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센터 8월 프로그램 안내
안녕하세요. 서초구 아버지센터 아침지기 이하림 센터장입니다.
무덥고 습한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시나요? 8월에는 시원한 아버지센터로 오세요. 즐거운 배움과 뿌듯한 자기 성장은 물론, 같은 취향을 가진 좋은 분들과의 행복한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특히 8월 아버지센터에서는 기존의 스테디 프로그램들과 더불어 새로운 강좌를 몇 가지 선보입니다.
실제 이비인후과에서 발성 치료를 하고 계시는 조상모 박사님과 함께, 통증 없이 호감 가는 목소리 만드는 법을 배워보는 강좌 <세상의 모든 목소리 콤플렉스 해결, '브라이트 보이스'>
아름답고 힘 있는 캘리그래피, 그것을 활용한 공예 작품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계신 '꽃담' 안경희 작가님과 함께 시작하는 <'마음을 담는 캘리그래피 아트'> 가 그것입니다.
두 강좌 모두, 시작 전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무료 강좌가 먼저 열리니 부담 없이 참여하셔서 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아래에는, 8월 주요 프로그램들을 소개합니다. 아버지센터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강좌들을 상세히 보실 수 있으니, 홈페이지도 한번 둘러보시고 신청해 보세요.
* [NEW] 신규 프로그램 * [여름 특강] 일일 사진 프로그램 * 남성전용 프로그램 *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 경로 우대, 실업 급여 수급자, 다둥이 등 감면 혜택도 많으니, 홈페이지에서 살펴보시고 바로 신청해 보세요.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초구 아버지센터 프로그램 신청하기
아이들의 감정 변화
가끔은 나이가 어린 학생들도 강렬한 감정의 변화를 경험하고 고통스러운 기분에 휩싸이곤 합니다. 그럴 때 자신의 감정과 기분을 조절하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엄청난 고통을 겪게 될 거예요. 이때 교사들이 숨을 들이쉬고 내쉼으로써 마음다함의 에너지를 만들어 내 학생들의 고통을 덜어준다면 더없이 아름다운 일이겠지요.
- 틱낫한, 캐서린 위어의《행복한 교사가 세상을 바꾼다》중에서 -
* 아이들의 감정은 참으로 변화무쌍합니다. 종잡을 수 없습니다. 순하고 여린 듯하면서도 격하고 분화구처럼 치솟습니다. 한 살이라도 일찍 자신의 감정 변화를 스스로 다스리는 방법을 잘 배워야 불필요한 고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깊은 호흡 하나만 잘 배워도 감정 변화를 다스리는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20년 8월10일자 앙코르메일)
오늘도 많이 웃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