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에 기력이 자꾸 떨어지는 것 같은 요즘! 기력 팡팡 샘솟는 요리가 필요하다면, 영양만점 오리요리 어떠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오리 고기 맛집들을 준비해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라씨에트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래로6길 6 2F 다채롭고 특색 있는 프랑스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라씨에트>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통오리 꽁피와 문어오일파스타 등이 있는데요. 기름에 오리를 넣고 오랫동안 끓이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통오리 꽁피는 바삭한 껍질과 야들야들 촉촉한 속살이 매력적이죠. 풍미와 육즙이 폭발하는 통오리 꽁피는 단호박 퓨레와 오징어 먹물 소금을 찍어 먹는데 은은한 달달함의 단호박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또 다른 추천 메뉴 문어 오일 파스타는 부드러운 문어다리와 꼬독꼬독 매콤한 면발과의 조합이 새롭게 다가오는데요. 문어의 담백한 고소함과 감칠맛이 맛을 중심을 잡아주며 짭짤한 초리조 소시지가 매콤함 속에서 톡 쏘는 포인트를 담당하죠. 메인 메뉴 외에도 수프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완성도를 자랑하는데요. 양파의 부드러운 달달함과 치즈의 고소함이 물씬 풍기는 양파 수프를 특히 추천합니다. 식전 빵과 함께 나오는 풍성한 풍미의 블루치즈 디핑소스까지 정성이 느껴지죠.
풍경돌판구이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수정로25번길 5 건강하고 정석적인 오리구이를 맛볼 수 있는 <풍경돌판구이>입니다. 추천 메뉴로는 오리 로스와 오리주물럭이 있는데요. 오리 로스는 채소와 버섯과 함께 볶아 먹는데 야채가 많아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고기 역시 잡내 없이 담백하고 오리고기 특유의 고소함과 촉촉함이 충분하죠. 오리기름과 함께 구워진 김치 역시 훌륭한데요. 오리주물럭 또한 인공적이거나 과한 느낌이 없는 적절한 양념이 입맛을 돋아줍니다. 로스와 마찬가지로 풍성한 야채 덕분에 끝까지 질리지 않고 상쾌하게 즐길 수 있죠.
<풍경돌판구이>만의 특별한 메뉴가 있는데 바로 치즈 누룽지입니다. 얇고 넓게 핀 누룽지에 치즈를 돌돌 말아서 먹는 형태인데요. 누룽지의 바삭함과 구수함에 치즈의 짭짤 고소함의 조합은 가히 최고라고 할 수 있죠! 오리고기와 함께 먹어도 아주 잘 어울리며 안주로서도 아주 훌륭합니다. 한번 먹으면 계속 먹고 싶은 마성의 중독성을 지녔죠. 이 외에도 사이드 메뉴로 들깨수제비를 추천하는데요. 아주 진하고 거친 들깨의 강렬한 고소함이 인상적입니다.
장수촌 경기도 시흥시 하우로 49-8 행운빌딩 탄탄한 완성도의 누룽지 능이 오리백숙을 만날 수 있는 <장수촌>입니다. 백숙과 함께 누룽지탕이 나오는 은혜로운 구성인데요. 부드러운 구수함의 누룽지탕은 속을 뜨끈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주죠. 오리고기인 만큼 큼직한 크기의 백숙은 깨끗한 고소함을 중심으로 야들야들 촉촉한 살코기가 매력적인데요. 오리가 지닌 본연의 깊고 담백한 풍미가 한껏 살아있는데, 여기에 다진 능이버섯의 향긋함까지 더해져 빈틈없는 맛을 자랑합니다. 사이드 메뉴로는 막국수를 추천하는데요.
널찍한 쟁반에 담긴 시원한 막국수는 쫀득한 면발과 함께 부드러운 백숙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매콤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한껏 돋아주는데요. 이 외에도 밑반찬 역시 상당히 완성도가 훌륭하죠. 상쾌하고 칼칼한 배추 겉절이를 중심으로 개운한 동치미, 아삭아삭 신선함이 살아있는 깍두기에 농익은 갓김치까지! 전체적으로 모든 음식이 밸런스가 잘 잡혀 있으며 흠잡을 곳 없이 깔끔합니다.
하얀집가든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작압길 70 특별한 조리방식만큼 맛도 특출난 오리 찰흙 구이를 맛볼 수 있는 <하얀집가든>입니다. 연하고 촉촉하게 잘 익은 오리의 살코기, 쫀득한 식감의 풍미가 살아있으면서도 느끼하지 않는 껍질까지 아주 매력적인데요. 오리 안에 들어간 찰밥과 마늘, 각종 견과류는 오리의 깨끗한 기름을 머금고 있어 고소함이 한껏 살아있습니다. 간을 거의 하지 않은 듯한 담백한 맛이지만 오리 본연의 구수함이 응축되어 있어 인공적인 조미료 따위 필요가 없죠. 밑반찬 또한 상당한 완성도를 자랑하는데요. 하나같이 정갈하고 맛깔나는 간을 지녔죠. 특히 상큼한 부추무침과 오리고기를 김에 싸 먹으면 환상의 삼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로 나오는 재첩 국 역시 시원하고 진하게 우려낸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죠. 찰흙 구이는 방문 3시간 정도 전에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문리버 경기도 양평군 강하면 전의1길 8 여름철 보양식으로 딱 좋은 오리백숙을 즐길 수 있는 <문리버>입니다. 한방오리백숙의 국물은 건강한 한약재 맛과 오리고기 특유의 깔끔하면서도 진하디 진한 풍미가 가득 담겨있는데요. 기름이 많지만 느끼함이 전혀 없고 깊은 고소함으로 다가오죠. 밥도 부드러운 구수함과 찰기가 살아있어 먹는 재미가 확실합니다. 살코기는 부위에 상관없이 전부 부드럽고 적절한 쫀득함과 촉촉함을 지니고 있는데요.
오리고기인 만큼 아주 큼직해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죠. 워낙 본연의 맛 자체가 훌륭하기 때문에 소금에 찍어 먹는 것으로 충분하며 가끔씩 상쾌한 부추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데요. 김치도 딱 맛깔나게 잘 익어 훌륭한 서포터 역할을 합니다. 마무리로는 오리 죽이 있는데 오리고기의 액기스를 모아서 만들었으니 맛이 없을 수 없죠!
첫댓글 가을바람이 행복을 가득 싣고 찾아오길
소망하면서 휴일 보세요.~~
오늘 하루
만나는 모든 이들을
미소로 바라볼 수있는날이 되세요
오늘 하루
만나는 모든 이들을
미소로 바라볼 수있는날이 되세요
가을바람이 행복을 가득 싣고 찾아오길
소망하면서 휴일 보세요.~~
가을로 가는 길목에
고추잠자리가 낮게 날고
귀뚜리 소리도
풀잎 끝에 대롱거리네요
즐거운휴일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