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현기차를 수입차와 비교하고 자빠졌냐.
국산 경차 하나로 다 비교해주마.
이것이 기아에서 판매하는 올뉴모닝(경차)의 골격이다.
측면 충돌로 부터 탑승자를 보호하기위해 중앙에 바형태의 철판때기를 설치 했다.
이것이 쉐보레에서 판매하는 스파크(경차)의 골격이다.
측면충돌이라고 해서 직각으로만 이뤄지는건 아니기 때문에
어느방향에서 충돌해도 탑승자를 보호할수 있도록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H형태의 바를 넣어주었다.
이건 아우디나 BMW같은 수입차를 분해해야 볼수있는 고급사양이다.
어떠냐 차이가 크지?
이처럼 원가절감은 눈에 보이지 않는곳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현대자동차의 아반떼MD(준중형)의 사이드 임팩트바 이다.
문짝은 속이 텅텅 비어있기 때문에 이처럼 골격을 넣어 승객을 보호한다.
분명 앞쪽에 1개 뒷쪽에 2개가 들어있다.
헌데 뒷쪽에 2개를 쳐박았다던 임팩트바가 뚜 껑을 열어보니 한개가 들어있는것이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이 허위광고 아니냐며 항의를 하는 사태가 벌어진다.
이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공식입장
내수 차량은 문짝마다 하나씩 들어있는게 맞다. 너희가 본건 미국 수출용이다.
우리가 실수로 미국 수출용 자료를 국내에 보여줬네? 미안.
결국 사이트는 수정되었다.
무엇이든 밝혀내면 파.괘.한.다.
쉐보레의 스파크(경차)는 문짝마다 임팩트바가 2개씩 들어가 있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눈에 보이지 않는곳에서 하는게 정석이다.
이것은 쉐보레의 스파크(경차)의 하부이다.
차량하부는 언더코팅으로 부식을 늦춰줘야 한다. 차는 오래타는 거니까?
이것은 기아의 올뉴모닝(경차)의 하부이다.
깔끔하게 귀탱이만 발라져 있다. 몇년 타다가 썩어 문드러 지던말던.
이처럼 원가절감은 보이지 않는곳에서 하는게 정석이다.
부속의 굵기 부터가 다르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기아 올뉴모닝(경차) 유리 전면 4.7t 도어 3.2t
쉐보레 스파크(경차) 유리 전면 5t 도어 3.5t
유리가 두꺼우면 돌이 튈때 깨질것도 금만가고 금갈것도 안금간다.
이처럼 원가절감은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것에서 하는것이 정석이다.
이것이 기아의 올뉴모닝(경차)의 에어백 센서이다.
전면의 1개 측면에 1개의 센서가 있다.
센서 많을 필요없다.
어차피 안전도 테스트 할때는 항상 때리는 위치만 때린다.
이건 쉐보레 스파크(경차)의 에어백 센서이다.
전방에 2개 측면은 문짝마다 센서가 들어가있다.
그렇다면 현대차는 어디까지 센서가 절름발이인지 알아보자.
소형~ 준중형 (i30, 엑센트, 아반떼 해당. 동급의 기아차량도 해당. 현대,기아 어차피 껍데기만 다른 같은회사니까)
전면 2개. 그러나 측면은 역시 1개
이러고선 사고시 에어백 안터져서 항의하면 에어백이 터질 조건이 아니였다고 개드립치겠지.
소나타
위와 다를바 없다 ㅄ
그랜져~ 제네시스,에쿠스
이제야 쉐보레의 경차와 같아졌다.
이제야 잘터질것 같은 느낌.
더하자면 끝도 없지만 나도 힘이드니 그만해야겠다.
차없는 게이들아 나중에 차살때는 그 회사의 마인드를 봐라.
안전도 테스트? 60km로 맨날 같은위치나 직각으로 때리는것도요즘은 테스트라고 부르냐?
그러니 맨날 자동차 제조사는 테스트 결과만 잘나오는 쪽으로 편법을 부리는게 아니냐
60km면 현실에서 너 30km 상대방 30km로 쳐박는건데 가당치도 않은소리
그냥 이런식으로 원가절감해서 옵션 한두개 더 달아주면
우와 현기차가 짱이네요 나 구입
에잉
첫댓글 가격은 비슷한가요?
차량 가격은 다 비슷하거나 쉐보레가 약간 낮습니다. 현기차의 독과점으로 현기차가 올리면 쉐보레 쌍용 르노삼성이 따라가는 형태죠.
