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교환하고
이삼일 정도 지나고나서
계기판에 경고등이 들어온다는 티구안..
엔진오일이 적어서 그렇냐구 물어보는데..ㅎㅎ
물론 그럴수도 있지만
정량을 확인 한 상태이기에
정확하게는 점검 해 보아야 알겠지만
엔진체크등이 들어오는 이유는
전자 계통의 문제 일 확률이 높으니
예약 입고 후 점검하기로 합니다.
진단기를 장착하고 코드를 보니
『P0121 스로틀플랩 이상』
다수의 폭스바겐 차량에서
다발생하는 고장 코드인데
카본 슬러지의 영향으로
스로틀플랩의 무거움으로 인한 현상과
스로틀플랩 자체의 문제가 많습니다.
그러나 클리닝을 하든지
부품을 교환하든지 둘 다
흡기클리닝은 해야하기에
우선 흡기클리닝부터 하기로 합니다.
믿져야 본전이니까요...^^
흡기 매니폴드를 탈착하고
새카만 카본 슬러지를 영접합니다..ㅎㅎ
참 많이 살아있지예..
수입차나 국산차나 할것없이
디젤흡기크리닝은 기본입니다..^^
흡기는 약품으로만 클리닝 해도 되는데
차수리닷컴에서는 굳이 포팅까지 합니다.
차가 좋아지는것도 좋아지지만
슬러지도 적게 쌓이거던요...^^*..
그러니 힘들어도 해주는겁니다..
흡기매니폴드 클리닝 후
참 좋아보이는데
엔진경고등이 드지 않으면
더 좋을텐데 말이죠...^^*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