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5 760 / GTX460
윈7 64비트 사용 중입니다.
일단 64비트 버전 사용시 익스플로러의 activeX를 이용한 링크 열기는 안됩니다.
64비트 브라우저에서도 안되더군요.
64비트 팟플레이어도 내장 코덱은 32비트라기에...
Z코덱 x64 버전을 설치해서 ffdshow 등의 코덱으로 설정했습니다.
Z코덱에서 DXVA를 사용했더니 팟플레이어의 모션블러 등 영상처리 기능이 작동하지 않더군요.
내장 코덱을 사용하고, DXVA를 사용하면 모션블러와 같이 사용시 대다수의 H264/AVC 영상에서 버벅댑니다.
DXVA 설정에서 디코더를 CUDA로 설정했더니 영상이 잘 나오지만, 블럭제거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팟플 제작자 의도)
그냥 32비트 팟플 사용해야되려나요;;;
첫댓글 32비트 버전에서도 영상의 하위메뉴에 있는 속성들은 내장코덱을 사용할 때만 작동하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모션블러라든지 화면회전, 디노이즈 같은 기능들 말이죠.
말씀하시는 문제들이 32비트 버전을 사용한다고 해결될 것 같아보이진 않습니다만, 버벅거리는 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모션블러를 사용시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긴 했습니다만...
어디서 64비트 버전이 내장 코덱은 32비트 라고 들어 셨는지 모르겠지만 64비트 버전과 32비트 코덱은 전혀 호완이 않됨니다.
따라서 64비트 버전의 팟플의 내장 코덱은 64비트 입니다.
64비트에서 32비트의 코덱을 사용은 절대로 불가능 한 일입니다.
그리고 DXVA를 사용하면서 영상 처리를 사용하면 당연히 문제가 생김니다.
물론 비스타 이상에서는 DXVA2를 사용하면 영상 처리를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으나 이건 내장 코덱과 LAV Video Decoder에서만 동작이 되며, 사실 이렇게 사용하느니 그냥 S/W적으로 디코딩을 하는것이 더 좋습니다.
이유는 DXVA를 사용하면 VGA내의 메모리에서 디코딩이 되는데, 이것을 영상 처리를 위해서 시스템 메모리로 복사를 한뒤에 영상 처리 후 다시 VGA카드의 메모리로 옮겨야 됩니다.
VGA <-> 시스템 메모리의 전송은 상당한 부하를 동반 하기에, 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거나 오히려 CPU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DXVA를 굳이 사용하고자 한다면 영상 처리를 하지 않게 동작을 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영상 처리가 필요 하다면 DXVA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즉 DXVA를 사용하면서 영상 처리를 사용하는것은 상당히 비효율 적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