세울 수 있고, 비뚤어진 이론을 잘 만들어내며, 엄격한 법칙이 없다.
그는 거의 10,000명의 학생을 거느리고 있는데, 그에게서 배울 수 있는 학생은 아무도 없었고, 반년 동안 그곳에 있었던 동료는 그 자신은 전혀 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ang Qing은 Li Hong보다 조금 더 X일 수 있으며 비뚤어진 추론을 만드는 데에도 능숙하고 간단한 것을 복잡하게 만들고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의 책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Shao Weizhong은 그들보다 조금 더 강하고 지식과 이해의 깊이가 높지 않으며 비교적 정직합니다.
산둥성 출신의 리한X는 오늘날 수비학에 대한 이해와 이해도가 가장 높은 사람이며 그의 책도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그의 책에 대해 매우 염려해 왔으며, 그와 이야기를 나누고 그의 맏제자인 리원양(李文陽)에게 편지를 썼다.
他基本中悟到了命學中深層次的東西。
首先,他第一次提出“去忌神時得忌神喜”的重要命理思想,
這一條雖然郝先生斷命中也常使用,但他沒有形成普遍適用的理論規則。
其次,他應用了八字應期的法則,八字實際是一個吉凶與應期的規律體系,在他之前所有大陸的命師都沒有認識到這一點。
我是兩年前悟到的,與跟王虎應老師學習六爻有關。
再次,對命理干支虛實及配置的應用,李涵X認識到這一條。
그는 기본적으로 수비학의 깊은 단계를 깨달았습니다.
우선, 그는 "질투에 갈 때 신들의 질투"라는 중요한 수비학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제시했지만,이 기사는 Hao 씨가 자주 사용하지만 보편적으로 적용 가능한 이론적 규칙을 형성하지는 않았습니다.
둘째, 그는 팔자의 만기일의 법칙을 적용했는데, 이는 실제로 대륙의 모든 마스터가 그보다 앞서 깨닫지 못한 행운과 불운의 법칙 및 만기일의 체계입니다. 나는 2 년 전에 그것을 깨달았고, 그것은 왕 후잉 (Wang Huying) 씨와 함께 여섯 가지 마스터를 배우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수비학의 줄기와 가지와 구성의 적용에 대해 Li Han X는 이것을 인식했습니다.
但李涵X的論命體系也存在嚴重不足。
首先,他不講八字的賓主,而統統講合絆,這樣容易出現誤差。
其二、否定調候用神,實際調候是十分應險的。我至今不知道用他的理論,我的八字該怎麼看。
其三、將三會局說成合絆,這是個嚴重錯誤,與宋英成的“逢墓忌邀”很相似。
其四、將用神忌神終身化與絕對化。他否定八字有接近平衡的結構,否定閑神的存在,而且看六親也用喜忌神,這與我的方法不同。
其五、他將自己的體系奉絕對正確,不容納其他東西,這是作學問的大忌。命理是有許多特殊的東西,會游離於一般規律之外,有許多的理與法則。據他的學生李文揚講,李涵X的準確率70%。而又據別的同行講,他給一位慕名求測者只斷對了30%,幾乎因言語不對而大打出手。可見他釋命體系的問題甚多。
그러나 이함진의 논명 체계에도 심각한 단점이 있다.
우선, 그는 팔자의 손님과 주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파티의 조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둘째, 기다림에 있어서 하나님의 사용과 실제 기다림을 부인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나는 아직도 그의 이론으로 내 여덟 명의 캐릭터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다.
셋째, 세 번의 만남이 걸림돌이라고 말하는 것은 심각한 실수이며, 이는 쑹잉청의 '무덤으로의 초대'와 매우 유사하다.
넷째, 신을 이용하고 신을 질투하는 것은 평생토록 절대적일 것이다. 여덟 인물이 거의 균형 잡힌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정하고, 게으른 신의 존재를 부정하고, 여섯 친척을 보면서 신들의 기쁨과 질투를 사용했는데, 이는 내 방식과는 달랐다.
다섯째, 그는 자신의 체계가 절대적으로 옳다고 여겼고 다른 것들은 수용하지 않았는데, 이는 배움에 대한 금기였다. 수비학에는 일반 법칙에서 자유로운 많은 특별한 것들이 있으며 많은 원칙과 법칙이 있습니다. 그의 제자인 리원양(李文陽)에 따르면 리한X의 정확도는 70%에 달한다. 다른 동료들에 따르면, 그는 구도자에게 30%만 맞았고, 그의 말이 틀렸다는 이유로 그를 거의 때릴 뻔했다고 한다. 그의 방출 시스템에 많은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我隨舉一例,我的家鄉五台出的一位人物閻錫山:
乾造:癸 辛 乙 丁
未 酉 酉 醜
據郝先生講,他的盲人師爺劉開成在閻十八、九歲的時候給他算過命,當時閻與父親做生意失敗落魄時算的。當時勸他要出洋留學,將來能坐半壁天下,又勸他凡事不要冒頭,這樣會遭至災禍。先生跟閻講:“按你的命你要付我300大洋的卦錢,我知道你現在沒錢,打個欠條吧”。
閻當時並不相信 ,以為先生跟他開玩笑,便隨手打了個300大洋的欠條。
十幾年後,閻作了都督,劉開成拿著欠條找到閻,閻欣然拿出。
這段故事應該有可信性,因為郝先生能報出閻的生辰八字。
這個八字與書中流行的亥時時辰不同,實際書中有誤。
據當地人講,閻母夢見一顆星星落入她家的柴房醒後生的閻,附合丑時。閻母絕不會做白日夢。
按李涵X的理論,閻命殺旺身極弱,應該從殺,以殺為用財為喜。應喜官星合身。
實際閻庚申運萬事不成,做生意失敗。反在戊午運克殺之運當都督。
如果癸水為忌戊合去癸為去忌,那麼為何他乙巳運依然能掌權?
在軍閥混戰動盪的歲月,閻能掌管山西36年之久,如何合理的解釋呢?
本期的作業就是:如何合理解釋閻錫山的命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