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宏微心易굉미(크고 작고)심역
預測學講究天人感應,天人感應要求易占者要有一個至誠的心態,
“至誠之道可以前知”,
然而“心”問題不但是個意識或心態問題,而且也是方法、技術。
思路等具體的操作上的問題。
예측학 강구는 천인감응, 천인감응은 역점에서 구하면 유일한 지성의 마음태도이며,
"지성의 도는 미리 알 수 있다",
그러나 "마음"의 문제는 의식이나 정신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방법과 기술의 문제이기도 하다.
사로등구체적인 조작상의 문제.
我們在這裏探討的主要是指思路,分兩步來說。
一、從感覺到分析,即從宏觀到微觀;
二、從材料到飛躍,即從微觀到宏觀。
우리는 여기서 두 단계로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1. 느낌에서 분석까지, 즉 거시관에서 미시관까지 ;
2. 재료에서 비약까지, 즉 미시관에서 거시관까지 입니다.
此皆為裝卦以後的兩種思路,分敘如下:
이 모두는 장괘 이후의 두 가지 아이디어이며,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從感覺到分析
此謂“先斷後析”要旨是抓感覺的先入為主的觀念。
胡適有一句名言“大膽假設,小心求證”,在此倒頗適用。
느낌에서 분석까지
이것의 요지는 감정에 대한 선입견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호적은 "대담한 가정은, 소심 구증" 유명한 말을 남겼는데, 이 말은 여기에도 적용합니다.
一個卦象出來,就是一個場出來了,這個場必會發出一種微妙的富有特點的能量,
我們可以先感覺感覺這個卦象,大體而言,
是吉是凶,是成是敗,是何種傾向,何種狀態都會給人一種感覺。
한 괘상이 나오면 이는 한 장(場)이 나오고, 이 장은 필연적으로 미묘하고 특징적인 기운을 발산하게 되는데,
우리는 먼저 감각에서 느낄 수 있는 괘상은, 일반적으로 말해서,
그것이 길조인지 흉인지, 성공인지 실패인지, 어떤 성향인지, 어떤 상태인지 모두 사람에게 한 느낌을 줍니다.
講得偏激一點,甚至可以說,上士以感覺感覺看卦,下土以分析分析看卦,
這樣說雖然過分強調了感覺的作用,
但既然是作為一種天人感覺的學問,自然而然的感覺便成為一個首要因素。
좀 더 극단적으로 표현하자면, 상사를 느낌으로 느낌은 괘를 바라보고, 하사을 분석하고 분석은 괘를 살펴보고,
느낌의 역할이 지나치게 강조되어 있지만,
하늘과 사람의 감각에 대한 일종의 지식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느낌이 일차적인 요소가 된다.
在很多情況下,應以感覺在先,而以分析居後,不可先忙著分析迷於分析而逸走感覺。
要從大處著眼,小處人手,宏觀駕馭,然後再在微觀顯功夫。
많은 정황의 경우, 감정을 먼저 하고 분석은 후로 미루는 것이 좋으며, 분석에 너무 바빠서 감정을 버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큰 그림, 작은 인력, 거시적 통제에 초점을 맞춘 다음 미시적 수준에서 노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感覺的首要觸覺,便是抓結果,比如測生意,是成?
느낌의 머리는 비즈니스를 측정하는 것과 같은 결과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還是不成? 아직도 성공하지 못하셨나요?
再往具體方面層層剝;做何類生意好? 특정 측면으로 돌아가십시오. 어떤 사업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往何方向好? 어느 방향으로?
在何場所? 어디에 있어요?
會出現哪些情況?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能賺多少? 얼마나 벌 수 있습니까?
會不會虧? 손해가 될까요?
如此等等逐漸縮小視點,在縮小視點的過程中,可以不厭其煩,
學習孔老夫子的“食不厭精”,盡可能的把各種因素考慮進去。
中間難免會有失誤,但不可因為會出現失誤而不敢去發現,不敢擺出來。
我們只管拿著鋤頭去挖資訊,至於挖出來的是金是銀是爛木頭廢石頭都先不要去管它!
시야를 좁히는 과정에서 공자로부터 배우는 수고를 감수하고 가능한 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실수가 있을 수밖에 없지만, 실수가 있을 수 있으니 굳이 들키거나 보여주지 마세요.
