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고 안에는 정말 배울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선생님 마다의 좋은 점도 각기 달라 선생님들마다의 장점을 다 잘 이끌어내는 수업을 만들고 싶은데 수년 동안 땅고 안의 커리쿨럼이 안기, 걷기, 히로 , 사까다, 스피드 조절 등등으로 국한되는 것이 너무 안타까워 어떻게 하면 이런 것들에 얽매이지 않고 우리가 초청하는 선생님들의 땅고를 배울 수 있을까 고민하는 시간이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 첫번째 시도로, 어떻게 생각하면 모험이 될 수도 있겠지만 제목을 땅, 불, 바람, 물, 마음 이라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기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레벨도 없고 시퀀스도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구 특공대의 땅, 불, 바람, 물, 마음의 요소들 처럼 저희가 초청한 에세끼엘의 땅고를 이루고 있는 중요한 것들을 배워보고 느껴보려고 합니다. 근 30년이 넘는 한국 땅고의 역사 속에서 이미 훌륭한 우리 한국의 땅게로스들은 히로 사까다 볼레오 간쵸 등등의 것들은 너무도 많이 배웠을테니 이제 그 틀을 조금 뛰어 넘어 더 자유롭고 큰 땅고를 받아들일 준비가 충분히 되지 않았나 하는 마음에 이런 시도를 해봅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땅고, 수업에서도 힘을 모아 더 많이 배우고 우리 것으로 가져옵시다 :)
처음 하는 시도에 마음을 활짝 열고 함께 해주세요. 아주 아주 재미나고 알찬 시간을 위해 에세끼엘과 얘기 많이 나누고 준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