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대학병원급 3차 의료기관 유치에 창원 한마음병원이 사업신청서를 창원시에 접수했다.
공모마지막날인 18일 하충식 한마음병원장은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같은 재단인 국제대학교와 함께 창원 대학병원급 의료기관 공모에 참여했다”며 “신축병원에 주요질환별 특성화된 센터를 설치해 의료의 질적 수준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마음병원이 창원병원 설립에 전사적으로 달려드는 이유는 바로 의과대학 설립 때문이다. 1000병상 규모의 창원병원을 교두보 삼아 의대 설립에 박차를 가한다는게 하충식 원장의 계획이다.
하충식 원장은 19일 데일리메디와의 전화통화에서 "의대 설립은 내 의사 인생의 숙원사업"이라며 "창원병원 설립 사업에 참여한 이유도 바로 의대 때문"이라고 밝혔다.
하 원장은 “금융권과 의료기기 구비 등 자금조달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으며, 자체 설립자금 4000억원으로 800병상으로 우선 개업한 후 200병상을 증원해 총 1000병상의 종합병원을 건립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경남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반드시 도청소재지에 의과대학과 대학병원이 유치돼야 하며, 체계적인 진료와 교육, 연구가 가능한 서울 아산병원 및 서울대학교병원과 협력병원인 창원한마음병원이 그동안 준비하고 쌓아온 경험과 노력으로 한국국재대학교와 함께 종합병원을 설립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마음병원은 특히 암센터, 소화기센터, 척추·관절재활센터를 비롯해 심혈관, 뇌졸중, 당뇨, 응급의료, 통원수술, 여성, 종합건강증진센터 등 10여개 특성화센터를 육성해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하충식 원장은 끝으로 개인 종합병원에서 의대 설립을 추진한다는 지적에 대해 길병원.을지병원을 예로 들며 "규모가 아닌 의지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하 원장은 "길병원과 을지병원도 처음에는 조그만 의원부터 시작했다"며 "하고자 하는 의지와 열정이 중요한 것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에앞서 경상대학교병원은 지난 16일 오전 창원시 종합전문요양기관 설립사업자 공모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하충식 이사장>
조선대의대 졸업
창원시의사회 회장 역임
경남일보 최대주주
국제대학교 이사장
한마음병원 대표원장(400병상 규모)
첫댓글 현실은 좃선대 병원 인턴TO 는 정원의 1/3
ㅋㅋㅋ그래도 카트리나가 젤 귀여움ㅋㅋㅋ
유수의 빅5병원을 제외한 나머지 대학병원들은 거의 미달이다. 자교병원 TO도 미달되는 상황에..
뭐가 거의 다 미달이냐??한림 인제 순천향 을지 이외에도 생각나진 않지만 많다고 봄
조선대병원은 앞으로 전라권에 제2병원 신축.. 수도권에 제3병원 신축..또한 수도권에 의학전문대학원 분원 설치예정임
하충식 이사장께서는 대학병원급 규모와 의료수준을 자랑하는 부산침례병원 인수를 추진하고 계셨는데..경삼남도와 창원시에서 추진중인 창원시 대학병원 건립사업쪽으로 방향을 선회하신건가? 암쪼록 내년 1월 최종발표를 앞두고 선정되었음..!!
현재 경상남도 최고이슈인 대학병원 건립... 대학병원 VS 개인 종합병원... 최종승자는 누가될까?
누가 승리하던 패배자는 조선대 졸업생들 ㅋㅋㅋㅋㅋㅋ 저 조선대 4등급입니다. 그런데 모교에 '인턴' 자리가 없어요..ㅋㅋㅋㅋㅋㅋㅋ
너이새끼야 게시판 한두번 오는 것도 아니고.. 말머리를 왤케 안달아? 이번엔 가차없이 강등이다.
개 상 놈 의 새 끼 군....인천의료원장과 호로 길병원 길 할망구와 같이 쳐죽여야 됨.....조선시대에 이완용등 을사5적이 있는것처럼...의사의 최대적은 저런 배때기에 기름끼고 후배의사많이 만들어 부려먹으려는...저런 늙은이들
안 그래도 의사 넘쳐나는데 병신같은 조선대 새끼는 의대 신설된다고 좋아하네-_-
이런병신같은 새끼... 이런기사를 지네졸업생이라고 좋다고 올리는 조선대색히들 수준을 알만하다. 안그래도 의사많은데 의대설립하려는 조선대 하충식인지 뭔지나 그걸 또 좋답시고 올려서 딸치는 조선대색히나... 병신같은놈들 ㅉㅉ 의대신설은 죽어도 안될거다. 넘쳐나는 조선대정원 떼어서 설립하지 않는한...
형님 안녕하세요 잘지내고 계신가요 언제 한번 연락드리고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이만..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