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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GTX] 대심도 철도 건설에 관한 경제적 고찰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1,285 09.06.24 11:36 댓글 6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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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6.29 21:14

    그리고 그런 공식자료가 어디서 나왔는지 모르겠군요.발표상으로는 제가 말하는 대로 대심도는 km당 850억정도로 추산하고 있습니다.중간에 역이 추가되는 일이 별로 없다면 크게 늘어나는 일은 없을 것이고 터널방식이기 때문에 정체로 인한 손해도 거의 없다고 봐도 되겠죠.그런 상황에서 2100억이요?얼마나 뭘 덧붙였길래 그렇게 불어났는지 모르겠군요.해저터널이나 되면 모를까 보조터널을 만드는 게 아니라 대피시설로 끝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그정도 돈이 들어갈 것이란 것은 무리죠.

  • 09.06.29 21:35

    일반적인 건설비 산정은 역까지 포함해서 그리 됩니다.그런데 거의 1km당 역이 하나 있는 노선과 10km당 하나있는 노선을 똑같이 보는 것은 무리입니다.그런 부분도 감안한다면 km당 2000억은 터무니없네요.

  • 09.06.27 20:39

    부산,대구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이 파탄일보직전인 것은 수도권집중탓도 있지만, 도시철도탓이 큽니다. 재정상황은 생각도 안하고 지하철로 짓는 바람에 엄청난 빗더미에 올라앉아 있죠. 80년대 국비지원이 30%도 안되던 시절에 만든 서울,부산의 2호선이나 1호선은 그래도 건설비를 절약하려고 지상구간을 많이 포함시켰는데요. 여타 도시들은 그런 노력 마저 안보이는군요.

  • 09.06.28 14:55

    솔직히 대구 2호선은 그나마 지상구간이 좀 있는게 다행이죠 ㄷㄷㄷ

  • 09.06.28 15:14

    문양역은... 그냥 기지역이라고 보심이...

  • 작성자 09.06.29 12:50

    1호선 교대이남은 그렇다 쳐도... 1호선 안심구간과 2호선 전구간 지하는 분명 대구를 싫어하는 내부의 첩자가 교란시켜서 대구예산을 파탄에 이르게 하려는 음모가 아니고서는 도저히...

  • 09.06.29 12:17

    심도50m이하로 개발한다고 토지보상안해도 될까요? 당신집밑에 지하 50m 아닌 지하100m이하에 철도가 운행한다고 해도 무조건 찬성할까요? 우선 지하공간에 구조물이 들어서면 상부구조물은 건축행위가 무조건 제한됩니다. 그럼 사유 재산권 침해가 될수 있는데 그러한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껀가요? 방폐장 하나 건설하는데 10년넘게 걸렸습니다. 그것도 어마어마한 혜택을 주고 억지로 찬성을 구걸했습니다. 수도권은 훨씬 많은 이해관계가 얽히어 있습니다. 이렇게 님비가 심한 국가에서는 거의불가능할껄로 보입니다. 부디 우리집 밑으로는 안가길 저 역시 빕니다.

  • 작성자 09.06.29 12:51

    지하50m면 다 될거라고 생각하고 밀어붙이려는게 문제죠. 고속철 대구구간의 고심도 지하구간의 경북대 지하 암반 통과구간이 학교 내의 정밀기기에 문제를 발생시킬수 있어 논란이 된 적이 있죠

  • 09.07.01 01:47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대심도라 해도.. 극소라도 바로 위에 사는 사람들의 보상해달라는 식의 민원은 없어지지 않을것..

  • 09.10.12 22:00

    다음(http://eventdaum.daum.net/daumeventgtx_090928/)에서 GTX 온라인 주민설명회가 10월 16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GTX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도 마련했다고 하니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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