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 스탯입니다. 제가 중요시한건 '모든 저항'과 '방어도'였습니다. 그리고 지능과 활력을 될 수 있는대로
예산 안에서 확보했죠. 저같은 경우 지능, 활력, 모저를 한 아이템에서 다 확보한 경우가 많은데,
지능+모저, 활력+모저 같은 식으로 확보하시면 지능, 활력, 모저가 다 붙은 아이템보다 종합적으로 스탯이 비슷하면서도
가격은 더 싸게 구할 수 있을겁니다.
마력갑옷의 '분광'룬을 쓴 상태고요. 힘의 무기나 유리대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방어력이 8000에 거의 육박하는 상태인데, 방패를 들었고 방어력+ 옵션이 붙은 아이템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방어력+ 옵션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법사들은 마력갑옷을 쓰면 방어력이 65% 상승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150만 올라가도 300가까이 올라가는 뻥튀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높으면 물리대미지가 줄어들기 때문에
방어력은 여력이 된다면 신경 쓸 수록 좋습니다.
방패의 경우는 돈이 많다면 방패막기 확률과 방어도를 다 챙기는 편이 좋지만 예산이 부족하다면,
방패에서 방어도, 극대화확률, 모든 저항 정도만 챙겨도 유리합니다.
이게 며칠 전의 아이템이라 약간 바뀌긴 했습니다만(스탯도) 중요한건 대부분 아이템에서 '저항'을 챙기셔야 한다는겁니다.
저항이 높을 수록 들어오는 대미지가 많이 깎입니다. 불지옥 3,4막까지 노리시려면 최소 700~800은 갖추셔야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극대화확률 42%를 맞췄습니다. 근접법사를 하시려면 40% 정도는 맞추셔야 3,4막에서도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극대화피해는 높으면 높을 수록 좋죠. 그리고 중요한건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이 필수적으로 있어야 합니다.
근접법사의 메커니즘은 크리티컬이 터질 때 쿨타임있는 기술들의 쿨타임이 1초씩 줄기 때문에 크리티컬을 계속 터뜨려
쿨타임을 제로에 가깝게 줄이고, 다이아몬드 피부를 무한으로 유지시켜서 근접 거리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방식입니다.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은 무기, 마력원, 투구에 붙습니다. 투구가 채우기 쉬우니 투구에서 충당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지금은 무기와 투구 두 가지 아이템에서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옵션을 가지고 있어서 극대화가 터질 때마다
16의 비전력이 회복됩니다. 이 경우 비전력이 부족할 새가 없습니다. 못해도 8~9는 가지고 있어야 원활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욕심을 낸다면 '적중시 생명력 회복'옵션이나 '처치시 생명력 회복'도 있으면 좋습니다. 이 옵션은 반지, 목걸이, 무기에 붙습니다.
적중시 생명력 회복은 상당히 각광받는 옵션이라 붙은 아이템의 가격이 꽤 높은 편입니다. 그래도 있으면 좋죠.
제 스킬 트리를 보시면, 흐리기, 환기, 극대화반응의 패시브 스킬을 쓰고 있습니다. 흐리기는 20%의 근접 대미지를 줄여주기 때문에
첫댓글 ㄷㄷㄷ 저항은 어떻게하면 그렇게 맞출수 있나요?? 저는 악사라서 별 관심은 안가지만 저항수치가 진짜 ㅎㄷㄷ하시네요..
마법사는 공격력 상승을 위해서 지능을 올려야하는데, 지능의 10%가 저항으로 반영되죠. 가령 지능이 2000이면 모든저항 200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법사의 경우는 마력갑옷의 분광이라는 룬을 쓰면 저항이 40% 올라갑니다. 야만용사가 방어력이 높고(힘을 올리면 방어가 올라가죠), 수도사나 악마사냥꾼이 회피율이 높은 것(민첩을 올리면 회피율이 상승합니다)과도 일맥상통하는겁니다.
아 그렇군요.. 지능수치가 악사한테도 저항수치를 높여주니까요.. 간단한 이치네요. ^^ 저도 꾸역꾸역 모저 300이상으로 맞추긴 했는데 템값좀 들어가셨겠어요.
방패들었는데 디피가 2만이시면 무기가 좋으신듯;; 모저랑 피만 비슷하네요. 전 극확 10퍼 언저리라 시도도 못할듯;
ㅎㄷㄷ하네요 ㅎ...악세는 비쌀텐데...쌍극화 ㅎ
이렇게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따라 해봤는데 액트 원에서는 잘 안죽는 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