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은 주로 습기가 많은 여름철에 피부에 백선균이 파고들어 가려움증 등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무좀은 완고한 고질병의 하나로 재발하기 쉬운것이니 관리를 잘해야 되겠습니다. 여름철이 되면서 서서히 가렵기 시작하여 따갑기도 하며 비벼대면 물집이 터져 열기가 심해 붓거나 아픕니다. 오늘은 이러한 무좀증상에 좋은 민간요법으로 무좀없애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석류가 민간요법으로 활용하면 무좀없애는방법이 될수 있는데요. 석류열매를 먹는것이 아니고 석류의 파피나 근피를 달여서 그 물을 바르게되면 무좀에 특효가 있습니다. 아마도 석류나무의 파피나 근피는 구하기가 힘들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구할실수 있답니다.
분겨도 민간요법에선 무좀없애는방법으로 활용할수 있는데요 방법은 커다란 그릇위를 창호로 덮고 바늘로 구멍을 뚫은뒤 분겨를 놓고 숯불을 올리면 분겨가 타면서 기름이 아래로 흘러 내리는데 이 기름을 바르면 무좀없애는방법으로 좋습니다.
민간요법으로 무좀없애는방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다음으로는 오동나무 잎으로 무좀을 좋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이건 가장 쉬운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오동나무 생잎을 구하여서 절구에 찧어 즙을 낸다음 환부에 바르면 무좀이 없어진답니다.
오동나무 잎으로 무좀없애는방법과 동일한 것인데 가래나무도 생잎과 껍질을 절구에 찧어서 즙을내고 그것을 무좀이 있는 환부에 바르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생잎을 구하기 힘드니 여름철에 활용하면 좋은 방법이 될수 있겠네요
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 합니다^*^
스크랩 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