쉐보레가 좀 더 비싼걸로 아는데요? 말리부 풀옵에 선룹하면 3,300인데
현기차를 타는 사람으로서 이 어쩔수 없는 선택에 정말.............
문짝닫는소리에 반해 아베오 사고 아베호구라 놀림받지만 gm차 산게 후회는 안되네요
저래도 잘팔리는 슬픈 현실~~ㅠㅠ gm차가 가격만 좀더 낮아지면 잘팔릴거 같은데...디자인도 괘안고
대우차는 저렇게 해놓고 옵션장난질이 심하다고 하던데요...저기에 들어간 비용을 옵션질로 매꾼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돈을 아끼려면 현대차.. 몸을 아끼려면 대우차
헐~
더 많은걸 보고싶지만... 이 정도만해도 현다이가 얼마나 쓰레기 기업인지 알겠네요...
절대 안삽니다.
국산차 가격이 자꾸자꾸 오르다보니, 이젠 엔트리 수입차에도 눈이 갈 정도네요..
현기차는 솔직히 제 구매리스트에서는 빠졌습니다. 르삼도.. 그나마 쌍용과 쉐보레인데..
쌍용 라인업 자체가 안습;; 언제쩍 렉스턴에 체어맨에...ㅎㄷㄷㄷ;;
쉐보레 그나마.. 안전관련해서는 좀 나아보이는데, 현기보다 더한 옵션질..
은근슬쩍 가격인상하기.. 다 맘에 안드네요;;
suv도 렉스턴 패스.. 산타페dm 엔진, 미션 바뀐거 없으면서 가격왕창 올라서 패스..
티구안이 더 좋고.. 휴휴
크루즈타고 있는데 여친느님이 제차 문여닫으며 말하는게
아빠차보다 훨씬 안정감느껴지는데 문이 너무 무거워... (아버님 차는 소나타 입니다.)
그럴때마다 뿌듯해서 문을 열어드리지요 ㅎㅎ
보조석 문도 열리는거였나요? 새로운 사실을 알고가네요 근데 왜 눈에 눈물이...... ㅋㅋㅋㅋ
방법이 없습니다. 쉐보레도 뭐....
그냥 하는 말로는 난 나중에 죽어도 국산 말고 외제차 사야지 한다지만, 그게 말이 쉽죠....
제가 520d 몰다가 얼마 못가고 중고로 넘긴게 괜히 그런게 아녜요. 불편한 점이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안써도 될 돈이 나가게 되죠. 돈이 넘친다면 그냥 유지할 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고서야 어디 뭐....
불편한점이 뭐예요??
자동차 자체는 불만 없어요. 디젤소음도 뭐 기분 나쁘지 않고 다 좋은데, 대표적인 게 A/S입니다. 심하게 불편하죠. 게다가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520의 가격에 실내공간이 너무 좁다고 느끼는 사람 많습니다. 전 공간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었지만, 제 친구들만 해도 타본 후에 실내공간 얘기를 많이 하죠.
추가로 수리비/보험 등등은 뭐... 끔찍합니다....
추가로 차 자체에 대한 단점을 떠올려 보자면, 심하게 허접한 내부 인테리어... -_-;;
그리고 운전석에서 후방시야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요. 사이드 크기도 좀 작죠.
현기차가 좋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쉐보레차를 구입하고 싶지도 않게 만드는게 쉐보레안전사양옵션질이죠...르노삼성은 이젠 쌍용한테도 밀려서 꼴지..판매량보면 쉐보레는 스파크빼고 답없죠...
현기차가 중고가도 좋다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 될 수 밖에 없어요.
셰보레는 인터넷에선 슈퍼카던데.. 안타봐서 모르겠네요.
정작 안전장치는 달지도 못하는 쉐보레 ㅋ 그리고 내수차별에 쉐보레는 할말없죠 인터넷 슈퍼카 크루즈만 해도 미국용은 에어백10개기본에 Z링크추가
잘못알고있는게 한국서 만든 크루즈는 미국으로 안가요. 유럽으로 가죠. 미국크루즈는 미국서 만든거. 대신 우리나라보다 사양이 좋지만 그만큼 비쌉니다. 200만원정도.. 허나 현기차는??? 외수는 더 좋지만 가격은 어떨까요? 우리나라보다 더쌉니다. 그래서 욕을 먹죠.
