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부터 해온결과 분열을하는이유는 대부분 보상이 형편이없으니 분배라는 룰이 제대로 작동을 못함.
장비를 드랍이아닌 제작으로쓰니 유저가 바라는건 결국 스킬북인데 스킬북이 잘나오냐. 그것도아님
쟁이필요한 보스,네임드를 잡아도 잘나오느냐? 시간을 갈아넣어야하는데 시간갈아넣은만큼 보상이있는가?
근철이는 이부분에대해 답을 할수있을까?
행성전이생기고 행성전을 위해 두연합전부 연합에 속해있는 길드끼리 합병을 하기시작했지.
그결과는
길드내부에 여러파벌이 생기면서 파벌끼리 분쟁이남. 각길드대가리하던애들이 뭉쳤는데. 본토에서나오는 자원은 한정적이고
행성전 프라임보상도 이거먹으려고 합병했나 할정도?
결국 노력대비 보상이 형편없으니깐. 참여율은 점점떨어지고. 참여율차이로 분쟁나고 연합끼리도싸움나고
타 리니지라이크봐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데 어떻게보면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이기도하지.
이게임은 전체적으로 기본적으로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임. 그래서 농사하겠다고 시골섭가서 로우리스크 로우리턴하는길드가 늘어나는거고
근철이가 하위 행성전 생길때 뭐라고했냐.
상위길드들 갈이유가없다했지? 결과는 상위행성전 꽉찬행성 몇개나됨?
못밀꺼같으면 그냥 하위로빠지는 상위길드 개많음
근철이 머리는 꽃밭임
이정도 보상만줘도 유저들이 치고밖고 싸워주겠지?라는생각.
그과정에서 지친유저들이 상당히많고. 길드내분나서 질려서 접은사람들도 많고.
근철아 보상테이블 개편좀해라. 통계한번만내봐. 이게임나온지2년이넘었는데 보스아티 +3까지한사람 전체유저중 몇%인지
첫댓글 아하 도깨비가 지금 여러그룹이 모여서 터졌다는거군요
2년 안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