우리는 괭이를 가지고 정보를 파낼 뿐, 그것이 금이든 은이든, 썩은 나무든, 폐석이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一有忌諱,就什麼也看不到,就只能告訴別人“行”或者“不行。
所以看卦要先看視野,再搜索視點,
這裏有個“眼力”問題,要提高這種“眼”的“力度”,除了看卦的理論和經驗以外,
還應當要求我們具備一定邏輯學修養,試舉一例:
금기가 생기면 아무것도 볼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예" 또는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따라서 먼저 시야를 본 다음 관점을 검색하려면 "시력"의 문제가 있으며,이 "눈"의 "강도"를 향상시키려면 육각형을 읽는 이론과 경험 외에도 어느 정도의 논리적 배양이 필요합니다.
壬申年辰月戊午日(子醜)施某問家事,得離卦
朱雀 兄弟 、 巳火 世
青龍 子孫 、、未土
玄武 妻財 、 酉金
白虎 官鬼 、 亥水 應
騰蛇 子孫 、、醜土
勾陳 父母 、 卯木
此卦火氣甚重,又是六沖卦,如果有變卦,情形恐怕會好一點,因為卦變表示火氣移散;
但此卦卻全靜,火氣凝聚,高溫籠罩,所以首先給人一種有人受傷的感覺,
我們再去“搜索”什麼人易受怎樣的傷;
離為中女,在他家庭中,中女即其妻;
互卦火風鼎,鼎為爐鍋,火氣這麼重,則應該是高壓鍋了;
澤風大過,大過即有害,日主是火,卦也是火,妻財爻酉金被火克,故其妻有遭高壓鍋之火傷之事。
이 육각형은 매우 화가 났고 육각형인데 육각형에 변화가 있으면 육각형이 바뀌면 불이 흩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상황이 더 나아질까 두렵습니다.
그러나 이 육각형은 완전히 조용하고, 불이 응축되고, 열이 가려져 있기 때문에 우선 사람들에게 누군가가 다쳤다는 느낌을 준 다음 누가 취약하고 어떤 종류의 부상을 입었는지 "검색"합니다.
중간 딸로 이혼한 그의 가족에서 중간 딸은 그의 아내입니다.
상호 육각형 불 바람 땡땡, 땡땡은 용광로 냄비, 불이 너무 무거워서 압력솥이어야 합니다.
Zefeng은 너무 크고, 너무 크면 해롭고, 태양은 불이고, 육각형도 불이고, 아내의 부와 금은 불에 휩싸여 아내가 압력솥에 의해 다쳤습니다.
其小孩於醜日出空之時會得病發燒。
因午日與未合來沖醜,六沖卦若安靜本不妨,
但醜為空,則有情況了,一到醜日就不空了,
那麼,這個從空到不空就是一個動的過程,
因為要出現就要動,而一動就遭物議,便影響平衡,
那個未爻就會對醜爻施以沖的影響 加之有日辰助其勢力,故得此斷。
그의 아이는 해가 뜨면 아프고 열이 나곤 했다.
왜냐하면, 정오와 비합체가 추한 것을 서두르기 때문에,
육충육각형이 조용한데 추한 것이 비어 있다면, 추한 날이 비어 있지 않은 것,
그러면 비어있는 것이 비어있지 않은 것이 움직이는 과정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움직임이 사물에 의해 논의될 것이고, 그것은 평형에 영향을 미치고,
미래는 추악한 것에 대해 총의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고, 그 힘을 도울 날이 있기 때문에, 그것은 깨져야 한다.
七曰晚上(醜日),有人偷電視機未遂:
離火即電,按“卦象拓撲法”來看,此卦象電視機外形(中間空是螢幕),
玄武臨財臨金,即有小偷光顧。
未遂者,雖是六沖而屬靜卦,無變卦,加之上下皆騰蛇卦,故僅主虛驚,
醜日者,內卦醜空而出空日,二爻為宅,故為宅中之電視機。
另,其本人想調往海南未成。
六沖卦表示想動,離為南,似卦有大坎,坎為水,即大水鄉即海。
故為海南。
沖而無變爻,(靜爻),目下不能實現。
일곱째 날(추악한 날) 밤, 누군가 TV를 훔치려고 했습니다.
"헥사그램 토폴로지"에 따르면 이 헥사그램은 TV 모양(가운데는 화면)과 같고
Xuanwu는 부와 금이 있는 곳, 즉 애용하는 도둑이 있습니다.
시도는 6개의 총이 있는 정적 육각형이지만 육각형에는 변화가 없으며 상하가 모두 텡뱀 육각형이므로 주요 오경보만
축일은, 내부 육각형은 추하고 빈 날은 비어 있고 두 번째 줄은 집이므로 집에 있는 TV입니다.
