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자동차 vs 배터리전기자동차, 어느 쪽이 더 좋은가: 각각 장점과 한계가 있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명확한 결론을 내기 힘들다.
배터리전기자동차의 시작: 토마스 파커가 최초로 만든 전기자동차는 가솔린 자동차보다 다루기 쉬웠다.
친환경 자동차 1차 대전
클린 디젤 vs 하이브리드: 연소 기술과 후처리 기술의 발전으로 클린 디젤은 친환경 자동차로 분류되었다.
두 개의 심장으로 달리는 하이브리드: 하이브리드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사용하여 강한 힘을 내고 소음을 줄인다.
디젤 게이트와 클린 디젤의 몰락: 디젤 엔진의 한계가 많은 곳에서 나타났다.
친환경 자동차 2차 대전
배터리전기자동차 VS 수소전기자동차: 두 자동차는 모두 보완해야 할 단점이 있다.
연료 및 인프라 가격: 배터리전기자동차가 수소전기자동차보다 연료가 싸지만 계속 유지되지 못할 수 있다.
성능과 주행거리: 도심 주행에는 배터리전기자동차가, 대형차에는 수소전기자동차가 유리하다.
충전 설비: 전기자동차는 충전소가 많지만 느리고 수소전기자동차는 충전소가 부족하지만 속도가 빠르다.
친환경성: 전기나 수소를 생산하는 방식에 따라 친환경성도 달라진다.
자원의 고갈과 가격: 전기자동차와 수소전기자동차는 힘을 합쳐 기술적 보완을 해결해야 한다.
첫댓글 요약하는 힘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