미국으로 가고 안가고는 중요한게 아닌것 같은데요 그리고 크루즈가 비싸다는건 1.4 터보의 경우고 아반떼와 같은 1.8은 큰 차이 안납니다
1.4터보는 국내미출시라 비교불가구요. 1.8등급의 국내크루즈랑 미국크루즈랑 동급차량 가격비교하면 차이많이 남니다. 미국이 훨 더 비싸요.
알페온도 그렇고 이름 외관만 같지 쉐보레는 한국과 미국서 파는차는 옵션도다르고 거의 다른차라 불릴정도 아닌가요 세금이 거의 없는 미국보다 한국에서 더 싸다면 당연히 미국크루즈에서 한국크루즈는 그만큼 뭔가 더 빠진걸꺼라고 생각이드네요
저도 현재 액티언 타고 있지만 차 다음에 살때는 무조건 수입차로 생각해볼라고요....저희 아버지 LS 460AWD타시는데...진짜..왜 나이 좀 있으신분들은 렉서스를 고집하시는지 알겠더군요...우선 승차감 안정성이 최상급의 부드럽고 서스펜션도 독일사보단 훨씬 부드럽습니다.. 그런데 저의 로망은 BMW M X6 라는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AWD는 오너들도 타기에 엄청 잼있습니다 ㅋㅋ독일차보단 덜하겠지만 가끔 몰고 인천대교 달릴때 스포츠 모드로 해놓고 가는데 신나요 ㅋㅋㅋㅋ 확실히 대형차들이 뒷자석 공간 엄청 넓고 편의시설이 죽이죠
쉐보레는 옵션질로 악명이 높아서...
옵션가격이 떨어진다면야 확 치고 올라갈것 같은데 왜 안하는건지
말리부 잘 타고 다님. 여친의 k5보단 좋아요.실히. 내구성도 제가 네비랑 블박 매립할때 사장님이 몰딩 너무 잘해놔서 뜯는것도 힘들다고 투덜댔습니다
글쓴이가 쉐보레빠...
참고로 모닝은 기아차 상표만 달고 팔리는 다른 회사 차 입니다.
ㄷㅇㅇㅌ 말하시는거죠?
인터넷 슈퍼카 쉐보레....
현대보다 쉐보레가 아주 약간 낫다고 생각하지만 국산차 전혀신뢰가 안가요 좀 무리해서 중고 일제나 수입차로가렵니다
원글 출처는 어디에요? 다른 자료들도 보고 싶어서요. ㅎㅎ
인터넷에서 크루즈, 말리부 추천해주는 사람들이 정작 본인들이 차 살때는 현다이, 기아로 가는 불편한 진실... 자동차 포럼에서 항상 쥐엠 차량은 슈퍼카 대접을 받죠. 그래서 생긴 별명이 인터넷 슈퍼카..
저 역시 현다이, 기아 안티입니다만 그렇게 극찬들 하는 쥐엠 차량들이 정작 현실에서는 명함도 못 내미는 사실에 대해서 굉장한 의문점을 갖게 되네요. 신차 추천 해달라는 글 올라오면 현다이, 기아보다 말리부, 크루즈가 압도적으로 많이 나오는데 판매량은 미비하다는게 참 웃깁니다. 추천해주는 사람 혹은 산다는 사람들은 그렇게들 많은데 시장에서 경쟁력은 그자리 그대로....
정작 본인 돈, 그것도 몇천 단위로 깨지는 결정인데 쉽게 결정하기란...
참 씁쓸~~합니다. 저도 현대기아 너무 싫지만, 쉐보레는 그 대안이 될 수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그냥 증오의 정도나, 개인취향에 따라 갈리는거죠.
쥐엠은 옵션 장난이 현다이보다 더 심하다는게 대부분의 공통된 의견이죠. 차 자체만 놓고 본다면 분명 튼튼하지만 금액 및 구입하는데 소요되는 기타 부가적 조건을 고려해서 추천해줘야 하는데 인터넷에서는 무조건 반 현다이, 기아를 외치며 쥐엠 추천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정작 본인들은 구매 리스트에 쥐엠 차 올려놓지도 않으면서.... 참으로 모순이라고 생각합니다.
13년형 크루즈 디젤 기본이 2300으로 올린거나 고질적인 미션 문제등, 현대도 잘하는건 아니지만 쉐보레도 못하고 있죠.. 아베오는 기본트림 없애버렸을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