또한 그 자신도 하이난으로 전근을 가고 싶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6충 괘는 이동하고 싶다는 것을 나타내며 남쪽과 분리되어 있으며 육각형에는 큰 장애물이 있으며 칸은 물, 즉 큰 물 마을은 바다입니다.
따라서 해남이 됩니다.
충이며 변효는(정적)는, 현재로서는 실현 할 수 없습니다.
以上皆驗,醜日半夜其兒子發高燒,
夫妻倆為照料小孩均未入睡,恰有小偷潛進樓下欲偷電視機,
夫妻倆聽到樓下有響動,遂急下樓,而此“樓下君子”已遁之無蹤,唯見電視機已移至門邊。
이 모든 징험은, 축일 한밤중에 그의 아들이 고열에 시달리는,
부부는 아이들을 돌보느라 잠을 못했고, 도둑이 아래층으로 몰래 내려가 TV를 훔쳤다.
부부는 아래층에서 시끄러운 소리를 듣고 서둘러 아래층으로 내려갔지만, "아래층 신사"는 사라졌고 TV가 문으로 옮겨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從以上一卦可知,
先要看出這一卦的某種結果,
再看其間種種卦象才有意義,
如先看了有被偷的明顯卦象,然後才可進一步看出是電視機被偷。
先看出了六沖的離卦有傷人之跡(內有兌),再去找佐證。
看是什麼傷,是電鍋或高壓鍋燙傷,而不是反過來先看高壓鍋。再說有傷。
상 한괘에서 다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우리는 이 육각형의 특정 결과를 보아야 합니다.
다음은 다양한 헥사그램을 살펴보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도난이 있다는 명백한 육각형을 먼저 보면 TV가 도난당했다는 것을 더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류총의 육각형에 사람을 다치게 한 흔적이 있는 것을 보고(그 안에는 구속이 있었다), 증거를 찾으러 갔다.
부상이 뭔지 봐, 밥솥이나 압력솥 화상이지, 압력솥을 먼저 보는 게 아니에요. 게다가 부상도 있다.
所以,這作為一種看卦的思路,是傾向於感覺卦氣的一種技術,
在臨場發揮時會有感覺到位或錯位的不同,
表面上看來,這是占卦水準之類的部題,
而實質上,這是個感應力的問題,歸根結底仍是天人感應的範疇,
這樣的話,對於研易者來說提出了一個更高的要求,
要修身養性,習練氣功,保持一種功態的心態身體,
要有一種深層理解宇宙多維世界的心力,
然後才能加深某種與宇宙多維世界溝通資訊的緣份,
然後才能增強天人感應的力度。
그러므로, 이것은 육각형을 보는 일종의 생각이며, 육각형을 느끼는 경향이 있는 기술이며,
그 자리에서 놀 때 위치나 전위의 느낌에 차이가 있을 것이며,
표면적으로는 점술 수준 등의 문제이며,
본질적으로 이것은 귀납법의 문제이며, 최종 분석에서 여전히 천인귀납법의 범주이며,
이와 같이 연구자에게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자기 수양을 연마하고, 기공을 수련하고, 심신의 상태를 유지하고,
우주의 다차원 세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갖도록 합니다.
그래야만 우주의 다차원 세계와 정보를 소통하는 운명을 심화시킬 수 있고,
천체와 인간 유도의 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從材料到飛躍
這也是一種心路,
先擺材料,以無心待之,
然後再形成一種突變式飛躍式的感應昇華,
產生一種全新的感覺乃至判斷。
소재에서 비약까지는
이것은 또한 일종의 정신적 방법으로,
먼저 재료를 배치하고 의도하지 않게 처리한 다음
다시 귀납 승화의 갑작스러운 도약을 형성하여
새로운 느낌과 판단을 생성합니다.
香港電視《巨人》中有一個場面,柯正的母親打開了煤氣開頭,悅言和陳珍兩人準備離開房間。
홍콩 TV "자이언트"에는 Ke Zheng의 어머니가 가스를 켜고 Yue Yan과 Chen Zhen이 방을 나가려고 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空氣中逐漸彌漫煤氣,
阿正的母親又不斷地打著打火機——這場面構成了一組組元件,
按這些元件推理,將是突變式的判斷——爆炸,
這時的意識感應將出現飛躍——爆炸,而後來果然爆炸了。
공기는 서서히 가스로 가득 차고,
아정(阿正)의 어머니는 계속 라이터를 틀고 있다.-이 장면은 일련의 요소들을 구성하는데,
그에 따르면 그것은 갑작스런 심판-폭발,
그리고 의식이 도약하고-폭발하고, 폭발하고, 폭발할 것이다.
在電影中常運用“蒙太奇”的藝術表現方法,
它將許多不同的鏡頭剪輯,組合起來,使其通過形象間相輔相成的關係,
產生連貫,呼應,懸念,對比,暗示,聯想等作用,形成各個有組織片段和場面,
直至一部完整的影片,
運用這一技法有助於充分揭示畫面的內在涵義,
比如在銀幕中同時出現四個場面,希特勒在聲嘶力竭地鼓動,
幾千架飛機在列隊飛行,在扔炸彈,大地上無數坦克在隆隆行進,
老百姓在扶老攜幼逃難——通過這一組蒙太奇鏡頭,
觀眾的感應馬上得出——這是第二次世界大戰。
영화에서는 '몽타주'라는 예술적 표현 방식이 자주 사용된다.
다양한 샷을 결합하여 이미지 간의 관계를 통해 서로를 보완합니다.
일관성, 반향, 서스펜스, 대조, 암시, 연상 및 기타 기능을 생성하여 다양한 조직화된 단편과 장면을 형성합니다.
전체 필름까지,
이 기법을 사용하면 그림의 내적 의미를 완전히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화면에 동시에 4개의 장면이 나오고 히틀러가 쉰 목소리로 선동하고 있습니다.
수천 대의 비행기가 대형을 이루어 폭탄을 던지며 날고 있으며, 셀 수 없이 많은 탱크가 땅을 가로질러 우르릉거리고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노인과 젊은이가 도망치는 것을 돕고 있습니다 - 이 몽타주 샷을 통해,
관객들은 즉각적으로 이것이 제2차 세계 대전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雖然沒能明寫,但感應會立即升位,上升到蒙太奇所應表現的那個主題。
八卦也是一門藝術,也同樣有蒙太奇的表現方式。
藝術都是相通的,古詩中有不少這樣表現方式,同樣有助於我們對卦表現原理的理解。
如元朝馬致遠的小令一秋思。
“枯膝老樹昏鴉,小橋流水人家,古道西風瘦馬。夕陽西下,斷腸人在天涯”。
비록 명시적으로 쓰여지지는 않았지만, 귀납은 몽타주가 나타내야 할 바로 그 주제로 즉시 상승합니다.
가십도 예술이며, 몽타주로 표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술은 모두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고대시에는 이러한 표현이 많이 있어 육각형 표현의 원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테면 원 왕조 말이 멀리에 작은 령에 오면 한 가을의 생각 같습니다.
"무릎이 마른 고목은 황혼의 까마귀이고, 작은 다리 인가 흐르는 물, 고도 서풍의 외소한 말이다.
해가 서쪽으로 지면 상심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寥寥二十多字,構勒出幾組畫面,
這是詩的蒙太奇,作者把秋天黃昏的幾種富有典型性的景物剪輯在一起,
表現出秋晚蕭瑟影像,很好地表現出旅人的淒苦心情,而此正是作品的主題所在。
雖然我們看到的只是場面,但感應的昇華卻可以準確地體驗到這種意境。
20 단어가 조금 넘는 여러 그룹의 그림이 구성되는데,
이 시의 꿈은 작가는 가을 황혼의 몇 가지 전형적인 장면을 함께 편집하여
가을 저녁의 황량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작품의 주제 인 여행자의 슬픈 기분이며, 이것은 작품의 주제에 있음을 잘 보여줍니다.
비록 우리는 단지 장면만 보지만, 감각의 승화는 이러한 예술적 개념을 정확하게 경험할 수 있다.
而我們搖出的六爻,上下兩個卦,六個爻位的不同元件,
這些各自的畫面不也是蒙太奇麼!
每個卦都是特有的剪輯和組合……
그리고 우리가 흔들어 낸 6효는, 상하 2개 괘에서, 6개의 효위는 다른 원래의 건이며,
이 어떤 각자의 화면이 아니며 또한 큰 몽타주 인가!
매 각 괘 모두 특유한 전집(컷편집)과 조합입니다...
卦例:戌年巳月癸醜日,肖女士問其子出差在外何時回來?
괘 예: 술년 사월 계축일, 소여사는 아들에게 출장에서 언제 돌아올 거냐고 물었습니다.
白虎 官鬼 X 酉金 寅木
騰蛇 父母 、、亥水(破)
勾陳 妻財 、、醜土 世 伏午火子孫
朱雀 官鬼 、 酉金
青龍 父母 、 亥水 (破)
玄武 妻財 、、醜土 應
五爻為路,二爻為倒五爻,也是路,
只見路上有兩輛破車(父爻馬星月破)上卦坤為大車,
用神子孫的午爻正是在上卦,從外而內,
即表示已回來,在回來的路上大車(坤)而為毀(兌),
下卦巽也為車,正好兩個父爻都在路上,於是對撞而破。
六爻表示上層領導,帶官鬼白虎動,主血光之災。
5효가 도로, 2효는 거꾸로 5효가 되며, 또한 도로이며,
오직 도로상에서 보면 두 개의 깨진 자동차 (부효 마성은 월파) 상괘 곤이 대차가 되고,
용신 자손의 오효는 상괘에 있고, 외에 따르며 내이고,
즉 이미 돌아온 표시이며,돌아온 도로상 대차(곤)이며 훼(헐다)이 되고(태),
하괘손은 또한 차가 되며, 2개 부효 모두 도로상에 있고, 그래서 대동이며 파이고,
6효는 상층 영도를 표시하고, 대관귀 백호가 동하며, 주로 혈빛의 재앙이다.
亥為北,在北方肇事。
由以上之散件一組裝,給人一種感覺就是出了車禍,車毀人傷亡。
上爻酉值月令無氣之地,臨官虎動,白虎臨酉為虎臨門,主出行不吉,
傷折人口,故為主要上級死亡,而用神子孫午火伏於醜之下,
絕於日又受日之害所以也受重傷。
하이는 북쪽에 있어 북쪽에서 문제를 일으킨다.
위의 부품을 조립하자마자 사람들에게 자동차 사고가 발생하여 자동차가 파괴되고 사상자가 발생한 느낌을 줍니다.
Shangyao You는 공기가없는 곳의 달 명령에 있으며, 공식 호랑이는 움직이고, 백호는 호랑이가 문에 있고, 주요 여행은 운이 나쁘고, 인구가 다쳤으므로 주요 상관이 죽었고, 신자의 정오 불은 추악함 아래 매복되어 있었고, 그는 또한 태양과 태양에 의해 중상을 입었습니다.
幸午與太歲合,又在月令旺氣,尚有救星,故此婦之兒雖重傷不至於死。
事實果然,一行五人駕車在河南(為江西武寧之北方),歸途中翻車,
場部書記死亡,其婦之子與其餘幾人皆重傷。
Xingwu와 Tai Sui는 함께 있고 달에서 번영하고 아직 구세주가 있으므로 여자의 아들이 중상을 입었지만 죽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허난성(河南省, 장시(江西)성 우닝(武寧) 북쪽)에서 5명이 차를 몰고 돌아오는 길에 차가 전복되어 현장부 서기가 사망하고 그의 아내와 나머지 아들이 중상을 입었다.
在一個卦中,會出現許多元件,提供許多資訊——尤其是你掌握了卦技二十法(更不要說還有後面的三十多妙法了)以後,能發現可供翻譯的密碼也大量增多了——但這還只是一大堆的材料,當你把這許多材料藝術性地組織,連綴以後,會形成一個新的畫面,可以使人產生一種感應的昇華,一種飛躍,躍跳路式的感覺。
육각형에는 많은 구성 요소가 있고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 특히 20 개의 육각형 기술을 습득 한 후 (30 개 이상의 훌륭한 방법은 말할 것도없고) 번역에 사용할 수있는 암호의 수도 크게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것은 많은 자료 일뿐입니다.이 많은 자료를 예술적으로 구성하고 연결하면 사람들이 유도 감각, 도약, 점프 및 점프 감각을 가질 수있는 새로운 그림을 형성 할 수 있습니다.
飛躍的產生往往借助於一種契機,在連續緊張的探索以後,靜態休息中斷一段時間,
形已止而神之慣性在空洞中向前上方飛馳,而後產生一種新的感知和意識,
這是一種非常微妙的感覺。
도약은 종종 기회의 도움으로 이루어지며, 지속적인 강렬한 탐험 후에 일정 시간 동안 정적 휴식이 중단되고
형태가 멈추고 신들의 관성이 공허 속에서 앞뒤로 빨라지고 새로운 지각과 의식이 생성되며
이는 매우 미묘한 느낌입니다.
在本法中,您學習到
斷卦的兩種基本思路:巨集至微,微至宏。
要從盡可能高的層次來看待、認識、把握卦。
이 법칙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헥사그램을 나누는 두 가지 기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매크로에서 마이크로로, 마이크로에서 매크로로.
가능한 한 가장 높은 수준에서 육각형을 보고, 이해하고, 파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